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맛집

부산 미포 정류장 맛집! '다솥맛집 해운대 블루라인파크점' 내돈내산 후기

미네즈 2022. 5. 6. 09:00

오늘 포스팅할 곳은 부산 미포 정류장 솥밥 맛집!!
'다솥맛집 해운대 블루라인파크점'입니다.

요즘 부산 해운대에 위치해 있는
블루 라인 파크가 아주 핫한 건 다들 아실 텐데요.

블루 라인 파크를 탈 수 있는
미포 정류장에서 아주 가까운 맛집입니다.ㅎㅎ
부산에서 가장 높은 엘시티도 바로 건너편에 있어요!!

솥밥 맛집이지만 밑반찬들도 휘황찬란하게
가득 나오기 때문에 더욱 좋은 맛집이구요.
부산뿐 아니라 전국에 9개나 체인점이 있습니다!

 

부산 다솥맛집 해운대블루라인파크점

 

부산 미포 맛집
다솥맛집 해운대점 외관

다솥맛집 해운대점은 블루 라인 파크의 첫 정류장인
미포 정류장 근처에 위치해 있는데요!

요즘 핫한 블루 라인 파크를 타러 오셔서
들리기에 아주 좋은 맛집입니다.ㅎㅎ
(저도 해변열차 시간을 기다리는 동안 방문했어요!!)

 

부산 다솥맛집 해운대블루라인파크점 외관

 

부산 미포 맛집
다솥맛집 해운대점 내부

계단을 따라 올라가면 다솥맛집 해운대점의
내부가 나오는데요.ㅎㅎ

내부 인테리어가 아주 깨끗해서 좋고,
생각보다 규모가 커서 놀랐습니다!

 

부산 다솥맛집 해운대블루라인파크점 내부

 

점심 시간대를 조금 지나서 방문했기 때문에
손님이 별로 없고 한가한 편이라 너무 좋았구요!
바다가 보이는 창가 쪽으로 자리를 잡았습니다.ㅎㅎ

아래 사진처럼 창문 전체가 오션뷰는 아니지만
그래도 바다가 보이는 곳에서
맛있는 밥을 먹으니 너무 좋더라구요.ㅋㅋ

 

 

 

부산 미포 맛집
다솥맛집 해운대점 메뉴 가격

다솥 맛집은 기본적으로 솥밥 맛집인데요!
(솥밥도 요즘 유행하는 메뉴인 거 다들 아시죠?!!ㅋㅋ)

전복부터 스테이크까지 솥밥 안의 재료가
아주 다양하고 밑반찬까지 상다리가
휘어질 듯 나와서 대접받는 느낌이었습니다.ㅎㅎ

 

다솥맛집 해운대블루라인파크점 메뉴판 1
다솥맛집 해운대블루라인파크점 메뉴판 2
다솥맛집 해운대블루라인파크점 메뉴판 3
다솥맛집 해운대블루라인파크점 메뉴판 4
다솥맛집 해운대블루라인파크점 메뉴판 5

 

솥밥 종류가 아주 다양한데요!
금액대는 솥밥 안에 들어가는 재료에 따라
15,000원에서 19,000원까지 아주 다양했습니다.ㅎㅎ

메뉴판 가장 뒤편에는 다솥 맛집의
체인점 정보가 쓰여있었는데요!
전국에 총 9곳이 있다고 합니다.

 

다솥맛집 체인점

 

 

부산 솥밥 맛집
다솥맛집 시킨 메뉴 리뷰

저는 3명이서 방문했구요.
갈치조림백미솥밥(18,000원) 2인과
전복송이밥(17,000원) 1인을 시켰습니다.

갈치조림백미솥밥은 추가 금액을 내면
백미솥밥을 다른 솥밥으로 교체가 가능한데요!
2인 모두 와규솥밥으로 교체했습니다.ㅎㅎ
(와규 솥밥으로 교체 1인당 9,000원)

그렇기 때문에 총 71,000원이 나왔어요!!

 

다솥맛집 해운대블루라인파크점 1

 

솥밥과 갈치조림 만으로도 충분히 맛있겠지만
이곳의 또 다른 장점은 휘황찬란한(?)
밑반찬들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ㅋㅋ

메인 메뉴부터 밑반찬 하나하나까지
모든 메뉴들이 너무 맛있었습니다.ㅠㅠ

 

다솥맛집 해운대블루라인파크점 2
다솥맛집 해운대블루라인파크점 3

 

조림 메뉴들은 20분 정도 시간이 소요된다고 해서
기다리고 있으니 생각하고 있던 것보다
빠르게 음식들이 준비됐는데요!

사진만 봐도 정말 맛있어 보이지 않나요?
밑반찬부터 하나하나 살펴볼까요.ㅎㅎ

 

다솥맛집 해운대블루라인파크점 밑반찬

 

부침개, 두부탕수, 샐러드, 냉채,
미역무침, 깍두기, 단호박 샐러드,
잡채, 굴비, 새우장, 제육볶음까지!!

총 11가지의 밑반찬이 나왔는데요.ㅎㅎ
하나하나 모든 밑반찬들이 다 맛있었구요.

생선구이, 새우장, 제육볶음을 제외한
다른 밑반찬들은 리필 가능해서 더 좋았습니다!
저희는 잡채와 두부탕수를 리필해 먹었어요.ㅋㅋ

(추가 메뉴 : 생선 1마리 2,000원 /
새우장 3,000원 / 제육볶음 3,000원)

 

다솥맛집 와규스테이크솥밥

 

첫 번째 메인은 와규스테이크솥밥이었는데요!
육즙이 풍부한 소고기와 양송이, 계란 노른자까지
밥과 비벼 먹으니 정말 맛있었는데요.ㅠㅠ

밥에 배어있는 버터의 풍미와
와사비, 양파절임을 얹어 먹으니
더욱 맛있었습니다.ㅎㅎ

 

다솥맛집 전복송이밥

 

두 번째 메인은 전복송이밥이었는데요!
전복과 송이버섯, 단호박의 조화가 너무 좋아서
이 메뉴도 너무 맛있더라구요.ㅎㅎ

전복 내장이 스며들어있는 밥을
간장과 살짝 비벼 먹으니
감칠맛이 올라가서 더욱 좋았습니다.ㅋㅋ

 

 

다솥맛집 갈치조림

 

마지막 메인 메뉴인 갈치조림까지 나왔는데요!
요 근래 먹어본 갈치 중에 가장 두툼하고
제대로 된 갈치조림을 먹은 것 같습니다.ㅎㅎ

갈치가 어찌나 두툼하고 양념이 맛있는지
솥밥에 얹어먹으니 너무 맛있었는데요!

그냥 백미 솥밥과 함께 먹어도
갈치조림이 하드캐리할 듯한 느낌이랄까요.ㅋㅋ

 

부산 다솥맛집
해운대블루라인파크점
기본 영업 정보

<영업시간>

매일 11:00 - 21:00
Last Order 20:30

<전화번호>

051-741-3111

<주소>

부산 해운대구 달맞이길 62번 길 17
중동역 7번 출구에서 880m

<주차공간>

근처 공영주차장 이용

 

 

부산 다솥맛집
해운대 블루라인파크점
내돈내산 후기 마무리

해운대에서 가장 핫한 블루 라인 파크와 엘시티에
아주 가깝게 위치해 있는 맛집이기 때문에
접근성이 아주 좋은데요.ㅎㅎ

메뉴 구성부터 가격대도 괜찮다고 생각하는
맛집이라서 강력 추천하는 곳입니다!

(가격대가 저렴한 곳은 아니지만
음식이 너무 잘 나와서 저는 개인적으로
대접받는듯한 느낌이 들더라구요.)

해변열차와 스카이 캡슐을 타러
해운대 미포를 방문하시는 분이라면
꼭 한번 방문해보세요!!

 

관련 글

 

부산 핫플레이스! 해운대 블루라인파크 예약 방법 & 해변열차 후기

오늘 포스팅할 곳은 부산 최고의 핫플레이스! 가볼만한 곳 추천, 해운대 블루라인파크 예약방법 & 해변열차 후기입니다.ㅎㅎ 스카이 캡슐과 해변열차 모두 타보고 싶었지만 미리 예약을 하고 방

allreview.tistory.com

 

조개구이, 회, 매운탕이 세트! 부산 광안리 '행복식당' 내돈내산 후기

오늘 포스팅할 곳은 조개구이, 회, 매운탕까지 한 번에 세트로 즐길 수 있는 부산 광안리 맛집 '행복식당'입니다. 조개구이 전문점이지만 다른 메뉴들까지 다 같이 즐길 수 있어서 너무 마음에

allreview.tistory.com

 

가성비 좋은 부산 4성급 호텔! '아바니 센트럴 부산' 프리미어 객실 숙박 후기

오늘 포스팅할 곳은 부산 4성급 호텔 추천! '아바니 센트럴 부산' 프리미어 객실 숙박 후기입니다. 1월 말에 제주도 여행을 다녀온 후 2월 말에 부산으로 3박 4일 동안 가족여행을 다녀왔는데요!

allreview.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