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맛집

강남구청역 일식집에서 코스요리 즐기기!!! 선어회 맛집, 오가고

미네즈 2021. 4. 19. 11:58

안녕하세요 미네즈에용~

오전에 보는건 처음인거 같네요ㅎㅎ

오늘은 제가 강남구청역에 있는 일식당 오가고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이곳은 아빠가 미팅을 하러 가봤다가 괜찮다고 같이 먹으러 가자고 데려가서 간 곳이랍니다

인터넷에 검색해보면 정보가 다른 맛집들보다 좀 적은 편인 것 같더라구요

가성비가 괜찮은거 같고 (사실 제가 회 코스요리를 먹어본 게 여기가 처음이었어서 감이 안잡히네요..ㅎ

근데 보통 다 비싼걸로 알고 있는데 아닌가용ㅋㅋ)

점심 특선 정식 메뉴들이 구성이 알차다고 생각되서 한 번 소개해드리면 좋겠다 하고 생각이 들었어요

그럼 시작해 볼까용?

<영업시간> 10:00 - 22:00

점심식사 : 11: 40분부터 된다고 하네요

(와 진짜 아무리 찾아도 안나오는거에요..

저 전화해서 물어봤답니다ㅋㅋ)

<전화번호> 02-563-5919

<주소> 서울 강남구 논현동 241-1 강남파라곤 L층 오가고

강남구청역 2번 출구에서 55m

 

여기는 제가 2019년? 코로나가 시작하기도 전에 갔던 곳이라 메뉴판은 사진을 찍어놨던게 없어요ㅠ

제가 방문했을때보다 메뉴들의 가격이 조금씩 오른거 같더라구요

제가 그때 가서 점심 특선 메뉴인 특정식 (1인 35,000원) 3인을 먹었는데 지금은 38,000원이라고 합니다!!

 

아 그리고 정식 메뉴들은 평일이냐 주말이냐에 따라 조금 차이가 있고

또 계절에 따라서도 제철 회들로 바뀐다고 합니다!!

꼬막무침같은 밑반찬들도 나오는데 밑반찬들을 못찍었구요 메인으로 나오는 메뉴들 같이 볼까요ㅎㅎㅎ

첫번째로 나온 전어회무침!

전어회가 참기름과 파, 깨 등에 살짝 무쳐져서 나왔는데 깻잎에 싸먹으니 굉장히 맛있더라구요

가을에 전어회가 나온다고 해요ㅎㅎ 겨울엔 방어라는거 같습니다!!

 

오래되서 그런지 순서는 약간 헷갈리네욥ㅋㅋ

그 다음으로 나온 각종 해산물들ㅎ

이것도 계절에 따라 약간의 차이가 있다고 하는데요

제가 갔을 때는 생새우, 멍게, 해삼, 소라, 랍스타가 나왔습니다ㅎㅎ

랍스타는 3인 이상 정식을 주문했을 때 나오는걸로 알고 있어요!!

저희는 마침 3명이 가서 먹었기 때문에 랍스타까지 나왔네용

(근데 랍스타가 너무 많이 쪄져서 나온건지 살이 뻑뻑?하더라구요 이날은 좀 별로였어요ㅠ)

 

이곳이 유명한 이유인 선어회!!

다음은 오가고가 유명한 이유인 선어회가 나왔어요!!

선어회란? 피와 내장이 제거된채 유통된 횟감으로 만든 생선회 요리로, 선어는 신선한 물고기를 뜻한다고 합니다

회도 그때그때 다른 종류의 회로 바뀐다고 해요 근데 저 제가 먹었던 회가 뭔지 기억이 안나네요..ㅋㅋㅋ

 

그리고 주변에 똥글똥글 조그맣게 있는 밥 보이시나용ㅋㅋㅋ 넘나 귀엽ㅎㅎ

밥이랑 회랑 같이 셀프로 초밥 만들어 먹기 딱 좋아요 ღ'ᴗ'ღ

아 그리고 밑반찬으로 양념을 씻은 묵은지를 같이 주시는데 이 묵은지랑 회, 밥, 초장약간 해서 먹으면 진짜 맛있어요!!

묵은지가 여기서 진짜 엄청난 역할을 해줍니다ㅋㅋㅋ

제 글 보시다가 궁금해지신 분들은 방문해보시면 되용 (๑•᎑< ๑ 이제 영업도 하는 중ㅋㅋ 제돈제산입니다!!)

 

다음으로 나온 새우튀김과 고등어구이!

새우튀김 너무 야들야들해서 맛있었어요 저 새우 킬러거든요ㅎㅎ그리고 고구마 튀김도 같이 나왔답니다~

아 그리고 이 사진을 첨부하다 보니 기억이 났는데

선어회가 먼저 나오고 그 다음에 각종 해산물이 나와요!!

제가 사진을 편집헤서 잘 안보이지만 옆에 약간 해산물들이 보이더라구요ㅋㅋ

 

마지막 식사로 나온 미니 알밥! 
미니 알밥과 같이 나오는 매운탕!

그다음으로 마지막에 미니 알밥과 매운탕이 나와요!

순서대로 나오다보니 양이 조금조금씩 나오는거 같은데 다 먹으니까 배가 부르더라구요

아빠의 말로는 회식하거나 미팅장소로 유명하다고 합니다ㅎ

아 그리고 거의 모든 테이블이 룸 형식으로 되있어서

요즘 같은 시기에 프라이빗하고 좀 더 맘 편하게 즐길 수 있을거 같네요

한가지 더 팁을 드리자면  룸 형식이고 자리가 없을 수 있으니

전화로 먼저 연락을 해서 예약을 하고 가시는걸 추천드려요^^

 

 

 

공감과 댓글, 구독은

미네즈가 블로그를 열심히 하게 되는 원동력이랍니당!!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