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맛집

대만 느낌 그대로! 딤섬&우육면 맛집, 혜화 '청화원' 내돈내산 솔직 후기

미네즈 2021. 11. 4. 09:00

오늘은 대만 여행 때 먹었던 느낌
그대로의
딤섬&우육면 맛집

혜화 '청화원'에 대해 포스팅해보려 합니다.

저번에 친구들 만나러 혜화에 갔을 때
지나가다가 봤던 곳인데요.ㅎㅎ

딤섬과 우육면 모두 굉장히 사랑하는
메뉴라서 너무 가보고 싶더라구요?
주말에 생일 기념으로 다녀왔습니다!!

 

혜화 맛집 청화원
사진에서부터 맛집 포스 뿜뿜 아닌가요??

 

저는 혜화에 위치한 곳을 다녀왔는데요!
신촌점도 있다고 합니다.

전국에 2곳이 있는데 집에서 가까운
혜화에 1곳이 있다니 너무 행복하네요.ㅎㅎ

 

혜화 청화원 외관

딤섬, 우육면 맛집 청화원은
혜화 먹자골목에 위치해 있는데요.

2층짜리 타일 형식의 하얀 건물에 
초록색의 네온 간판이 아주 눈에 띕니다!

 

혜화 맛집 청화원 외관

 

혜화 청화원 내부

저희는 1층 입구 쪽 자리에 앉았기 때문에
2층 인테리어는 보지 못했는데요..ㅠ

1층만 봤을 때는 대만 특유의 느낌이
어렴풋이 나는 것 같았달까요?ㅋㅋ
예전에 대만 여행 갔던 느낌이 나서 좋았습니다!

 

혜화 맛집 청화원 내부

 

 

딤섬&우육면 맛집 
혜화 청화원 메뉴 가격

저희는 딤섬과 우육면을 먹으러 방문했는데요!
그 외에도 다양한 음식들이 많아서
골라먹는 재미가 있을 듯합니다.ㅎㅎ

가격대도 그리 비싸지 않다고 생각했는데요!!

우육면과 딤섬, 식사류는 만원 안쪽이었고요.
꿔바로우나 크림새우, 유린기 등의
요리들은 이만원 안쪽이었습니다.

 

혜화 청화원 우육면 메뉴판
혜화 청화원 딤섬&볶음밥 메뉴판
혜화 청화원 요리류 메뉴판 1
혜화 청화원 요리류 메뉴판 2

 

딤섬&우육면 맛집 
혜화 청화원 솔직 리뷰

제가 워낙 딤섬을 좋아하는데요.ㅎㅎ
우육면도 굉장히 좋아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식탐이 폭발해 버려서
한가~~득 시켜버렸어요.ㅋㅋ

 

 

저희 가족과 이모네 가족까지
총 7명이서 방문했는데요!

저는 동생과 사촌동생과 3명이서 앉았습니다.
(아 7명 모두 백신 완료자입니다.ㅎㅎ)

그렇기 때문에 3명이서 배 터지게 먹은
기준으로 포스팅하도록 할게용.ㅎㅎ

 

혜화 맛집 청화원 딤섬,우육면
알록달록한 색감까지 너무 알흠답지 않아효??ㅎㅎ

 

우육도삭면(8,900원) 2개,
딤섬 4종류 모두 1개씩
수정 달만두(7,000원),
쇼마이(7,000원),

새우 아스파라거스(7,000원),
쇼롱포(7,000원),

소고기 볶음밥(7,000원) 1개,
유린기(15,000원) 1개까지 주문했구요!

중간에 우육면이 부족해서
1개 추가했습니다...ㅎ
그렇기 때문에 우육면 총 3개♡

총 76,700원 나왔네요!!
아주 포식했습니다.ㅋㅋ

 

청화원 우육도삭면
도삭 우육면

 

우육도삭면 2개가 먼저 나왔구요.

두꺼운 면이라 아주 쫀득쫀득한 게
칼국수와 수제비 중간 느낌의 식감이었는데요!

우육면 국물과 아롱사태와 함께 먹으니 
환상의 궁합이더라구요.ㅎㅎ


저는 대만 여행을 갔을 때
얇은 면이 아닌 두꺼운 면으로 된
우육면을 먹었었는데요!
맛이 비슷해서 너무 좋았습니다.♡

 

대만 타이페이 여행기 7편 (20180816-0817) 융캉제, 화산 1914, 타이페이 101, 키키레스토랑

안녕하세요 미네즈에용~ 드디어 오늘!! 4박 5일의 대만 타이페이 편이 끝날거 같네요ㅎㅎ 하나에 다쓰긴 넘쳐나고 두개로 나누긴 애매했는데 그냥 하나에 꽉꽉 눌러담았답니다 좀 사진이 많고

allreview.tistory.com

 

다음으로 줄줄이 4가지 딤섬이 나왔는데요!
(딤섬 킬러 미네즈.. 사진 찍을 때
너무 참기 힘들었습니다.ㅠㅠ)

 

청화원 딤섬

 

(인내심의 한계였는지 4가지 모두
같이 찍은 사진이 없더라구요.ㅋㅋ
3가지라도..ㅎ)

 

청화원 쇼롱포청화원 쇼마이
청화원 수정 달만두청화원 새우 아스파라거스

 

4가지 딤섬 모두 어찌나
속이 꽉꽉 차있고 피도 얇고 쫀득한지
너무 맛있게 먹었는데요!

특히 맛있었던 한 가지를 뽑는다면
NO.1은 새우 아스파라거스입니다.ㅎㅎ

다른 곳에서 먹어본 적 없는 딤섬인데
진짜 맛있었어요.ㅠㅠ

 

청화원 소고기 볶음밥
소고기 볶음밥

 

딤섬을 먹고 있다 보니 소고기 볶음밥이 나왔습니다.
색깔을 처음에 봤을 때 간이 짜면
어떡하지 걱정했는데 간이 딱 맞으면서
고소함과 감칠맛이 엄청나더라고요.ㅎㅎ

같이 나온 계란 수프도 심심하니 맛있었습니다.
(계란탕이 아니라 게살수프 같은 농도였어요!!)

 

 

청화원 유린기
유린기
청화원 유린기 소스 붓는 움짤

 

마지막으로 나온 유린기인데요!
나올 때부터 양이 너무 푸짐해서 놀랐습니다.ㅋㅋ

소스가 따로 나왔는데 찍어서 먹는 것보다
부어서 먹는 게 더 맛있더라구요!

소스를 부은 후 양상추와 닭튀김,
고추까지 1개 얹어서 같이 먹어주면
완전 환상의 궁합입니다.ㅎㅎ

 
혜화 청화원
기본 영업 정보

<영업시간>

매일 11:00 - 23:00

<전화번호>

전화 미등록 되어있음

<주소>

서울 종로구 명륜 2가 183
혜화역 4번 출구에서 166m

<주차공간>

따로 없음
근처 공영 주차장 이용

 

 

딤섬&우육면 맛집 
혜화 청화원 마무리

저처럼 딤섬과 우육면을 좋아하시는 분께
300% 강력추천입니다!!

우육면이나 딤섬을
처음 도전해보고 싶으신 분들도
완전 추천이에요!ㅎㅎ

맛도 맛있었지만 가격 대비
양도 푸짐해서 더 좋았습니다.
(물론 딤섬은,, 개수가 정해져 있지만요.ㅋㅋ)

현재 혜화와 신촌 2곳에 있으니
근처에 방문하셨을 때 추천이에요!ㅎㅎ

 

관련 글 - 혜화 맛집

 

유퀴즈에도 나온 찌구 맛집?!! 혜화역 포크랜드

안녕하세요 미네즈에용~ 오늘은 제가 또 혜화 맛집을 들고 왔는데요!! 요기는 제가 다닌지 엄청 오래된 곳이구요 저만 알고싶던 맛집 리스트에 들어있던 곳이랍니다ㅎㅎ 근데 유퀴즈에도 나온

allreview.tistory.com

 

혜화역 스테이크 덮밥 & 정식 맛집, 미도인(味道人)

안녕하세요 미네즈에용~ 주말 잘 보내셨나요?? 저는 아주 푹 쉬고 돌아왔답니다!! 오늘은 점심에 다녀온 아~주 따끈따끈한 맛집을 소개해볼까해요ㅎㅎ SNS를 통해 완전 자주 보였어서 너무 가보

allreview.tistory.com

 

토치로 불맛낸 한우곱창 맛집! 혜화 '곱창고 대학로점' 내돈내산 솔직 후기

오늘은 제가 혜화에 위치해 있는 소곱창 맛집 '곱창고 대학로점'을 포스팅해보려 합니다! 곱창고는 소곱창을 파는 체인점 맛집인데 전국에 18곳 정도가 있다고 하네요.ㅎㅎ 그렇기 때문에 저의

allreview.tistory.com

 

100% 마로 만든 오코노미야끼&야끼소바! 혜화 일식당 '우와 대학로점' 내돈내산 솔직 후기

오늘은 혜화에 위치해 있는 일식당 '우와 대학로점'을 포스팅해보려 합니다. 우와는 100% 마로 만든 오코노미야끼와 야끼소바로 유명한 체인점 맛집인데요! (체인점이 전국적으로 엄청 많지는 않

allreview.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