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맛집

겨울 제철 음식 굴 맛집! 수유 '굴사냥' 생굴찜, 굴밥, 굴칼국수 내돈내산 솔직 후기

미네즈 2021. 11. 2. 09:00

오늘은 겨울 제철 음식인 굴 맛집
수유 '굴사냥'을 포스팅해보려 합니다.

어제가 저의 생일이었는데요!!
집 근처에서 먹을만한 곳을 찾다가 생각나서
생일 기념으로 다녀오게 되었습니다.ㅎㅎ

저희 가족의 굉장히 오래된 단골집인데요!
제 동생이 유모차 탈 때부터 다녔으니
15년 정도 되었나봅니다.ㅋㅋ
(매해 겨울마다 방문해요!!)

 

근데 기본영업정보를 찾아보니
굴사냥도 체인점이더라구요?

굴이 드시고 싶으신 분들은
집 근처에 가까운 곳이 있는지
찾아보시면 좋을 듯합니다!!

 

수유 굴사냥 생굴찜

 

수유 굴사냥 외관

굴사냥은 수유역에서 조금 떨어져 있는
광산사거리에 위치해 있는데요!

오랫동안 꾸준함을 이어온 곳이라
근방에서는 꽤 유명합니다.
겨울이 되면 밖에 줄까지 서는 맛집이랄까요?

(오래되긴 했는지 간판 색이
바랜 느낌이 들기도 하네요.ㅎㅎ)

 

수유 굴사냥 외관

 

수유 굴사냥 내부

내부는 크게 특별한 점이 없는데요!
조개구이 집이나 고깃집에 있는
메탈 테이블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테이블 개수는 14개? 정도 되는 것 같아요.ㅎㅎ

 

수유 굴사냥 내부1
수유 굴사냥 내부2

 

 

테이블 위를 보면 가운데를 기준으로
양쪽에 테이블 크기에 맞게
잘라진 장판이 올라가 있는데요.

테이블이 열전도가 크기 때문에
뜨겁지 말라고 덮여 있답니다.ㅎㅎ

 

수유 굴사냥 테이블

 

수유 굴사냥 메뉴 가격

저는 항상 생굴찜을 먹으러 방문하는데요!
다른 분들은 조개찜도
자주 드시는 것 같습니다.ㅎㅎ

생굴찜 중자 47,000원
생굴찜 대자 57,000원

조개찜 중자 53,000원
조개찜 대자 65,000원

가격이 저렴하지는 않지만
굴이 워낙 비싼 식재료이기도 하고,
양이 푸짐하게 나오기 때문에
비싼 건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수유 굴사냥 메뉴판

 

생굴찜이나 조개찜 보쌈 등을 제외하고도
식사류나 안주류가 굉장히 많은데요!

굴과 관련된 메뉴는 거의 다 먹어봤는데
모두 아주 맛있습니다.ㅎㅎ

 

 

수유 굴사냥
시킨 메뉴 리뷰

저는 가족들과 생일 기념으로
저녁을 먹으러 3명이서 방문했는데요!
(아빠는 퇴근이 늦으셔서...ㅎ)

생굴찜 중자(47,000원)
식사메뉴는 알밥(7,000원), 굴밥(8,000원),
생칼국수(7,000원)를 주문했습니다.

 

수유 굴사냥 밑반찬

 

주문을 하니 밑반찬 먼저 가져다주셨는데요!
미역국과 생굴, 무생채, 배추를 주십니다.

생굴찜이 다 익을 동안
생굴과 무생채를 배추에 싸 먹으면
정말 맛있더라구요.ㅎㅎ

(사실 저는 생굴은 못 먹었었는데
어느새 맛있다고 느끼기 시작했어요.ㅋㅋ)

 

수유 굴사냥 생굴1수유 굴사냥 생굴2

 

처음 한 접시는 그냥 가져다주시고요!
생굴을 더 드시고 싶으시면 
만원부터 추가 가능한 것 같습니다.ㅎㅎ

 

수유 굴사냥 생굴찜 오픈 움짤

 

생굴을 배추에 싸서 열심히 먹으며 기다리면
오셔서 굴찜 뚜껑을 열어주시는데요!

김이 모락모락 나는 게
너무 맛있어 보이지 않아요.ㅎㅎ

 

수유 굴사냥 생굴찜1

 

한 손에는 목장갑을 끼고,
한손에는 나이프를 들고
굴을 까먹으면 됩니다.

알이 아주 실하더라구요??
역시 겨울 제철 음식 1등은 굴 아닌가요.ㅎㅎ

 

수유 굴사냥 생굴찜2

 

굴찜을 반 이상 까먹었으면
식사 메뉴를 미리 주문하면 좋은데요!

저희는 좀 많이 시켰습니다.
알밥, 굴밥, 생칼국수까지...ㅋㅋ

 

 

수유 굴사냥 굴밥수유 굴사냥 굴밥
굴밥

 

굴사냥에 가면 매번 꼭 먹고 오는 굴밥인데요!
굴밥을 좋아해서 다른 곳도 많이 가봤는데
이곳처럼 맛있는 곳이 없더라구요.ㅠㅠ

굴도 아낌없이 들어있고
단백, 고소한 맛이 아주 좋습니다.ㅎㅎ
특히 끝 맛이 좋다고 해야할까요?
감칠맛까지 최고예요 진짜...♡

 

수유 굴사냥 알밥수유 굴사냥 알밥
알밥

 

알밥은 어제 방문했을 때 처음 먹어봤는데요!
굴밥에 아낌없이 들어있는 굴만큼이나 
날치알이 넘치도록 들어있더라구요.

날치알 특유의 단맛이
굴밥과는 또 다른 매력이었습니다.ㅎㅎ

 

수유 굴사냥 생칼국수수유 굴사냥 생칼국수 움짤
생칼국수

 

생칼국수는 면 킬러 제 동생의 원픽인데요!
국물이 굉장히 맑은데 얼큰하면서
시원한 맛이 최고봉입니다.ㅎㅎ
굴도 사진에 보이는 것보다 많이 들어있어요!!

 

수유 굴사냥
기본 영업 정보

<영업시간>

매일 15:00 - 01:00

<전화번호>

02-999-9433

<주소>

서울 강북구 수유동 238-3
가오리역 2번 출구에서 692m

<주차공간>

가게 뒤편에 주차공간 있음

 

 

수유 굴사냥 마무리

바다의 우유라고 불리는 굴은
영양이 매우 가득한 음식인데요!

9월부터 12월까지의
겨울 제철 음식이라고 합니다.ㅎㅎ

11월이면 한창 제철인 기간이니
굴 드시러 집에서 가까운 굴사냥으로
방문해 보시는 거 어떠신가요.
저는 완전 강추입니다!!

 

관련글

 

오징어 통짬뽕 & 중국냉면이 맛있는 동네 맛집, 수유 스타짬뽕

안녕하세요 미네즈에용~ 오늘은 저희 동네에 있는 맛집을 소개해보려고 하는데요!! 그냥 정말 중국음식이 먹고 싶으면 가는 곳이랍니다ㅋㅋ 오징어 한마리가 통째로 올라가는 오징어 통짬뽕과

allreview.tistory.com

 

돌판에 구워먹는 돌김치 삼겹살, 동네 맛집 수유역 장위똥돼지

안녕하세요 미네즈에용~ 휴일 잘 보내셨나요?? 저도 아주 푹 쉬고 다시 맛집 리뷰로 돌아왔답니다!! 오늘 포스팅할 곳은 5월 5일 어린이날에 다녀온 동네 단골 삼겹살집 장위똥돼지라는 곳인데요

allreview.tistory.com

 

소고기 맛집, 문가네 정육식당 수유 본점 방문 후기!

요즘 더워서 그런지, 잠을 못 자서 그런지 체력이 달리는 게 느껴지더라구요!! 그래서 몇 일 전에 소고기를 먹고 왔습니다. 7월 5일 따끈따끈하게 확장 이전한 문가네 정육식당이라는 소고기 맛

allreview.tistory.com

 

닭발 맛집, 수유 '군닭발 본점' 내돈내산 후기!

오늘은 저희 동네 수유에 있는 닭발 맛집 '군닭발 본점'이라는 곳을 소개해보려 합니다. 저희 가족이 10년 넘게 애정하는 단골집인데요.ㅎㅎ 여태 먹어본 바로는 모든 메뉴가 맛있는 곳이라 시작

allreview.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