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맛집

이영자님 추천 차돌삼합 맛집, '진대감 강남역 교보타워점' 내돈내산 방문 후기

미네즈 2021. 12. 19. 23:41

오늘 포스팅할 곳은 이영자님 추천 맛집
차돌관자삼합집 '진대감 강남역 교보타워점'
내돈내산 방문 후기입니다.

강남역에서 저녁 먹을 일이 생겨서
한우차돌과 키조개 관자, 각종 장아찌를
함께 먹는 삼합이 유명하다고 해서 방문했어요!

찾아 보니 이영자님이 추천하신
맛집이기도 하다고 하더라구요?
지금 바로 시작합니다!!

 

강남역 진대감 차돌관자삼합
딱 나왔을때부터 맛없을 수 없는 조합 아닌가요.ㅎㅎ

 

강남역 진대감 외관

강남역 교보타워 뒤쪽에 위치해있는데요.
강남역에 내려서 4분 정도
걸어서 도착했습니다!

외관은 흔한 고깃집 비주얼과
별 다른점을 못 느꼈어요.ㅎㅎ

 

강남역 진대감 외관

 

강남역 진대감 내부

내부 또한 일반적인 고깃집과
별반 차이가 없다고 느꼈는데요.

외관에서 봤을 때보다 내부가
더 크다는 느낌은 받았습니다!

 

강남역 진대감 내부

 

테이블마다 차돌삼합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조합들이 쓰여 있었어요!

 

강남역 진대감 차돌삼합 맛있게 먹는 법

 

 

강남역 진대감 메뉴 가격

진대감은 한우차돌관자삼합을
메인 메뉴로 파는 체인점인데요!

한우꽃게된장찌개, 관자장 비빔밥,
한우차돌짬뽕라면, 날치알 볶음밥 등
사이드 메뉴도 판매되고 있었습니다.ㅎㅎ

 

강남역 진대감 메뉴 가격

 

강남역 진대감 
시킨 메뉴 리뷰

저는 3명이서 방문했구요!

한우 차돌삼합(25,000원) 3인분, 
관자장비빔밥(10,000원),
한우차돌짬뽕라면(8,000원),
공깃밥(1,000원) 1개까지

총 94,000원이 나왔어요.ㅎㅎ

 

강남역 진대감 차돌관자삼합

 

메인 메뉴인 한우 차돌삼합 3인분과
밑반찬을 먼저 세팅해주셨는데요.

샐러드와 순두부를 제외하고는 전부
차돌 삼합과 함께 먹을 수 있는
장아찌나 김치 종류들이었습니다!

 

강남역 진대감 밑반찬

 

순두부가 완전 꼬숩고 맛있었는데요!
순두부와 차돌초밥용 밥은 
돈을 내고 추가할 수 있었습니다.ㅎㅎ

 

 

 

메인메뉴로 나온 한우 차돌삼합은
저희가 알아서 구워먹는건 줄 알았는데요.

종업원분들이 처음부터 끝까지
하나하나 구워주셨는데요!

코스요리처럼 맛있는 조합으로 만들어서
그릇에 올려주시더라구요.ㅎㅎ

 

 

백김치, 부추무침, 구운김치, 갓김치,
곤드레 나물, 새조개장 초밥, 명이 나물 등
다양한 종류들을 넣어서
차돌관자삼합을 만들어 주셨는데요!

모든 조합들이 맛있었지만 특히
백김치, 곤드레 나물, 명이 나물을 넣은게
상큼하니 맛있었습니다.ㅎㅎ

 

한우 차돌박이의 기름지고 고소한 맛과
키조개 관자의 쫄깃함, 각종 김치나
장아찌류의 달달짭짤함이
어우러져서
맛의 조화가 너무 좋았어요!!

(왜 먹교수 이영자님이 추천한
맛집인지 알 것 같더라구요.ㅋㅋ)

 

강남역 진대감 관자장 비빔밥과 한우차돌짬뽕라면

 

한우 차돌삼합이 너무 맛있었지만
양은 사실 조금 부족했는데요...ㅠㅠ

사이드 메뉴들도 너무 맛있어 보이고
유명한 메뉴들이 많더라구요!

그래서 관자장 비빔밥과
한우차돌 짬뽕라면도 시켰습니다.

 

강남역 진대감 관자장 비빔밥

 

관자장 비빔밥이 먼저 나왔는데요.
간장 베이스의 양념장에 관자장과 각종 채소,
밥을 비벼 먹는 메뉴인데요!

돌솥 비빔밥같은 묵직함보다는
산채 비빔밥의 상큼함이 더 강하더라구요.ㅎㅎ

비빔밥에 들어간 관자장의 식감도
찔긴맛은 전혀 없고 아주 부드러웠습니다!!

 

 

강남역 진대감 한우차돌짬뽕라면

 

마지막으로 나온 메뉴는
한우차돌짬뽕라면인데요.

색깔부터 새빨간 게 매콤하니
국물도 너무 진하고 면도 쫄깃한 게
아주 맛있었습니다!!

(술을 안 먹었는데 해장하는
느낌이 들었달까요.ㅋㅋ
아... 놀라운게 국물이 아주 진한데
아무리 찾아도 차돌박이가 없었어요..ㅎ)

국물이 너무 진하고 맛있어서
공깃밥 하나까지 시켜서
야무지게 말아먹었답니다.ㅎㅎ

 

강남역 진대감
기본 영업 정보

<영업시간>

매일 12:00 - 21:00
Break Time 없음

<전화번호>

02-596-0715

<주소>

서울 서초구 서초동 1309-1 서초오피스텔 1층
신논현역 7번 출구에서 305m

<주차공간>

따로 없음
근처 유료 주차장 이용

 

 

강남역 진대감 마무리

진대감은 진짜 대단한 감동을 드리겠다는 뜻의
한우차돌관자삼합 체인점인데요!

방송에 굉장히 많이 나오기도 했고,
먹교수 이영자님의 맛집 리스트에도
들어있는 맛집이라고 합니다.ㅎㅎ

한우인 만큼 가격대는 조금 있었지만
기대했던만큼 맛있었습니다.

특히 처음부터 끝까지 종업원분이 친절하게
다 구워주셔서 너무 편하고 좋았어요!!

 

관련 글

 

분위기 좋은 레스토랑, 강남 '어거스트 힐' 연말 모임 장소로도 추천!

오늘 포스팅할 곳은 분위기 좋은 레스토랑 강남 '어거스트 힐'입니다! 원래는 '고담 2015'라는 이름에서 어거스트 힐 강남으로 이름이 바뀌었다고 해요.ㅎㅎ 연말 모임 장소로도 굉장히 유명하다

allreview.tistory.com

 

논현동 맛집 스시롭다에서 가성비 오마카세 즐긴 후기!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논현동 맛집 ' 스시롭다 ' 입니다.ㅎㅎ 여러분 스시 좋아하시나요? 저는 정말 좋아하는데 올해는 오마카세가 한창 유행이더라구요!! (작년부터 유행이었던 것 같기도 합니

allreview.tistory.com

 

신논현역 맛집 낙원타코, 여기 타코 맛집 떴어요!!!

안녕하세요 미네즈에용~ 오늘도 하루 잘 보내셨나요ㅎㅎ 저는 퇴근해서 씻고 오늘도 여러분께 맛집을 소개시켜드릴라고 왔답니당 코로나라 외식을 자제하고 있어서 점점 어디를 포스팅해볼까

allreview.tistory.com

 

강남구청역 일식집에서 코스요리 즐기기!!! 선어회 맛집, 오가고

안녕하세요 미네즈에용~ 오전에 보는건 처음인거 같네요ㅎㅎ 오늘은 제가 강남구청역에 있는 일식당 오가고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이곳은 아빠가 미팅을 하러 가봤다가 괜찮다고 같이

allreview.tistory.com

 

강남 역삼동 선릉역 돼지고기구이 맛집, 신도세기

안녕하세요 미네즈에용~ 오늘은 강남 역삼동에 위치한 돼지고기기구이 맛집 신도세기를 소개해드리려고 해용~~ 대중교통으로 간다면 선릉역과 가까운 곳에 위치해 있답니다 제가 가서 먹은 곳

allreview.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