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맛집

소갈비살 맛집 가려고 북한산 등산했다!

미네즈 2021. 6. 23. 08:00

안녕하세요 미네즈에용~
오늘은 제가 맛집 포스팅으로 돌아왔습니다ㅎㅎ 서울에서 나름 유명하다고 할 수 있는 산인 북한산 근처에 있는 맛집인데요~ 여기 정말 양도 많고 가격도 착한 소갈비살 맛집입니다!! 저희 가족 단골집이기도 해요ㅋㅋ
북한산 등산 후 내려와서 먹어도 꿀맛, 등산 안 하고 먹어도 꿀맛인 소갈비살 맛집 ' 4.19 소갈비살 ' 바로 시작할게요!!

 

짠!! 썸네일부터ㅎㅎ

 

 

기본 영업정보

<영업시간>

월요일~토요일 14:00 - 24:30 / 일요일, 공휴일 13:00 - 23:30

<전화번호>

02-991-8411

<주소>

서울특별시 강북구 한천로 1180 1층 4.19 소갈비살
4.19 민주묘지역 1번 출구에서 188m
북한산 등산 후에 가야 되는 소갈비살 맛집으로 소개를 시작했지만 가게 위치는 북한산 초입에 바로 위치해 있는 건 아니구요!! 북한산에서 조금 걸어 내려오시다 보면 나오는 4.19 사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ㅎㅎ

가게 외관 & 내부

날이 나름 선선했을 때 가서 그런지 에어컨을 틀지 않고 문이 다 열려있었어요!!
테이블은 15개 정도 있었는데 중간중간 거리두기를 위해 비워둔 테이블들이 있었습니다ㅎㅎ

 

메뉴판

세트 메뉴도 있구요!!
단품 메뉴와 추가 메뉴, 사이드 메뉴까지 있답니다!!

미네즈가 주문한 메뉴

저희는 4명이서 방문했구요!! 오늘의 포스팅에서도 배 터지게 시켜먹었습니다ㅋㅋ
반반 세트 2번 소갈비살 + 우삼겹 (23,000원)을 시켜서 먼저 먹고 우삼겹 추가 (10,000원), 생삼겹살 1인분 (23,000원), 김치말이국수 (4,000원), 잔치국수 (4,000원), 비빔국수 (4,000원)을 시켜먹었어요ㅎㅎ국수 종류는 포스팅할 생각으로 3가지 다 시켰습니다!! (소갈비살 맛집인데 이번에 방문했을 때는 우삼겹을 더 많이 먹었네요ㅋㅋ)

제일 먼저 나온 밑반찬들!! 우삼겹은 어쩌다 껴서 찍혔네요ㅎㅎ

 

테이블마다 나오는 된장찌개 - 요건 서비스!!

 

반반세트 2번 소갈비살 + 우삼겹 - 합쳐서 550g / 불판 바꾸기 전에 우삼겹 고기 추가 - 300g

 

우삼겹부터 굽굽!!

 

불판 바꿔서 소갈비살 굽굽!!

 

주인공은 움짤로 한번 더!!

 

삼겹살 1인분도 추가!! 1인분이지만 500g입니다ㅎ

 

잔치국수 / 비빔국수 / 김치말이국수 - 국수 3총사까지!!

 

시킨 메뉴 리뷰

소갈비살, 우삼겹, 삼겹살은 말할 것도 없이 최고!! 언제나 고기는 옳죠♡ 가격도 저렴하고 양도 많고 맛도 있습니다ㅎㅎ 특히 밑반찬으로 나오는 백김치와 양파절임과의 궁합이 찰떡이더라구요~
고기를 구울 때 사용되는 숯은 야자열매가 주원료인 천연 식물성 야자숯을 쓰시는데 상쾌한 향이 나고, 연소시키면 탈취 효과가 있다고 하구요 중금속, 발암 물질이 검출되지 않는다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사이드 메뉴인 국수 3 총사!! 잔치국수, 비빔국수, 김치말이국수 3가지가 있는데요ㅎㅎ 3가지 모두 각자의 매력을 듬뿍 가지고 있습니다~
주문이 들어가면 면을 삶기 시작하기 때문에 불어서 나온 적이 없고 항상 면발이 탱글하고 쫄깃한데요 But, 주문이 들어가야 요리를 시작하시기 때문에 국수는 시간이 조금 오래 걸립니다!! (그래서 마지막 고기를 시킬 때 같이 시키는 걸 추천해요ㅎㅎ)
아 그리고 된장찌개는 테이블마다 서비스입니다!!

마무리

서울 등산하기 좋은 산을 검색하시다가 북한산을 찾으셨다면 등산 후에 ' 4.19 소갈비살 ' 완전 추천드려요!! 정말 가격 대비 양도 많고 맛의 퀄리티도 따라옵니다ㅎㅎ
제일 최근에 방문했을 때는 제가 우삼겹을 더 많이 먹었지만 원래는 소갈비살 위주로 먹어요ㅋㅋ 여기 진짜 가성비 넘치는 소갈비살 맛집이거든요~~
아 북한산에 등산을 하러 오신 게 아니더라도 근처에 사시는 분들이시라면 완전 강추랍니다!! 저처럼 아마 단골이 되실지도 몰라요 ๑•᎑< ๑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까지~

북한산 등산 후 먹을만한 다른 맛집이 궁금하시다면!!

2021.04.18 - [음식/맛집] - 비오는 날엔 뜨끈한 닭볶음탕과 전을 먹어줘야지!! 북한산 4.19 맛집, 초원

 

비오는 날엔 뜨끈한 닭볶음탕과 전을 먹어줘야지!! 북한산 4.19 맛집, 초원

안녕하세요 미네즈에용~ 제가 그동안은 몇일 전에 먹었던, 몇달 전에 먹었던 맛집들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오늘은 토욜날 저녁으로 먹은 아주 따끈따끈한 맛집을 업데이트 하려고 합니다!! (글쓰

allreview.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