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카페 & 펍

백종원이 천상의 맛이라 극찬한 카이막, 홍대 '모센즈 스위트' (feat.쿠나파)

미네즈 2021. 8. 30. 08:00

오늘은 제가 중동 디저트 카이막과 쿠나파를 파는
홍대 카페 '모센즈 스위트'를 소개해보려 합니다!

스트리트 푸드 파이터 터키 편에서
백종원 님이 천상의 맛이라고 극찬했던 
카이막이라고 하는 디저트를 파는 곳인데요.ㅎㅎ

제가 간 곳에서 카이막뿐만 아니라
또 다른 중동 디저트인 쿠나파라는 디저트도
함께 판매되고 있더라구요!!

간 김에 한 번에 다 먹어보고 왔습니다.
전부 내돈내산으로 즐기고 온 후기입니다.ㅎㅎ

 

홍대 모센즈 스위트 카이막과 모센라떼
저의 사랑이 되어버린 카이막 사진부터 보실까요.ㅎㅎ

 

여행과 음식을 사랑하는 저로써
스트리트 푸드 파이터는 최애 프로였는데요.ㅋㅋ
터키 편에서 나왔던 카이막 또한 언제 한번
꼭 먹어보고 싶다고 생각했던 음식이었습니다.

(심지어 천상의 맛이라고 설명하시면서
한국으로 들고 들어오고 싶으셨는데
실패했다고 말하셔서 더 관심이 생기더라구요.ㅋㅋ)

한국에서도 파는 곳이 있는 줄 모르고 있다가
홍대에 갈 일이 생겨서 카페를 검색했더니 나오길래
너무 설레는 마음으로 찾아가 봤는데요!
그럼 바로 시작해 보실까요.ㅎㅎ

 

 

 

홍대 상수 모센즈 스위트 외관

홍대입구역에서 메인 스트리트를 따라
쭉 걸어 내려오다 보면
홍대 놀이터 즈음에 위치해 있었는데요!
가게가 굉장히 아담합니다.ㅎㅎ

 

홍대 모센즈 스위트 외관

 

가게 규모가 아담하고 특별히 눈에 띄는 외관을
가지고 있지는 않다고 생각되는데요!
그렇지만 가게 건너편 길거리에 마네킹이 서있어서
쉽게 찾을 수 있었습니다.ㅎㅎ

 

홍대 모센즈 스위트 시그니처 마네킹

 

가게 양 옆으로는 유명한 디저트와 음료의
사진과 그림이 크게 붙어있어서
주문 전에 보기가 편했습니다!

 

홍대 모센즈 스위트 외관 메뉴판1홍대 모센즈 스위트 외관 메뉴판2

 

가게 내부가 굉장히 좁다 보니 대부분 밖에서
주문을 하고 포장해서 가시더라구요!!

그렇다 보니 밖에도 각 메뉴에 대해
설명이 되어 있었습니다.ㅎㅎ
상황에 따라 어떻게 주문하면 좋은지까지
굉장히 친절하게 쓰여있었어요!

 

홍대 모센즈 스위트 주문방법

 

카이막 맛집,
홍대 상수 모센즈 스위트

기본 영업 정보

중동 지역 요르단에서 1860년부터 지금까지
160년 동안 운영 중인
유명 디저트 카페가 있다고 하는데요.

그 카페의 쿠웨이트 지점에 있는 '모센'에게
직접 레시피와 노하우를 전수받아
운영 중이라고 하십니다.

한국에서는 아랍 디저트 전문 카페
1호점이라고 해요!!

*카이막은 중앙아시아, 발칸 반도, 터키, 이란 등
여러나라에서 아침이나 디저트, 전채요리, 사이드 등
다양한 방법으로 즐겨먹는다고 합니다.ㅎㅎ

<영업시간> 매일 12:00 - 22:00

<전화번호> 070-7543-7354

<주소> 서울 마포구 어울마당로 51-1 1층 102호
상수역 1번 출구에서 404m

 

 

홍대 모센즈 스위트 내부

가게 내부가 좁아서 대부분이 사서 가져가시거나
공원에 앉아 드시는 것 같더라구요!
그렇지만 운 좋게 자리가 나서
저희는 가게 내부에서 먹고 나왔습니다.ㅎㅎ

 

홍대 모센즈 스위트 내부 의자

 

아래 사진은 자리에 앉아서 보이는
가게 내부를 찍은 사진인데요!
얼마나 아담한지 감이 좀 오시려나요.ㅎㅎ

 

홍대 모센즈 스위트 내부에서 본 가게

 

 

홍대 상수 모센즈 스위트
메뉴 가격

모센즈 스위트의 메뉴와 가격인데요.
디저트는 쿠나파, 크림 쿠나파, 카이막이 유명하구요.
음료는 모센 라테와 발르 슈트,
피스타치오 라테가 유명하다고 합니다!

 

홍대 모센즈 스위트 메뉴판

 

생소할 것 같은 전통 디저트들을 너무 친절하게
설명해 놓은 종이를 붙여놓으셨더라고요.ㅎㅎ
사소한 거지만 너무 좋았습니다!

 

홍대 모센즈 스위트 카이막 설명홍대 모센즈 스위트 쿠나파 설명
홍대 모센즈 스위트 음료 설명1홍대 모센즈 스위트 음료 설명2

 

홍대 상수 모센즈 스위트에서
주문한 메뉴

저희는 디저트는 카이막(8,000원)과
쿠나파(6,000원),
음료는 모센 라테(6,000월)를 주문
했습니다!

다 먹고 났는데 정말 너무 맛있더라구요.♡
온 김에 크림 쿠나파까지 먹어보자 생각이 들어서
크림 쿠나파(6,000원)도 1개 더 주문했습니다.ㅋㅋ

 

홍대 모센즈 스위트 카이막과 쿠나파, 모센라떼

 

카이막과 모센 라테가 가장 먼저 나왔습니다!
사진을 찍고 나니 너무 맛있을 것 같아서
쿠나파 나오는걸 못 기다리고 빵을 찢었는데요.
곧바로 쿠나파도 나와서 위의 사진을 찍었습니다.ㅎ

 

홍대 모센즈 스위트 카이막

 

기대했던 카이막이 가장 먼저 나왔는데요!
동그랗게 스쿱으로 떠져서 나온 하얀 아이를
카이막이라고 합니다.

따뜻하게 데워져 나온 바게트 빵을 손으로 찢어서
그 위에 카이막과 꿀을 듬뿍 올려 먹으면 되는데요.

잼처럼 눌러서 펴 바르는 것보다
그대로 얹어서 먹는 게 더 식감이 좋다고 합니다!!

 

홍대 모센즈 스위트 카이막 먹는방법

 

사진의 초점이 조금 흐릿한데
위의 사진처럼 드시면 되구요!

왜 천상의 맛이라 불렸는지 알 것 같았습니다...ㅎ

지식 백과에 카이막에 대해 검색을 해보니
저온 살균하지 않은 우유로 만들어지는
크림과 유사한 질감의 프레쉬 치즈라고 하는데요!

버터와 생크림, 부라타 치즈 안쪽
3가지의 중간 그 어딘가의 식감이랄까요.ㅎㅎ

맛은 너무 고소하고 크리미해서
꿀을 찍어 빵과 함께 먹는 조화가 예술이었습니다.♡

 

 

홍대 모센즈 스위트 쿠나파

 

다음으로 맛본 건 쿠나파였습니다!
실처럼 얇은 게 중동식 도우 카다이프라고 하는데요.

쿠나파는 카다이프 안에 버터와 치즈를 넣고 구워서
따뜻하게 즐기는 디저트라고 해요.ㅎㅎ
카이막처럼 꿀을 듬뿍 찍어서
먹으면 되는데 너무 맛있었습니다!!

치즈가 쭈~욱 늘어나는데
카이막만큼이나 맛있었어요.♡

 

홍대 모센즈 스위트 크림 쿠나파

 

2가지 메뉴 모두 너무 성공적이라
추가로 시킨 크림 쿠나파인데요!

쿠나파와의 차이점은 카다이프 안에 치즈가 없고,
위에 카이막인 것 같은
하얀 크림이 올려져 있는 점이었습니다.
(카이막인거 같은데 확실치가 않네요..ㅎ)

이것 또한 맛있었는데요!!
저는 치즈가 들어간 쿠나파가 더 맛있었습니다. 
식감은 훨씬 부드러웠지만 말이죠.ㅎㅎ

 

카이막 맛집,
홍대 상수 모센즈 스위트
내돈내산 후기

기대를 굉장히 많이 하고 갔는데
먹어본 메뉴들이 기대만큼이나 맛있었습니다!

부드러운 식감과
고소하고 크리미한 카이막과 쿠나파의 맛이
달달한 꿀과 만나서
정말 환상의 조화를 만들어 내더라구요.ㅎㅎ

위에서는 쓰지 않았지만 모센 라테 또한
굉장히 고소하고 커피 맛이 진해서 
각 디저트들과 환상의 궁합을 자랑했습니다!

카이막과 쿠나파 2가지 메뉴 모두
우열을 가리기 힘들게 맛있었구요!

크림 쿠나파는 맛있었지만 위의 2가지보다는
느끼한 맛이 없지 않아 있었습니다..ㅎ

카이막을 만들고 남는 버터 우유에
꿀을 넣어 데워먹는
발르 슈트도 굉장히 먹어보고 싶었지만,
더운 날이었는데 따뜻하게만 먹는거라고 해서 
먹어보지 않았었는데요!

지금 생각하니 발르 슈트도 먹어보고
올걸 그랬나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ㅋㅋ

저처럼 스트리트 푸드 파이터를 보고
천상의 맛 카이막에 호기심을 가지고 있으셨거나,

지금 저의 포스팅을 보시고 궁금해지셨다면
홍대에 갔을 때 방문해 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저는 앞으로 홍대에 갈 때마다 방문할 것 같아요!!
그럼 오늘의 내돈내산 후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 글

정보석 배우님 빵집, 성북동 '우주 제빵소' 내돈내산 방문 후기!

크로플 맛집, 우이동 계곡 카페 산 아래

청담 데칸트 (DECANT), 수요미식회에도 나온 애프터눈 티!

홍대 연남동 예쁜 카페 추천, 위아소울메이트 (위아쏠)

서울 근교 드라이브하러 가기 좋은 카페, 의정부 카페아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