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맛집

수요미식회에 나온 제주 물회 맛집! '순옥이네 명가' 내돈내산 방문 후기

미네즈 2022. 4. 18. 09:00

오늘 포스팅할 곳은 제주공항 근처에 위치한
물회 맛집 '순옥이네 명가'입니다.ㅎㅎ

생생정보, 모닝와이드, 수요미식회 등
방송에도 굉장히 많이 나왔던 유명한 맛집인데요!

저희 가족은 방송에 나오기 전부터
제주도에 여행을 가면
꼭 다녀오던 물회 맛집입니다.ㅋㅋ
(한 15년 정도 된거 같아요!!) 

 

제주맛집 순옥이네명가 물회

 

제주공항 근처 맛집
순옥이네 명가 외관

외관은 생각보다 굉장히 평범한데요.
나무로 된 간판이 특징이라면 특징인 것 같습니다!

간판에 쓰여있는 것처럼 순옥이네 명가는
전복요리 전문점인데요.ㅎㅎ

외관에서 보이는 것보다
내부 공간이 훨씬 넓고 테이블 수도 많습니다.

 

제주맛집 순옥이네명가 외관

 

제주공항 근처 맛집
순옥이네 명가 내부

위에서도 말씀드렸듯이 외관에서 보이는 것보다
내부 공간이 훨씬 넓은데요.ㅎㅎ

신발을 벗고 올라가는 좌식 공간과
신발을 벗지 않아도 되는
테이블 공간 둘 다 존재합니다!

 

제주맛집 순옥이네명가 내부 1
제주맛집 순옥이네명가 내부 2
제주맛집 순옥이네명가 내부 3

 

테이블 한쪽에는 게우장을 넣고 지은
밥을 싸먹을 수 있는 김과 간장 등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제주공항 근처 맛집
순옥이네 명가 메뉴 가격

간판에도 쓰여있듯이 전복요리 전문점인데요!
저희 가족은 방문할 때마다 전복이 들어간
순옥이네 물회와 전복죽을 먹었었습니다.ㅎㅎ

그런데 오랜만에 방문해보니 다른 메뉴들도
굉장히 많이 생겼더라구요.ㅋㅋ

순옥이네명가 도두점(@soonok_jeju) • Instagram 사진 및 동영상

찾아보니 SNS에 더 많은 음식 사진들이 있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위의 링크를 눌러보시면 됩니다!

 

제주맛집 순옥이네명가 메뉴판

 

가게 벽면에 붙어있는 메뉴판 외에도
각 테이블마다 그림과 더 자세히 설명이 쓰여있는 
메뉴판이 따로 준비되어 있었는데요!

그림과 설명이 추가로 들어있어서
전보다 훨씬 편했습니다.ㅎㅎ

 

제주맛집 순옥이네명가 메뉴 가격 1
제주맛집 순옥이네명가 메뉴 가격 2
제주맛집 순옥이네명가 메뉴 가격 3
제주맛집 순옥이네명가 메뉴 가격 4
제주맛집 순옥이네명가 메뉴 가격 5

 

 

제주 물회 맛집
순옥이네명가
시킨 메뉴 리뷰

저는 2명이서 방문했구요.
순옥이네 물회(15,000원)와
전복뚝배기(15,000원)를 시켰습니다!

평소에 저는 항상 전복죽을 먹었었는데요.
오랜만에 방문했더니 전복뚝배기가
맛있어보여서 주문해봤는데
평소대로 전복죽을 시킬걸 그랬습니다..ㅎㅎ

 

제주맛집 순옥이네명가

 

기다린지 얼마 되지 않아서
바로 음식이 나왔는데요!

항상 느끼는 거지만 음식이
빨리 나와서 좋다고 생각합니다.ㅎㅎ

 

제주맛집 순옥이네명가 밑반찬

 

음식이 나오기 전에는 반찬이 먼저 나왔는데요!
6가지 메뉴가 나왔는데 밑반찬 종류도
굉장히 다양하게 나오는 거라고 생각합니다.ㅋㅋ

 

제주맛집 순옥이네명가 순옥이네물회
내용물을 잘 보여드리고 싶어서 움짤도 넣어봤어요!!

 

순옥이네 물회가 전복뚝배기보다 먼저 나왔는데요.
제가 시킨 순옥이네 물회는 전복 2마리와
소라, 해삼이 들어있었습니다.ㅎㅎ
(물회를 시키면 소면도 조금 나와서 더 좋습니다!)

 

제주맛집 순옥이네명가 전복뚝배기 1
제주맛집 순옥이네명가 전복뚝배기 2

 

이어서 전복뚝배기도 나왔는데요!
꽃게, 딱새우, 뿔소라, 성게알, 전복 등 
아주 다양한 해산물이 들어있었습니다.ㅎㅎ

 

 

순옥이네물회

 

오이, 배, 양파 등 각종 야채와
전복, 소라, 해삼 등 각종 해산물을
물회 양념과 같이 먹으면

시원, 매콤, 달달해서 너무 맛있더라구요!

겨울에 먹었는데도 역시 맛있었지만
여름에 먹으면 훨씬 더 맛있을 것 같았습니다.ㅎㅎ

 

순옥이네명가 전복뚝배기

 

전복, 딱새우, 성게알 등 각종 해산물들을
된장 베이스의 국물과 떠먹으면 아주 시원했는데요!

해장이 될 것 같은 시원한 국물이었지만
저는 항상 해물뚝배기를 시켜 먹으면
뭔가 속이 허전하고 덜 먹은(?) 느낌이랄까요?ㅋㅋ

다음에 방문한다면 항상 먹던 전복죽을 먹거나
전복 코스요리를 도전해볼 것 같습니다.ㅎㅎ

 

제주 물회 맛집
순옥이네명가
기본 영업 정보

<영업시간>

매일 9:00 - 21:00
매달 2, 4번째 화요일 정기 휴무

Break Time 15:30 - 17:00
Last Order 15:30 - 17:00

<전화번호>

064-743-4813

<주소>

제주 제주시 도두일동 2615-5

<주차공간>

가게 앞 4대 정도 주차 가능

 

 

제주 물회 맛집
순옥이네명가 마무리

제주공항 근처에 있어서 방문하기
굉장히 좋은 위치에 있기도 하구요!

전복요리 전문점이기 때문에 다양한
전복요리를 맛보기에도 아주 좋습니다.

그렇지만 역시 해녀사장님이 매일 직접 따오시는
신선한 해산물들로 만든 순옥이네 물회와 전복죽이
저는 항상 가장 맛있더라구요.ㅎㅎ

(동일한 사장님이 함덕점도 운영중이시라고 하니
함덕점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눌러보세요!)

순옥이네명가 함덕점(@soonok_jejuhamdeok) • Instagram 사진 및 동영상

 

특히 여러 방송에 나올만큼
맛이 보장된 곳이라 이미 유명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제주도 여행을 가셨을 때
꼭 한번 방문해 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아 방송에 방영된 후 웨이팅이 있다고 하는데요.
아침식사를 하러 방문하시면
웨이팅 확률이 조금 덜하다고 합니다.ㅋㅋ
(저는 10시 전에 방문했는데 웨이팅 전혀 없었습니다!)

 

관련 글

 

해외 휴양지 느낌 제주 핫플 추천! 중문 '더클리프(The Cliff)' 방문 후기

오늘 포스팅할 곳은 해외 휴양지 느낌이 가득한 제주 핫플 추천! 중문 '더 클리프 카페&펍'입니다. SNS를 보고 알게 된 곳인데요! 해외 휴양지 느낌이 뿜뿜해서 전부터 너무 가보고 싶었던 곳인데

allreview.tistory.com

 

수요미식회에 나온 제주 맛집! '올래국수 서귀포점' 고기국수 맛집 후기

오늘 포스팅할 곳은 제주도하면 꼭 생각나는 메뉴! 고기국수 맛집 '올래국수 서귀포점'입니다. 수요미식회에서 소개되어서 고기국수 맛집이라고 유명해진 곳인데요. 올래국수는 제주본점과 서

allreview.tistory.com

 

제주 갈치조림 & 흑돼지쌈밥 맛집! 성산 '기똥차네' 내돈내산 후기

오늘 포스팅할 곳은 제주 갈치조림 & 흑돼지 쌈밥 맛집, 성산 '기똥차네'입니다. 숙소가 위치한 성산 근처 맛집을 찾아보니 갈치조림, 흑돼지 쌈밥, 해물뚝배기, 고등어구이 등 맛있는 메뉴들을

allreview.tistory.com

 

제주공항 근처 맛집 추천! 흑돼지거리 '탑부평 본점' 내돈내산 방문 후기

오늘 포스팅할 곳은 제주공항 근처 흑돼지 거리에 위치한 솥뚜껑 흑돼지 맛집 '탑부평 본점'입니다. 다시 서울로 돌아가기 전날 밤이었는데요. 마지막 날에는 역시 흑돼지죠?!! 두껍게 나오는 근

allreview.tistory.com

 

흑돼지, 해산물 완벽조합! 서귀포 '흑돼지해물삼합' 내돈내산 후기

오늘 포스팅할 곳은 줄 서서 먹는 서귀포 찐 맛집 '흑돼지해물삼합'입니다! 서귀포 숙소에 도착해서 체크인을 한 후 저녁 먹을 곳을 검색하다가 발견한 맛집인데요.ㅎㅎ 숙성된 흑돼지와 신선한

allreview.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