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맛집

토치로 불맛낸 한우곱창 맛집! 혜화 '곱창고 대학로점' 내돈내산 솔직 후기

미네즈 2021. 10. 19. 22:21

오늘은 제가 혜화에 위치해 있는 소곱창 맛집
'곱창고 대학로점'을 포스팅해보려 합니다!

곱창고는 소곱창을 파는 체인점 맛집인데
전국에 18곳 정도가 있다고 하네요.ㅎㅎ

그렇기 때문에 저의 포스팅을 보신 후
가보고 싶으신 분들은
가까운 지점으로 찾아보시면 될 듯합니다!

그럼 곱창고 대학로점에서
소곱창을 원 없이 먹은 내돈내산
솔직 후기
지금 바로 시작합니다!!

 

혜화 곱창고 한우곱창

 

저는 곱창을 굉장히 사랑하는데요.ㅎㅎ
그런 제 기준에서 잡내 하나 못 느끼고
굉장히 맛있게 먹은 맛집입니다!

 

아 그리고 소곱창 체인점 맛집 곱창고는
다른 곱창 맛집들과 약간 다르게
한우 곱창과 국내산 대창을 취급한다고 하는데요!

다른 곳들은 거의 수입산이 많다고 하더라구요?
국내산이라 그런지, 한우라 그런지
더더욱 맛있었습니다.ㅎㅎ

 

포스팅을 하려고 사진과 움짤을 보니
또 먹고 싶어지네요.ㅋㅋ

 

곱창고 대학로점 외관

소곱창 맛집 곱창고 대학로점은
혜화역 4번 출구로 나오면 보이는
먹자골목에 위치해 있는데요!

요즘 유명한 카페인 랑데자뷰 대학로점
건너편에 바로 위치해 있구요.

외관은 흔히 보이는 소곱창 맛집들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ㅎㅎ

 

혜화 곱창고 외관

 

 

소곱창 맛집 곱창고 대학로점
기본 영업 정보

<영업시간>

매일 15:00 - 02:00

<전화번호>

02-741-6788

<주소>

서울 종로구 명륜 2가 20-2
혜화역 4번 출구에서 90m

<주차공간>

바로 옆에 유료 공영주차장 있음

 

 

곱창고 대학로점 내부

외관과 비슷하게 내부 인테리어 또한
다른 곱창 맛집이나 고깃집과
비슷한 인테리어를 가지고 있구요.

테이블은 10개가 조금 안 되는 것 같습니다!
내부가 그리 넓지 않아서 저녁시간에 맞춰가면
웨이팅도 있을 수 있다고 하네요.ㅎㅎ

 

혜화 곱창고 내부 1
혜화 곱창고 내부 2
혜화 곱창고 내부 3

 

 

곱창고 대학로점 메뉴 가격

메뉴판이 약간 특이하다고 생각했는데요!
한쪽 벽면에 나무 가지를 타고
메뉴가 열매처럼 달려 있더라구요.ㅋㅋ

소곱창 맛집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곱창, 대창, 막창, 특양, 염통 등
메뉴가 가장 추천이라고 쓰여있었고요.

다른 곳과 다르게 육회, 우삼겹 스지 전골 등
특별한 메뉴도 꽤 여러 개 있었습니다!

 

혜화 곱창고 메뉴판

 

곱창고 대학로점
내돈내산 리뷰

저는 가족들과 4명이서 방문했구요!
가족들 모두 소곱창을 좋아하기 때문에
굉장히 많이 먹었습니다.ㅋㅋ

한우곱창모듬구이(17,900원) 2인분,
특양모듬구이(15,900원) 2인분,

한우곱창구이(16,900원) 3인분,
국내산 대창구이(14,900원) 1인분,
창고밥(3,900원) 2개까지
순식간에 해치웠던 것 같습니다..ㅎ

(먹은 지가 꽤 오래돼서 위에 쓰인
인분수와 사진이 매치도 안되고
정확치 않은데요.
엄청 먹기는 했습니다.ㅋㅋ)

 

혜화 곱창고 순두부찌개와 부추무침

 

주문을 하고 기다리니 밑반찬으로
얼큰한 순두부찌개와
부추무침이 먼저 나왔구요!

순두부찌개를 떠먹고 있다 보니
오늘의 주인공인 소곱창이 등장했습니다.ㅎㅎ

 

혜화 곱창고 모듬곱창 1

 

다 구워지고 나니 확실히 처음보다는
많이 쪼그라들더라구요.ㅠㅠ
소곱창이 없어지는 게 아까운 미네즈랄까여...ㅎ

 

혜화 곱창고 모듬곱창 2

 

곱창이 새로 나올 때마다 처음에 나왔던 움짤처럼
토치로 슬쩍 불맛도 내주시더라구요!
그래서 더 맛있었던 것 같기도 합니다.ㅎㅎ

 

혜화 곱창고 한우곱창 1
혜화 곱창고 한우곱창 2

 

위에서 이미 살짝 언급했었지만
한우곱창과 국내산 대창을 취급하는
몇 안 되는 소곱창 맛집이라고 하는데요!

특양과 염통, 막창도 맛있었지만
곱창과 대창이 특히 더
야들야들하고 맛있었습니다.ㅎㅎ

 

 

혜화 곱창고 창고밥

 

볶음밥을 불판에 납작하게 깔고
부추무침을 둥글게 두른 후 
가운데에 계란을 깨뜨려 주셨는데요.

저는 보면서 새둥지 모양이 떠올랐습니다.ㅋㅋ
너무 귀엽지 않나용??

 

혜화 곱창고 볶음밥

 

곱창을 배불리 먹고 나서 볶음밥도 필수로
먹어주셔야 하는 거 다들 아시죠?
(한국인의 디저트잖아용ㅋㅋ)

데코 해주신 모양이 너무 귀여웠고,
위에 슬라이스 치즈까지 올려주시니까
고소한 맛이 훅 올라오면서
창고밥까지도 너무 맛있더라구요.ㅎㅎ

 

아 그리고 곱창스지전골(37,900원)
이름부터가 너무 궁금한지라 먹어보고 싶었는데

제가 방문했을 때는 이미 다 팔렸다고
하셔서 못 먹어봤습니다..ㅠ

(곱창스지전골은 사장님이 매일,
직접 고아놓으시기 때문에
만들어놓은 양이
다 팔리면
판매를 할 수가 없다고 해요!!)

 

소곱창 맛집
곱창고 대학로점 마무리

소곱창을 굉장히 자주 먹으러 다녀봤지만
한우라던가 국내산이라는 단어를 본
기억은 별로 없는 것 같은데요.ㅋㅋ
(사실 많이 봤는데 기억력이 안좋을지도.....?ㅎ)

제가 여태 먹어본 소곱창 맛집들 중
손에 꼽는 곳이었던 것 같습니다.

특히 한우곱창이 정말 맛있었어요!
야들야들함과 고소함이 최고였답니다.ㅎㅎ
강력 추천이에요!!

 

그렇기 때문에 혜화(대학로)에 오신다면
방문해보시는 거 어떠신가용?

곱창고 대학로점이 너무 머신 분들은
체인점 맛집이니 근처에 있나
찾아보셔도 좋을 듯합니다!

 

관련글

 

혜화역 스테이크 덮밥 & 정식 맛집, 미도인(味道人)

안녕하세요 미네즈에용~ 주말 잘 보내셨나요?? 저는 아주 푹 쉬고 돌아왔답니다!! 오늘은 점심에 다녀온 아~주 따끈따끈한 맛집을 소개해볼까해요ㅎㅎ SNS를 통해 완전 자주 보였어서 너무 가보

allreview.tistory.com

 

유퀴즈에도 나온 찌구 맛집?!! 혜화역 포크랜드

안녕하세요 미네즈에용~ 오늘은 제가 또 혜화 맛집을 들고 왔는데요!! 요기는 제가 다닌지 엄청 오래된 곳이구요 저만 알고싶던 맛집 리스트에 들어있던 곳이랍니다ㅎㅎ 근데 유퀴즈에도 나온

allreview.tistory.com

 

100% 마로 만든 오코노미야끼&야끼소바! 혜화 일식당 '우와 대학로점' 내돈내산 솔직 후기

오늘은 혜화에 위치해 있는 일식당 '우와 대학로점'을 포스팅해보려 합니다. 우와는 100% 마로 만든 오코노미야끼와 야끼소바로 유명한 체인점 맛집인데요! (체인점이 전국적으로 엄청 많지는 않

allreview.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