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국내여행

우도 여행 코스 추천! 2인 전기차 '걸리버 여행기' & 땅콩 아이스크림 '우도 왕자 이야기'

미네즈 2022. 2. 10. 18:32

오늘은 우도에 들어가서 제가 돌아다녔던
여행 코스를 포스팅해보려 합니다.

저는 2명이서 제주도 여행을 했기 때문에
우도 여행도 당연히 2명이서 들어갔는데요!

2인 전기차를 빌려서 해안도로를 크게 돌면서
밥도 먹고 카페도 가고 소품샵도 들렸었습니다.ㅎㅎ

그중에서도 오늘은 2인 전기차를
빌렸던 가게와 이용 시간 & 이용 가격,
드라이브를 하면서 가장 먼저 먹었던
우도 땅콩 아이스크림까지 소개해보겠습니다!

 

우도 여행 코스 추천

 

우도 여행 2인 교통수단

우도에 들어가서 이용할 수 있는 교통수단이
크게 5가지
로 생각해볼 수 있는데요!

1. 전기차
2. 우도 순환버스
3. 스쿠터
4. 전기 자전거
5. 렌터카 (우도 숙박인 경우만 가능)

저는 그 중에서 2인용 전기차를
대여해서 우도를 돌아다녔습니다.ㅎㅎ

(우도 여행에 대한 정보를 알아볼 때부터
무조건 이거다!! 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어요.ㅋㅋ)

 

우도 여행 2인 전기차
오토바이 헬멧같은 작은 차가 나름 2인용이라니 너무 신기했달까요.ㅋㅋ

 

우도 여행 2인 전기차 대여
걸리버 여행기

우도에는 천진항과 하우목동항
2가지 항구가 있는데요.
저는 천진항에서 내렸습니다!

항구 앞에 전기차 대여 샵이 정말 많더라구요?
어디에서 전기차를 빌릴까 고민하다가
가장 크고 눈에 띄었던
걸리버 여행기에 방문
했습니다!

 

 

우도 전기차 대여샵
걸리버 여행기 외관

가게 외관 자체도 굉장히 크고
알록달록한 색감이 눈에 확 띄었고요.

가게 앞에 주차되어있는 차 종류도
가장 다양해 보였습니다.ㅋㅋ

 

우도 여행 걸리버 여행기 외관
우도 걸리버 여행기 외관

 

우도 전기차 대여샵
걸리버 여행기 내부

바로 대여를 하러 내부로 들어갔는데요!
저 말고도 걸리버 여행기쪽으로
오는 사람들이 많아서
잘 들어왔다 싶었습니다.ㅋㅋ

(사실 다들 제일 많이 가는 쪽으로
그냥 따라온 것 같기도 하지만 뭐...ㅎ)

 

우도 여행 걸리버 여행기 내부

 

우도 걸리버 여행기
전기차 종류 가격

자전거부터 5인승 자동차까지
가장 많은 종류를 가지고 있다고 소개하셨는데요!

2인이 왔을 때는 3륜 전기차 파미나
4륜 전기차 트위지 중에
가장 많이 대여하신다고 하더라구요.ㅎㅎ

싸이드카는 오픈되어 있기 때문에
겨울에는 잘 대여하지 않는다고 합니다.ㅋㅋ

 

우도 걸리버 여행기 전기차 대여 가격

 

각 전기차 금액이 쓰여있어서 찍어오긴 했지만
조금 다르게 안내해주시더라구요?

저희도 다른 여행객들처럼
파미와 트위지 중에 고민했습니다.

3륜 파미 : 보험 X, 시간제한 X - 40,000원
4륜 트위지 : 보험 O, 시간제한 X - 50,000원

2개 다 시간제한은 따로 없는데 배가 끊기기 전인
오후 4시까지만 반납하면 된다고 하셨고,
보험의 유무로 가격이 조금 차이가 났는데요.

2가지의 큰 차이점이 있다면
3륜인 파미는 오토바이처럼 일자형 핸들이고,
4륜 트위지는 자동차처럼 원형 핸들이라고 하셨습니다!

보험의 유무도 문제였지만
저는 오토바이는 운전해본 적이 없어서
원형 핸들인 트위지로 선택했습니다.ㅋㅋ

 

 

우도 걸리버 여행기
4륜 트위지 대여

결제를 하고 안내해주시는 곳으로 가니
여느 렌터카를 빌릴 때와 똑같이
차 상태를 확인하고 사진을 찍어두라고 하셨는데요!

(처음에 밖에서 보고 이렇게 조그마한데
이게 어떻게 2인용이냐고 물어본 1인입니다.ㅋㅋ)

 

 

트위지의 문을 여는 법과 시동 거는 법,
사이브 브레이크, 기어 바꾸기 등의
조작법을 전부 설명해 주셨습니다.

더 궁금한게 없고 사용법이 익숙해지셨으면
출발하시라고 친절히 안내해주셨어요.ㅎㅎ

 

우도 트위지 2인 전기차 내부

 

위의 사진은 해안도로를 따라 드라이브하다가
안에서 한 장 찍은 건데 너무 귀엽지 않나요.ㅋㅋ

아 나중에 우도를 돌아다니면서 보니
3륜 일자 핸들 파미는 오토바이처럼
다들 헬멧을 쓰고 타고 다니시더라구요?

그 모습을 보고 4륜 원형 핸들 트위지를 선택하길
아주 잘했다는 생각이 한번 더 들었습니다!

 

우도 걸리버 여행기
기본 영업 정보

<영업시간>

매일 07:00 - 18:30

<전화번호>

010-5044-2606

<주소>

제주 제주시 우도면 연평리 1747-4

 

 


 

땅콩 아이스크림 맛집
우도 왕자 이야기 외관

전기차를 타고 밥을 먹으러 해안도로를 달리던 중
땅콩 아이스크림으로 유명한
'우도 왕자 이야기'를 가장 먼저 발견했는데요! 

아직 첫 끼도 못 먹은 상태여서
들를까 말까 고민하다가
땅콩 아이스크림 먼저 먹게 되었습니다.ㅋㅋ

 

우도 왕자 이야기 1호점 외관
우도 왕자 이야기 외관

 

외관이 눈에 안 띌 수가 없었는데요.ㅋㅋ
로봇과 사장님의 캐릭터(?)가 간판처럼 돼있어서
아주 쉽게 찾을 수 있었습니다!

아 우도 왕자 이야기는 3호점까지 있는데
저는 산호해수욕장 건너편에 있는
1호점에 방문했습니다.ㅎㅎ

 

 

우도 왕자 이야기
메뉴 가격

우도 왕자 이야기에는
땅콩 아이스크림이 가장 유명하고,
그 외에 한라봉, 딸기, 초코까지
총 4가지 아이스크림이 있었는데요!

4가지 아이스크림 모두 5,000원입니다.
가게 앞에 가격이 쓰여있지 않아서
사진을 안 찍었어요.ㅋㅋ

 

 

밥을 먹기 전이라 땅콩 아이스크림(5,000원)
1개만 시켜서 2명이 나눠먹었는데요!
(가격은 조금 비싼 느낌이 없지 않아 있었습니다.ㅎ)

소프트 아이스크림 위에 땅콩가루가
딱 생각했던 맛이긴 했는데요.ㅋㅋ

그렇지만 우도가 땅콩이 유명한 이유가 있는지
너무 꼬숩고 맛있었습니다.
땅콩을 듬뿍 얹어주셔서 너무 좋았어요.ㅎㅎ

 

우도 왕자 이야기 땅콩 아이스크림

 

가게 바로 건너편에는 산호해수욕장이 있는데요.
물 색이 너무 예뻐서 땅콩 아이스크림을
찍는 배경으로 딱이더라구요.ㅋㅋ

흐릿한 날씨가 조금 아쉬웠지만
그래도 너무 예뻤습니다!!

 

우도 왕자 이야기
기본 영업 정보

<영업시간>

매일 08:30 - 18:00
주의보(배가 안 다닐 때) 휴무

<전화번호>

010-4049-3303

<주소>

1호점 : 산호해수욕장 우도 해안길 252
2,3호점 : 검멀레 해변 우도 해안길 1122

 

우도 여행 코스 추천
전기차 대여 &
땅콩 아이스크림 마무리

우도 안에서 밥을 먹은 곳도,
카페를 간 곳도 아직 포스팅하지 않았는데요.

그래도 어떤 교통수단을 이용했는지,
우도에서 유명한 땅콩 아이스크림은
어디가 맛있는지에 대해서
제가 다녀온 곳들로 우도 여행 코스
추천 포스팅을 해봤습니다!

우도 특산품답게 땅콩 아이스크림은
아주 맛있었고요.ㅎㅎ

우도 안에서 많이 보이는 2인 전기차도
다른 분들의 후기를 봤던 것보다
훨씬 더 재미있었어서 저는 강력 추천합니다!ㅋㅋ

 

관련 글

 

제주 우도 여행, 성산항에서 배로 10분! 우도 배시간 및 이용팁

오늘은 성산항에서 우도 가는 방법에 관련된 배시간 및 이용팁을 포스팅해보려 합니다. 우도는 첫째 날 성산에 숙소를 잡은 가장 큰 이유라고 할 수 있는데요.ㅎㅎ 숙소에서 체크아웃을 하고 바

allreview.tistory.com

 

우도 여행 가볼 만한 곳 BEST 8!!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우도 여행입니다.ㅎㅎ 요즘 제주도에 가면 많은 분들이 들렀다 오시는 것 같아서 준비해봤는데요. 우도 여행 가볼 만한 곳 BEST 8!! 지금 시작합니다. 앞으로 주제를 먼저 언

allreview.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