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맛집

쫄깃한 통갈매기살 맛집! 석계 '원조마포소금구이' 내돈내산 후기

미네즈 2021. 12. 28. 09:00

오늘 포스팅할 곳은 석계역에 위치해있는
통갈매기살 맛집 '원조마포소금구이'입니다.

석계역에 갈 일이 생겨서 뭐가 맛있을까 생각하다가
통갈매기살이 맛있다고 해서 방문해봤는데요!

가족과 함께 방문한 생고기 전문점이었는데
고기가 양도 많고 맛있더라구요.ㅎㅎ
그럼 바로 시작해보겠습니다!

 

석계 원조마포소금구이 갈매기살
이렇게 갈매기살이 통으로 나와요!!

 

석계 원조마포소금구이 외관

차를 타고 내비를 켜고 찾아갔는데요.
간판이 굉장히 크고 선명한 빨간색이어서
굉장히 빨리 찾았습니다!!

(아마 누구나 간판을 보고
바로 찾을 수 있지 않을까
싶을 정도로 밝았어요.ㅋㅋ)

 

석계 원조마포소금구이 외관

 

석계 원조마포소금구이 내부

외관부터 간판 색깔을 빼고는
평범한 고깃집 분위기였는데요!

내부도 보기에 그냥 평범한 고깃집이었습니다.
테이블 개수도 많고
규모는 꽤 큰 편
이었어요.ㅎㅎ

 

석계 원조마포소금구이 내부

 

석계 원조마포소금구이
메뉴 가격

생고기 전문점이라는 건 알고 있었지만
통갈매기살이 유명하다고만 알고 방문했는데요!

돼지고기와 소고기가 함께 판매되고,
식사류도 다른 고깃집보다 많았습니다.ㅎㅎ

 

석계 원조마포소금구이 소고기 메뉴 가격
석계 원조마포소금구이 돼지고기 메뉴 가격

 

저희는 통갈매기살을 먹으려고 방문했기에
돼지고기로만 주문해서 먹었는데요!

다음 방문 때는 식사만 하거나
소고기를 먹어봐도 괜찮을 것 같았습니다.ㅎㅎ

 

 

석계 원조마포소금구이
시킨 메뉴 리뷰

저는 가족들과 4명이서 방문했는데요!
갈매기살(17,000원) 2인분,
항정상(17,000원) 1인분,
목살(15,000원) 1인분,
잔치국수 대자(4,000원),
열무국수(5,000원)까지

아주 배부르게 시켜먹었습니다.ㅎㅎ

 

석계 원조마포소금구이 고기와 국수
국수랑 고기의 궁합은 말 안해도 최고 아닌가요.ㅎㅎ

 

갈매기살 2인분을 먼저 주문한 후
밑반찬이 먼저 나왔는데요!

식사류가 많다고 느끼긴 했지만
밑반찬도 고깃집치고는
굉장히 다양하게 나왔습니다.ㅎㅎ

 

석계 원조마포소금구이 밑반찬

 

갈매기살이 나왔는데 2인분이라고 하기엔
양이 많다고 느껴지더라구요!

그래서 메뉴판을 확인했더니
1인분에 200g 이상을 주신다고 합니다.

 

석계 원조마포소금구이 통갈매기살

 

배가 많이 고픈 상태에서 방문했기 때문에
얼른얼른 구워줬는데요.ㅋㅋ

 

석계 원조마포소금구이 갈매기살 1
석계 원조마포소금구이 갈매기살 2
석계 원조마포소금구이 갈매기살 3

 

역시 통갈매기살 맛집이었는데요.ㅋㅋ
염통같이 쫄깃쫄깃한 식감과
육즙이 가득하고 고소해서 아주 좋았습니다!

 

 

갈매기살 2인분을 먹은 후에
항정살 1인분,
목살 1인분을 추가로 주문했어요.ㅎㅎ

 

석계 원조마포소금구이 목살 항정살

 

목살과 항정살도 갈매기살과 마찬가지로
1인분씩만 시켰는데 
양이 굉장히 많아 보이지 않나요.ㅎㅎ
너무 좋더라구요!!

 

석계 원조마포소금구이 항정살 1
석계 원조마포소금구이 항정살 2

 

항정살은 역시 기름기가 많기는 하지만
부드럽고 고소함이 넘쳐서
아주 맛있었습니다!!

맛있지만 1인분 이상시키면
조금 느끼해지는 고런 너낌...ㅎ
다들 아시져?ㅋㅋ

 

석계 원조마포소금구이 목살 1
석계 원조마포소금구이 목살 2
석계 원조마포소금구이 목살 3

 

마지막으로 구운 목살까지 맛있었는데요!
맛없는 곳은 기름기가 없는 부분은
뻑뻑해서 맛없는 느낌이 들 수 있는데
이곳의 목살은 전혀 질기거나
뻑뻑한 느낌이 없었습니다.ㅎㅎ

 

석계 원조마포소금구이 국수 고기

 

마지막으로 구운 목살과 같이 먹기 위해
주문한 잔치국수 & 열무국수까지!

 

 

석계 원조마포소금구이 열무국수

 

새콤달콤 시원한 열무국수와
고기의 조합은 말을 안 해도
당연 최고인 거 아시죠?ㅎㅎ

고기부터 알아봤지만
국수 역시 양이 아주 푸짐했습니다!

 

석계 원조마포소금구이 잔치국수 대자

 

잔치국수는 생각보다 별로였는데요.
동생의 표현을 빌려보자면
결혼식장 뷔페에서 나오는
잔치국수 맛 같았다고 합니다.ㅋㅋ

육수가 좀 밍밍하고
뜨겁지도 차갑지도 않은
애매한 온도였어요...ㅎ

(잔치국수보다는 열무국수 추천!!)

 

석계 원조마포소금구이
기본 영업 정보

<영업시간>

매일 11:00 - 23:00
(거리두기 규제에 따라 다를 수 있음)

 

<전화번호>

02-969-8292

<주소>

서울 성북구 석관동 168-4 1층 동성빌딩
석계역 5번 출구에서 131m

<주차공간>

가게 앞 2대 정도 가능

 

 

석계 원조마포소금구이 마무리

통갈매기살이 유명하다고 해서 방문했는데
같이 먹어본 항정살과 목살까지
모든 고기 메뉴가 양도 많고
질도 좋다고 느꼈습니다!

석계역에 다시 방문했을 때
고기가 먹고 싶으면
재방문할 것 같을 정도로
아주 만족스러웠구요.

석계역 근처에 사시거나 방문하신다면
드셔 보셔도 좋을 듯합니다!!
저는 다음에 간다면 소로 먹어보고싶네요.ㅎ

 

관련 글

 

이영자님 추천 차돌삼합 맛집, '진대감 강남역 교보타워점' 내돈내산 방문 후기

오늘 포스팅할 곳은 이영자님 추천 맛집 차돌관자삼합집 '진대감 강남역 교보타워점' 내돈내산 방문 후기입니다. 강남역에서 저녁 먹을 일이 생겨서 한우차돌과 키조개 관자, 각종 장아찌를 함

allreview.tistory.com

 

메뉴판 없는 미나리 삼겹살 맛집, 김포 '싱싱미나리' 내돈내산 후기!

오늘은 미나리 삼겹살 맛집 김포 '싱싱미나리'를 포스팅해보려 합니다! 슈퍼맨이 돌아왔다에서 윤상현네 가족이 방문한 후에 꽤 유명해졌다고 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점심이나 저녁시간에 딱

allreview.tistory.com

 

삼겹살 체인점 맛집 '삼덕식당 수유점' 내돈내산 후기

오늘은 삼겹살 맛집 '삼덕식당 수유점' 포스팅을 해보려 합니다. 체인점이기 때문에 꽤 유명하다고 생각되는데요! 삼덕식당이라는 이름을 다들 한 번쯤은 들어보시지 않았나요.ㅋㅋ 삼덕식당

allreview.tistory.com

 

강남 역삼동 선릉역 돼지고기구이 맛집, 신도세기

안녕하세요 미네즈에용~ 오늘은 강남 역삼동에 위치한 돼지고기기구이 맛집 신도세기를 소개해드리려고 해용~~ 대중교통으로 간다면 선릉역과 가까운 곳에 위치해 있답니다 제가 가서 먹은 곳

allreview.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