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국내여행

제주 우도 여행, 성산항에서 배로 10분! 우도 배시간 및 이용팁

미네즈 2022. 2. 7. 09:00

오늘은 성산항에서 우도 가는 방법에 관련된
배시간 및 이용팁을 포스팅해보려 합니다.

우도는 첫째 날 성산에 숙소를 잡은
가장 큰 이유라고 할 수 있는데요.ㅎㅎ

숙소에서 체크아웃을 하고 바로
성산항으로 가서 우도로 들어갔습니다.
(아 우도는 크기가 조그마해서 반나절이면
충분히 돌아볼 수 있다고 해요!!)

 

우도가는 배

 

성산포 종합 여객터미널
승선신고서 작성 & 매표

제주도에서 우도를 들어갈 수 있는 항구는
종달항과 성산항 2곳인데요!

저는 성산항에서 우도로 들어갔기 때문에
성산항 기준으로 포스팅하려 합니다.ㅎㅎ

 

 

성산포 종합 여객터미널

 

맑은 날씨에 들어가는 건 아니라 조금 걱정했는데
날이 흐리지만 비는 거의 안 와서
재미있게 돌아다닐 수 있었습니다.ㅎㅎ

 

성산항 우도 도항선 매표소
성산항 승선신고서 장성

 

성산포 여객터미널로 들어가면
승선신고서를 먼저 작성한 후
매표를 해야 한다고 안내가 되어있었습니다.

 

 

우도가는배 매표 안내
우도 승선신고서

 

승선신고서에는 성명, 생년월일,
성별, 전화번호를 기재해주셔야 하구요.

왕복으로 매표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아예 2장을 작성해주시면 편합니다.ㅎㅎ
아 매표할 때는 신분증이 필수입니다!!

 

성산출발 우도도착 티켓
우도출발 성산도착 티켓

 

우도 가는 배 요금표

성인 왕복 10,500원이라고 쓰여있었구요!
그 외 학생이나 노인, 어린이는 할인이 되는데
제가 요금표 사진은 못 찍어왔습니다.ㅠㅠ

근데 저희는 2명에 20,000원이라고 안내받아서(?)
뭐가 맞는지 잘 모르겠습니다.ㅋㅋ

 

우도 가는 배 시간표

그리고 승선신고서를 쓰는 곳에
우도가는 배의 시간표가 적혀 있었는데요!

우도에는 천진항과 하우목동항 2곳의 항구에
30분 간격으로 배편이 있지만
같은 항구에서 배를 타려면 1시간 간격입니다.
배를 타고 돌아오실 때 참고하세요.ㅎㅎ

(아 계절마다 배 시간표가 조금 달라진다고 하는데
제가 찍어온 건 11월부터 2월까지
안내되어있는 겨울 시간표입니다!)

 

우도가는 배 겨울 시간표

 

 

성산항 종합 여객터미널

 

매표 후 배를 타러 가는 길에
카페와 편의점, 간단한 기념품샵 등도 있었지만
배를 바로 탈 수 있어서 구경은 못했습니다.ㅎㅎ

 

우도가는 배
우도가는 바다 1
우도가는 바다 2

 

우도 천진항 도착

저는 천진항으로 도착을 했구요!
성산항에서 천진항까지 배를 타고 들어가는 시간은
약 10분 정도로 굉장히 가까웠습니다.ㅎㅎ

 

우도 천진항 도착

 

저희는 2명이서 우도로 들어갔기 때문에
전기차를 빌려서 쭉 한바퀴를 돌아봤는데요!

바닷가를 따라 한 바퀴를 도는 데에는
1시간이 안 걸린다고 하셔서
밥도 먹고 카페도 들리고 하는데
여유롭게 반나절 정도 예상했습니다.ㅎㅎ

실제로 11시 직전에 우도에 도착해서
3시 반쯤 성산항으로 다시 나왔기 때문에
4-5시간 정도? 반나절도 안 걸렸습니다!!

 

 

우도 바다 1
우도 바다 2
우도
우도 바다 3
우도봉과 검멀레 해변

 

우도를 크게 한 바퀴 돌면서
밥도 먹고, 카페도 가고,
예쁜 풍경이 보이면 멈춰서 사진도 찍고
굉장히 즐겁고 좋았는데요!

전기차에 대해 후기를 찾아봤을 때는
호불호가 굉장히 많았는데요.
저는 전기차도 생각보다 속도가 빠르고
재미있어서 아주 만족스러웠습니다.ㅎㅎ

 

성산포항 공영주차장 요금

우도는 숙박하는 사람이 아니면
차를 가지고 승선할 수 없다고 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성산포항 공영주차장에 차를 대고
우도로 들어갔다가 와야합니다.ㅎㅎ

성산포항 공영주차장 요금은
최초 30분 무료
31~45분 1,000원
초과 15분마다 500원
당일 최대 요금 8,000원입니다!

 

성산포항 공영주차장 요금
성산포항 공영주차장

 

4시간 이상 주차를 해놓으면
최대요금인 8,000원을 내야하는데요.

처음 주차를 하고 우도를 들어갔다가 나올 때까지
5시간이 조금 넘게 주차를 했는데 8,000원이면
저렴한 주차요금이라고 생각합니다.ㅎㅎ

 

우도 배시간 및 이용팁
포스팅 마무리

오늘은 우도에 들어갈 때 필요한 정보에 대해
배시간이나 가격, 이용팁 포스팅을 해봤는데요!

우도에 들어가서 방문했던
예쁜 카페나 맛있었던 가게는
따로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ㅎㅎ

 

 

우도 여행 코스 추천! 2인 전기차 '걸리버 여행기' & 땅콩 아이스크림 '우도 왕자 이야기'

오늘은 우도에 들어가서 제가 돌아다녔던 여행 코스를 포스팅해보려 합니다. 저는 2명이서 제주도 여행을 했기 때문에 우도 여행도 당연히 2명이서 들어갔는데요! 2인 전기차를 빌려서 해안도로

allreview.tistory.com

 

우도땅콩슈페너, 감귤차 맛집! 우도 '카페 유유자적' 내돈내산 후기

오늘 포스팅할 곳은 우도에 있는 '카페 유유자적'입니다. 저는 카페를 다닐 때 그곳만의 시그니처 음료가 있는 곳을 굉장히 좋아하는데요.ㅎㅎ 우도에서 방문할 카페를 찾을 때도 카페 안의 분

allreview.tistory.com

 

흑돼지 & 딱새우 수제버거, 우도 맛집 '하하호호' 내돈내산 후기!

오늘 포스팅할 곳은 제주도 수제버거 맛집, 우도 '하하호호'입니다. 전기차를 타고 우도 안을 돌아다니던 중 전날 우도 맛집을 검색해서 나왔던 수제버거 맛집 '하하호호'가 보여서 들어갔습니

allreview.tistory.com

 

우도 여행 가볼 만한 곳 BEST 8!!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우도 여행입니다.ㅎㅎ 요즘 제주도에 가면 많은 분들이 들렀다 오시는 것 같아서 준비해봤는데요. 우도 여행 가볼 만한 곳 BEST 8!! 지금 시작합니다. 앞으로 주제를 먼저 언

allreview.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