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국내여행

제주 먹거리 & 볼거리 천국! 서귀포 매일올레시장 12가지 맛집 추천

미네즈 2022. 3. 7. 09:00

오늘 포스팅할 곳은 먹거리와 볼거리가 넘쳐나는
서귀포 매일올레시장 방문 후기입니다.

제가 서귀포에서 묵었던 호텔에서
굉장히 가까운 거리에 위치해있었는데요!

저녁을 먹고 바로 숙소로 들아가기는 아쉬운 마음에
소화도 시킬 겸 구경을 하러 방문했습니다.ㅋㅋ

 

서귀포 매일올레시장 먹거리 1
배가 불러도 여행가서 야식은 포기못하죠!ㅋㅋ

 

서귀포 매일올레시장 입구

저는 제주도에 갈 때마다 서귀포에 간 적이 드물어서
서귀포 매일올레시장은 처음인데요.

규모가 저의 생각보다 훨씬 크더라구요.ㅎㅎ
저는 7번 입구로 들어갔습니다!

 

서귀포 매일올레시장 입구

 

서귀포 매일올레시장 먹거리

메인 스트리트에 사람이 정말 많았는데요!
먹거리가 굉장히 많아서 사람이 왜 많은지
저절로 납득이 가더라구요.ㅋㅋ

제주시에 있는 제주 동문시장보다도
훨씬 더 큰 규모인 느낌이었구요!
맛있어 보이는 음식들을 아주 많이 찍어왔는데요.

저녁을 먹고 방문했기 때문에
먹어보고 싶은 게 많았지만
몇 가지만 골라서 먹어봤습니다.ㅎㅎ

 

서귀포 매일올레시장 화덕만두
서귀포 매일올레시장 화덕만두

 

1. 깡통화덕 한라산 만두

첫 번째는 한라산 화덕만두였는데요.
흑돼지, 고메 단팥, 칠리 (1개 3,000원)
흑돼지 문어, 딱새우, 치즈 폭탄 (1개 4,000원)

4개 이상 구매를 하면 2,000원을
할인
해주신다고 합니다!
너무 먹음직스러워 보였어요.ㅎㅎ

 

서귀포 매일올레시장 롤카츠

 

2. 네거리 흑돼지 롤카츠

두 번째는 고기로 내용물을 말아서
튀겨낸 흑돼지 롤카츠인데요!
고추잡채, 전복 (1개 9,000원)
고사리 (1개 10,000원)

이 음식 또한 바삭바삭하니
너무 맛있어 보이지 않나요?ㅎㅎ

 

 

서귀포 매일올레시장 올레꼬치
서귀포 매일올레시장 소라꼬치, 흑돼지새우꼬치
서귀포 매일올레시장 흑돼지새우꼬치

 

3. 올레꼬치

세 번째는 소라 꼬치와 흑돼지 새우꼬치였는데요!
소라꼬치 (1개 9,000원)
흑돼지새우꼬치 (1개 9,000원)

주문이 들어오면 소라꼬치는
토치로 한번 더 구워주시구요.

흑돼지 새우꼬치는 철판에서
한번 더 구워주시더라구요.ㅎㅎ

 

서귀포 매일올레시장 올레전

 

4. 올레전

네 번째는 흑돼지가 베이스인 전 집이었는데요!
오징어흑돼지전 (1개 13,000원)
흑돼지육전 (1개 10,000원)

가격대가 다른 곳들보다도 조금 셌지만
양이 굉장히 푸짐해 보였습니다.ㅎㅎ

 

서귀포 매일올레시장 전복버터밥

 

5. 제주해녀 전복버터밥

다섯 번째는 전복내장으로 볶아낸 게우밥과
흑돼지 구이가 같이 나오는 전복버터밥이었는데요!

이곳은 딱 한 가지 메뉴만
판매하고 있었습니다.ㅎㅎ
흑돼지 전복버터밥 (1개 9,000원)

 

 

서귀포 매일올레시장 지민원
서귀포 매일올레시장 흑돼지 초밥
서귀포 매일올레시장 흑돼지 꼬치구이

 

6. 지민원 흑돼지 꼬치구이
& 흑돼지 초밥

여섯 번째는 흑돼지 꼬치구이와 흑돼지 초밥인데요!
흑돼지 꼬치구이 (1개 5,000원)
흑돼지 초밥 (가격 잘 모르겠슴다..ㅋㅋ)

다른 곳들의 음식 메뉴들이 거의 다
9,000원에서 10,000원 정도였는데요.
꼬치구이가 다른 곳들보다 저렴하더라구요.ㅎㅎ

 

서귀포 매일올레시장 한라산 떡갈비

 

7. 한라산 떡갈비

일곱 번째는 흑돼지로 만든 떡갈비였는데요!
간장 마늘맛과 매콤한 맛 2가지였구요.
1개 4,000원 / 3개 10,000원

화려한 불쇼가 지나가는 사람들의 눈을
확 사로잡더라구요.ㅎㅎ
불쇼 덕분에 더 맛있어 보였습니다!!

 

서귀포 매일올레시장 흑돼지 강정
서귀포 매일올레시장 흑돼지 안심강정

 

8. 제주도 흑돼지 안심강정

여덟 번째는 흑돼지 안심 부위를 튀겨서
닭강정처럼 만든 흑돼지 강정인데요!
마늘간장 맛과 마늘양념 순한 맛과 약간매운맛까지
3가지 종류가 있었습니다.ㅎㅎ

소 6,000원 / 중 12,000원
대 17,000원 / 특 20,000원

좋았던 점은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3가지 맛을
섞어서도 구매가 가능하다는 점이었습니다!

 

 

 

9. 세계 최초 치즈 가재빵

아홉 번째는 치즈와 맛살이 듬뿍 들어간
가재모 양의 치즈 가재빵이었는데요!
치즈 가재빵 (1마리 2,500원)

가재 모양부터가 너무 귀엽더라구요.ㅎㅎ
치즈 가재빵은 숙소로 포장을 해가지 않고
그 자리에서 바로 받았는데요!

쫄깃한 치즈와 단짠단짠의 맛살이 잘 어울렸습니다.
반죽에는 찹쌀이 들어갔다고 하는데
아주 쫀득쫀득 맛있더라구요.ㅎㅎ

 

서귀포 매일올레시장 계란말이 전복김밥, 흑돼지 김치말이

 

10. 올레 계란말이 전복김밥

열 번째는 계란말이 전복 김밥인데요!
전복내장으로 볶은 게우밥을 김으로 싼 후
계란으로 한번 더 감싸준 메뉴입니다.ㅎㅎ

1,2줄은 판매 X / 3줄 8,000원

이 메뉴는 제가 제주 동문시장에서 먹어봤는데요!
고소하면서도 한입에 쏙쏙
들어가는 크기라 아주 좋습니다.ㅎㅎ


11. 흑돼지 김치말이

열한번 째는 흑돼지로 잘게 다진 양배추와
김치를 싸서 구운 흑돼지 김치말이인데요!

달콤한 맛과 매콤한 맛 2가지입니다.ㅎㅎ
흑돼지 김치말이 (1개 9,000원)

 

서귀포 매일올레시장 황칠 오메기떡
서귀포 매일올레시장 오메기떡

 

12. 제주 황칠 오메기떡

열두번 째는 제주하면 유명한 오메기떡이었는데요!
단품으로도 판매되고 있어서
사먹기가 너무 좋더라구요.ㅎㅎ

팥 / 한라봉 / 단호박 / 쑥
4가지 맛이 있었는데
개당 1,000원이었던 것 같습니다!

 

서귀포 매일올레시장 전주상회

 

13. 전주상회

열세번 째는 각종 기념품들을 판매하고 있는
기념품 집 전주상회였는데요!

여행 일정이 너무 많이 남아서
좀 더 나중에 살 계획이었지만
가격만 대충 알아보려 들어갔었는데요.

궁금한 것들의 가격을 물어볼 때마다 죄다
먹어보라고 포장을 까서 건네주시더라구요?ㅋㅋ

사장님 인심이 너무 좋으셔서
안사고 나올 수가 없었습니다!!
(한 10가지 정도 맛보게 해 주신 거 같아요.ㅎㅎ)

 

 

서귀포 매일올레시장
사온 메뉴 리뷰

저녁을 먹고 방문했던 터라 먹어보고 싶었던
메뉴들을 모두 사오지는 못했는데요!
그래도 몇 가지 사와서 숙소 안에서 먹어봤습니다.ㅎㅎ

 

서귀포 매일올레시장 먹거리

 

4가지 맛의 오메기 떡은 다음날 차를 타고
다니면서 먹어봤는데 맛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4가지 맛 중에는 한라봉 맛이
가장 상큼하고 맛있더라구요.ㅎㅎ

 

서귀포 매일올레시장 흑돼지강정

 

흑돼지 안심 강정은 3가지 맛을 섞어서
소자(6,000원)로 사왔는데요.

생각했던 것보다는 기름기가 없는 살코기여서
조금 퍽퍽한 부분도 있었지만
양념과 잘 어울려서 맛있었습니다.ㅎㅎ
소자를 샀는데도 양이 넉넉해서 더 좋았습니다!

 

서귀포 매일올레시장 흑돼지새우꼬치

 

흑돼지새우꼬치(9,000원)도 먹음직스러워
보여서 하나 사왔는데요.

흑돼지로 팽이버섯을 말고 파와 새우와
번갈아 꽂혀있는 꼬치였습니다.
흑돼지와 파, 팽이버섯, 새우의 조합이 괜찮았는데
요 메뉴도 흑돼지가 조금 뻑뻑하더라구요..?ㅋㅋ

 

서귀포 매일올레시장 흑돼지김치말이
흑돼지 김치말이 단면

 

흑돼지 김치말이(9,000원)까지
매콤한 맛으로 사왔는데요!

사와서 먹은 메뉴들 중 가장 맛있었습니다.ㅎㅎ
김치와 잘게 다진 양배추가 흑돼지로 감싸있었는데요.
매콤한 소스가 적당히 매콤하면서
김치와 양배추로 전혀 느끼하지도 않았습니다.

 

서귀포 매일올레시장
기본 영업 정보

<영업시간> 연중무휴

하절기 : 07시 - 21시
동절기 : 07시 - 20시

<전화번호> 064-762-1949

<주소> 제주 서귀포시 서귀동 340

<주차공간> 시장 옆 30분 무료주차장 이용

 

 

서귀포 매일올레시장 마무리

서귀포 매일올레시장의 유명한 먹거리들을
최대한 많이 소개드리려 해봤는데요!

상당히 다양하고 먹어보고 싶은 메뉴들이 많아서
식사를 해결하러 오는 분들도 많아보였습니다.ㅎㅎ

아 그리고 모닥치기가 유명하다고 들었는데
이번에는 먹어보지도 못하고
사진을 찍어오지도 못해서 너무 아쉬웠습니다.ㅋㅋ

서귀포에 방문하면 매일올레시장은
무조건 방문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한번 방문해보세요!

 

관련 글

 

랜딩관 제주신화월드 '랜딩다이닝' 호텔 디너 뷔페 방문 후기!

오늘 포스팅할 곳은 랜딩관 제주신화월드 호텔, '랜딩다이닝' 디너 뷔페 방문 후기입니다. 체크인을 하고 저녁 메뉴를 고민하다가 호텔 디너 뷔페를 알아보게 됐는데요.ㅋㅋ 체크인을 할 때 호

allreview.tistory.com

 

흑돼지, 해산물 완벽조합! 서귀포 '흑돼지해물삼합' 내돈내산 후기

오늘 포스팅할 곳은 줄 서서 먹는 서귀포 찐 맛집 '흑돼지해물삼합'입니다! 서귀포 숙소에 도착해서 체크인을 한 후 저녁 먹을 곳을 검색하다가 발견한 맛집인데요.ㅎㅎ 숙성된 흑돼지와 신선한

allreview.tistory.com

 

흑돼지 & 딱새우 수제버거, 우도 맛집 '하하호호' 내돈내산 후기!

오늘 포스팅할 곳은 제주도 수제버거 맛집, 우도 '하하호호'입니다. 전기차를 타고 우도 안을 돌아다니던 중 전날 우도 맛집을 검색해서 나왔던 수제버거 맛집 '하하호호'가 보여서 들어갔습니

allreview.tistory.com

 

제주 갈치조림 & 흑돼지쌈밥 맛집! 성산 '기똥차네' 내돈내산 후기

오늘 포스팅할 곳은 제주 갈치조림 & 흑돼지 쌈밥 맛집, 성산 '기똥차네'입니다. 숙소가 위치한 성산 근처 맛집을 찾아보니 갈치조림, 흑돼지 쌈밥, 해물뚝배기, 고등어구이 등 맛있는 메뉴들을

allreview.tistory.com

 

 

위치&가성비 좋은 서귀포 호텔, 골든데이지 서귀포오션 슈페리어 트윈후기

오늘 포스팅할 곳은 서귀포에 위치한 호텔! '호텔 골든데이지 서귀포오션' 입니다.ㅎㅎ 골든데이지 서귀포오션 호텔은 위치와 가성비가 가장 큰 장점이라고 볼 수 있을 듯한데요!! 서귀포하면

allreview.tistory.com

 

저렴한 제주 호텔 추천, 골든튤립 제주성산호텔 슈페리어 트윈 후기

오늘은 제주도에서 첫째 날 묵은 호텔 골든튤립 제주성산호텔 슈페리어 트윈 후기 포스팅입니다. 항상 제주도에 방문하면 서쪽으로 돌아서 성산쪽에는 잘 방문하지 않았었는데요.ㅎㅎ 이번에

allreview.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