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맛집

100% 마로 만든 오코노미야끼&야끼소바! 혜화 일식당 '우와 대학로점' 내돈내산 솔직 후기

미네즈 2021. 10. 25. 09:00

오늘은 혜화에 위치해 있는 일식당
'우와 대학로점'을 포스팅해보려 합니다.

우와는 100% 마로 만든 오코노미야끼와
야끼소바로 유명한 체인점 맛집인데요!
(체인점이 전국적으로 엄청 많지는 않습니다.)

예전부터 너무 가보고 싶었던 곳인데
이제야 방문해보게 되었습니다.ㅎㅎ

 

우와 대학로점 오꼬노미야끼, 야끼소바
딱 봐도 너무 맛있어 보이지 않나요ㅎㅎ

 

우와 대학로점 외관

외관은 특별히 눈에 띄는 점이 없었구요!
대학로 거리 중 마지막 거리에서
서울 프랑스와 가까이에 위치
해 있습니다.

평범한 건물의 2층에 위치해 있어서
외관은 사진을 안 찍었네요...ㅎ

 

우와 대학로점 QR 체크인

 

2층으로 올라가면 문 앞에서
QR체크인을 하고 가게 안으로
들어갈 수 있도록 되어 있었어요!

 

우와 대학로점 내부

별 특이점 없던 외관과는 다르게
내부는 초록색 타일로 인테리어를 한 게
눈에 확 들어왔는데요!

오픈 주방을 둘러싸고 있는 좌석에
너무 앉아보고 싶었지만,

친구들과 여럿이서 갔기 때문에
이번에는 4인 좌석에 앉았어요.ㅎㅎ

 

우와 대학로점 내부 1
요기 앉아보고 싶었지만, 좌석도 없고 인원도 넘쳤습니다.ㅋㅋ
우와 대학로점 내부 2

 

 

4인 테이블은 6개 정도,
오픈 주방 2인 테이블은 4개 정도?

그리 크지 않은 규모였습니다!

 

우와 대학로점 내부 3
우와 대학로점 내부 4
이 사진은 흔들려 버렸네요...ㅎ

 

우와 대학로점 메뉴 가격

일식당 우와는 오코노미야끼와 야끼소바
2가지 메뉴가 가장 유명한데요!

 

특히 오코노미야끼는
밀가루 반죽을 사용하지 않고,
100% 마를 사용 했다고 합니다.ㅎㅎ

(그래서 밀가루 알레르기가 있다거나
체중 조절 중이신 분들도 너무 좋을 것 같아요!!)

 

야끼소바는 오코노미야끼처럼
밀가루 프리는 아니구요!

건면보다 더 쫄깃한 맛을 내는
생면을 이용
했다고 합니다.ㅎㅎ

 

우와 대학로점 요리 메뉴판

 

가장 유명한 2가지 메뉴 외에도
철판에 요리하면 맛있는
단품요리들도 꽤 있었구요.

하이볼, 맥주, 와인, 칵테일,
소주, 소프트 드링크까지
마시는 종류도 굉장히 많았어요!

 

우와 대학로점 음료 메뉴판

 

 

우와 대학로점
시킨 메뉴 솔직 리뷰

친구들과 총 5명이서 방문했구요!
메인 메뉴 2가지가 가장 궁금했기 때문에
오코노미야끼 2인분,
야끼소바 2인분
총 4인분을 먼저 주문했습니다.

가격은 재료에 따라 달라지는데
돼지고기(12,500원),

닭고기(13,500원),
새우(14,500원)이었습니다!

 

우와 대학로점 오꼬노미야끼, 야끼소바

 

2가지 메뉴 모두
3가지 소스와 재료 중
1가지씩 선택을 해야 했는데요.

오코노미야끼는 토마토와 새우를,
야끼소바는 클래식과 돼지고기을 골랐습니다!

별이 붙어 있는 게 가장
추천하는 조합이라고 하셔서
고민 없이 추천 조합으로 주문했어요.ㅎㅎ

 

우와 대학로점 양배추 샐러드

 

가장 먼저 나온 건 양배추였는데요!
참기름에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한 건데
엥? 스러운 조합이었지만
생각했던 것보다 맛있어서
계속 손이 갔어요.ㅋㅋ

 

우와 대학로점 크랜베리+레몬 하이볼

 

친구들과 만났을 땐 알코올도 빠질 수 없죠?

저는 크랜베리&레몬 하이볼(8,000원)
주문했는데요. (색은 참 영롱하니 예쁜데
맛은 그냥 쏘쏘 했습니다.ㅋㅋ)

다른 친구들은 모두
레드락 생맥주(4,000원)를 먹더라구요.
(생맥주는 사진을 찍긴 찍었는데
잔이 너무 안 예뻐서
 스킵했습니다.ㅎ)

 

드디어 메인 메뉴 등장!!
야끼소바가 먼저 나왔구요.
오코노미야끼가 이어서 나왔습니다.

사진 속 한 덩이가 1인분이구요.
철판에 최대 4인분까지만
올라갈 수 있다고 합니다!!

 

우와 대학로점 야끼소바

 

야끼소바를 먼저 먹어봤는데요!
소스를 정확하게 설명하지 못하겠지만
클래식은 오사카풍 전통
야끼소바 소스를
사용한다고 하더라구요.

노른자를 깨서 비빈 후
소바와 돼지고기, 계란과 채소까지
모든 재료를 한 입에 넣고 맛을 보니
입에 착 감기는 듯한 감칠맛이 엄청났습니다!!

 

아 그렇지만 처음엔 간도 딱 적당하고
입에 착 감기는 감칠맛이 너무 좋다고
생각했는데 점점 짜다고 느껴졌습니다..ㅎ

그렇지만 맛있었어요!!
(어휘력이 달리는 걸까요.
설명이 약한 느낌이네요.ㅋㅋ)

 

 

우와 대학로점 오꼬노미야끼 움짤

 

오코노미야끼는 요렇게
아래 반죽을 먼저 철판에 올리고
소스를 부어주세요!!
(영상 찍는데 침이 고이더라구요.ㅎㅎ)

 

우와 대학로점 오꼬노미야끼

 

오코노미야끼는 처음에 비주얼로만 봤을 때는
녹두전 위에 토마토소스가 뿌려진
느낌이라고 생각했는데요.ㅋㅋ

양배추와 100% 마로 만들어진 아래 반죽과
치즈, 토마토소스와 새우의 조화가!!
이 메뉴도 정말 맛있었습니다.ㅎㅎ

 

밀가루가 들어가지 않아서
쫄깃함은 없었지만
마의 부드러움과 양배추의 아삭아삭함이
너무 잘 어울린다고 생각했구요!

특히 새콤달콤한 토마토소스가
느끼함을 싹 잡아주는 느낌이었습니다.
새우도 아주 오동통하니 좋더라구요.ㅎㅎ

 


 

4인분을 우선 먹어본 후 
더 추가해 먹을 예정이었는데,
5명이서 4인분으로 충분히
배가 부르더라구요!!

2가지 메뉴 모두 기대했던 만큼
굉장히 맛있었다고 생각합니다.ㅎㅎ

 

특히 오코노미야끼에는 밀가루가
전혀 들어가지 않아서 그런지
확실히 라이트한 느낌이 있더라구요!

친구들도 마와 양배추의 조합이라 그런지
더 건강한 맛인 느낌이 들고,
소화도 더 잘될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물론 야끼소바는 밀가루가 들어갔지만요.ㅋㅋ)

 

가격도 맛도 굉장히 만족스러웠구요!
다음에는 또 다른 조합으로 먹어보고 싶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ㅎㅎ

또한 위에서도 말했듯이
밀가루 알레르기가 있으신 분이나
체중 조절 중이신 분들께도
부담 없이 드실 수 있을 것 같아서
더욱 추천합니다!!

(물론 야끼소바는 철판 꽃 갈빗살 같은
메뉴로 대체해야겠지만 말이죠.ㅎㅎ)

 

우와 대학로점
기본 영업 정보

<영업시간>

평일 17:00 - 22:00
주말 12:00 - 22:00
Last Order 21:20

<전화번호>

010-7106-9224

<주소>

서울 종로구 동숭동 50-24 2층
혜화역 2번 출구에서 320m

<주차공간>

주차공간 없음
근처 유료 주차장 이용

 

 

관련 글 - 혜화 맛집

 

혜화역 스테이크 덮밥 & 정식 맛집, 미도인(味道人)

안녕하세요 미네즈에용~ 주말 잘 보내셨나요?? 저는 아주 푹 쉬고 돌아왔답니다!! 오늘은 점심에 다녀온 아~주 따끈따끈한 맛집을 소개해볼까해요ㅎㅎ SNS를 통해 완전 자주 보였어서 너무 가보

allreview.tistory.com

 

유퀴즈에도 나온 찌구 맛집?!! 혜화역 포크랜드

안녕하세요 미네즈에용~ 오늘은 제가 또 혜화 맛집을 들고 왔는데요!! 요기는 제가 다닌지 엄청 오래된 곳이구요 저만 알고싶던 맛집 리스트에 들어있던 곳이랍니다ㅎㅎ 근데 유퀴즈에도 나온

allreview.tistory.com

 

토치로 불맛낸 한우곱창 맛집! 혜화 '곱창고 대학로점' 내돈내산 솔직 후기

오늘은 제가 혜화에 위치해 있는 소곱창 맛집 '곱창고 대학로점'을 포스팅해보려 합니다! 곱창고는 소곱창을 파는 체인점 맛집인데 전국에 18곳 정도가 있다고 하네요.ㅎㅎ 그렇기 때문에 저의

allreview.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