여행/맛집

소고기 맛집, 문가네 정육식당 수유 본점 방문 후기!

미네즈 2021. 7. 20. 08:30

요즘 더워서 그런지, 잠을 못 자서 그런지 체력이 달리는 게 느껴지더라구요!! 그래서 몇 일 전에 소고기를 먹고 왔습니다. 7월 5일 따끈따끈하게 확장 이전한 문가네 정육식당이라는 소고기 맛집인데요.ㅎㅎ

 

원래도 저희 동네에 있었지만 저희 집에서 좀 더 가까운 곳으로 확장 이전을 했더라구요.ㅎㅎ 저는 소고기 맛집 문가네 정육식당 수유 본점을 방문했구요!! 잘 몰랐는데 포스팅을 하려 찾아보니 체인점도 10군데 정도 있었습니다. 제 글을 보시고 드시고 싶은 분이 계시다면 각자 가까운 곳에 있나 찾아보시면 좋을 듯해요.ㅎㅎ

 

문가네 정육식당 수유본점 작은소한마리 사진
오늘의 메뉴는!! 영롱보스 소고기입니다ㅎㅎ

 

외관

원래도 건물 전체가 하얘서 눈에 확 띄는 외관을 가지고 있었는데요! 확장 이전을 하면서 싹 리모델링을 하고 들어와서 그런지 더 하얘 보이는 외관이 눈에 확 띄었습니다.ㅎㅎ

 

문가네 정육식당 수유본점 외관 사진
외관
문가네 정육식당 수유본점 입구에서 QR체크인하는 사진
입구에서 QR 체크인

 

아 그리고 아예 내부로 들어가기 전에 문 밖에서 QR 체크인을 하고 들어가도록 되어있더라구요!

더 확실하고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ㅎㅎ

 

 

문가네 정육식당 수유본점 대기좌석 사진
대기좌석

 

사람이 많아서 대기손님이 생길 가능성을 대비해 의자도 쫙 나열해 놓으셨더라구요!!

다른 곳이라면 '이렇게나 많이?'라는 생각을 했을 텐데, 이곳은 이전에 운영할 때도 굉장히 대기 손님이 많던 곳이었어서 의자 수가 이해가 됐습니다.ㅋㅋ 

 

기본 영업 정보

<영업시간>

매일 11:30 - 24:00

<전화번호>

02 - 996 - 4456

<주소>

서울 강북구 한천로 1077 문가네 정육식당 / 수유역 8번 출구에서 599m

(지도를 찾아보니 아직 예전 위치로 되어 있어서 아래 첨부한 지도에 제가 새로 표시해 두었습니다!)

<주차 가능 여부>

주차장은 꽤 큰 편이나, 조금 복잡할 수 있음

 

 

내부 인테리어

내부 인테리어도 외관만큼이나 하얗고 깔끔하게 되있었는데요! 간판이 없었다면 카페로 운영해도 좋다고 생각될 만큼 정육식당 치고 굉장히 세련되고 깔끔한 편이라 좋았습니다.ㅎㅎ 

 

1층 내부

 

문가네 정육식당 수유본점 1층 내부 사진

 

2층 내부

 

문가네 정육식당 수유본점 2층 내부 사진 1문가네 정육식당 수유본점 내부 2층 사진 2
문가네 정육식당 수유본점 2층 창가자리 사진문가네 정육식당 수유본점 2층 룸형식 자리 사진
오른쪽 사진은 제가 앉았던 룸형식의 자리입니다!

 

 

셀프바

 

문가네 정육식당 수유본점 셀프바 사진 1문가네 정육식당 수유본점 셀프바 사진 2

 

소고기 맛집 문가네 정육식당 메뉴판

소 한 마리라고 이름을 붙여서 다양한 부위를 정해져 있는 그램 수만큼 주는 곳인데요!! 이런 곳이 많아진 건 꽤 됐는데요.ㅎㅎ 저희 동네에도 꽤 많지만 여기를 골라서 추천드리는 이유가 있겠죠??

 

저는 이곳이 큰 소와 작은 소로 한번 더 나뉘어 있어서 좋더라구요. 큰 소 한 마리를 시키면 4~5인이 먹기 좋은 1.2kg이 나오고, 작은 소 한 마리를 시키면 2~3인이 먹기 좋은 900g이 나와서 좋았습니다!

 

문가네 정육식당 수유본점 메뉴판 사진
메뉴판

 

미네즈가 주문한 메뉴

저희는 3명이서 방문했구요! 3인이 먹기 좋다고 쓰여있는 작은 소 한 마리( 44,000원 )를 시켰습니다.ㅎㅎ

고기를 다 먹고 나서는 한우육회비빔밥( 8,000원 )까지 입가심으로 시켜먹었습니다!!

아 그리고 음료수( 2,000원 )도 시켜먹었습니다!

 

시킨 메뉴 리뷰

작은 소 한 마리를 시켜도 그램 수만 적어질 뿐, 모든 부위가 동일하게 나와서 좋더라구요!!

등심, 토시살, 살치살, 차돌박이, 우삼겹, 갈빗살, 부챗살까지 총 7가지 부위가 나왔습니다.ㅎㅎ

 

문가네 정육식당 수유본점 차돌박이 사진
차돌박이
문가네 정육식당 수유본점 살치살과 토시살 사진
살치살과 토시살
문가네 정육식당 수유본점 갈빗살과 부챗살 사진
갈빗살과 부챗살
문가네 정육식당 수유본점 등심 사진
등심

 

저는 보통 차돌박이부터 시작해서 등심으로 마무리를 하는데요! 소 한 마리를 파는 정육식당을 가면 등심은 뻣뻣한 곳이 많은데, 여기는 등심까지 뻣뻣하지 않고 부드러워서 더 맛있었습니다.ㅎㅎ 그래서 더욱 소고기 맛집이라고 생각되네요!!

 

 

문가네 정육식당 수유본점 한우육회비빔밥 사진
한우육회비빔밥

 

한우육회비빔밥도 시키면 바로 쓸어서 가져다주시는지 육회가 약간 얼어있는 모습으로 나오는데요! 고추장을 넣어 비벼 먹으니 이 메뉴도 참 맛있더라고요.ㅎㅎ 만족하기는 하지만 육회 양을 조금 더 넣어주시면 더 좋겠다는 생각은 들었습니다!!

 

아 그리고 요즘 음료수를 시키면 캔으로 가져다주는 곳도 제법 되는데요! 저는 캔으로 가져다주는데 2,000원을 받는 곳은 뭔가 아까운 마음이 들더라고요..ㅎ (저만 그런 건지 궁금하네요??) 그렇지만 이곳은 병으로 된 음료수를 줘서 그것도 맘에 들었습니다.ㅋㅋ 아 그리고 다 먹지 못하고 남은 고기를 포장해 올 수 있는 점도 굉장히 좋았습니다!

 

소고기 맛집 문가네 정육식당 마무리

요즘 코로나도 심해져서 조심해야 하는 상황이기도 하지만, 더위도 굉장히 강해지고 있어서 더 걱정인데요! 저는 더우면 체력이 달리고, 체력이 약해지면 면역력도 떨어진다고 생각합니다.ㅠㅠ 그렇기 때문에 체력은 항상 중요시 여기는 편인데요.ㅎㅎ

 

이 체력을 증진시켜주는데 저는 소고기만 한 게 없다고 생각되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제가 먹었던 소고기 맛집을 포스팅해봤습니다.ㅎㅎ

 

요즘 코로나도 조심하셔야 하지만 더위도 조심하셔야 합니다..!! 너무 덥고 습해서 금방 체력이 떨어질 수 있으니 모두들 건강 조심하세요.ㅎㅎ 그럼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관련글 - 같은 동네 맛집

동네 맛집, 가성비 최고 수유역 리얼파스타!!

매운 갈비찜이 먹고싶을 땐!! 곽만근 갈비탕??

돌판에 구워먹는 돌김치 삼겹살, 동네 맛집 수유역 장위똥돼지

오징어 통짬뽕 & 중국냉면이 맛있는 동네 맛집, 수유 스타짬뽕

우이동 계곡 근처 닭 한마리 맛집 추천, 우림 닭 한마리 칼국수

소갈비살 맛집 가려고 북한산 등산했다!

비오는 날엔 뜨끈한 닭볶음탕과 전을 먹어줘야지!! 북한산 4.19 맛집, 초원

소갈비살 맛집 가려고 북한산 등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