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카페 & 펍

정보석 배우님 빵집, 성북동 '우주 제빵소' 내돈내산 방문 후기!

미네즈 2021. 8. 24. 08:30

오늘의 글은 요즘 굉장히 핫한 빵집인데요.
배우 정보석 님이 아내분과 아드님과 함께 운영하고 계신
성북동 우주 제빵소입니다.

라디오스타에 나와서 직접 소개하셔서
요즘 부쩍 더 유명해졌다고 하는데요.ㅎㅎ


저희 집에서 성북동이 꽤 가까워서
소문을 듣자마자 바로 가봤습니다!!

2번 방문했는데 첫 방문 때 정보석 배우님을
실제로 만날 수 있었는데요.

슬펐던 건 요즘 워낙 유명해서 빵이 나오는 대로
다 솔드 아웃되더라고요.ㅠㅠ

처음엔 정보석 배우님이 궁금해 방문했지만,
두 번째 방문할 때는 맛있는 빵이
생각나서 방문하게 되는 이곳!


정보석 배우님 빵집, 성북동 '우주 제빵소'
내돈내산 방문 후기 지금 시작합니다.ㅎㅎ

 

정보석 빵집 우주 제빵소 입구

 

성북동 우주 제빵소 외관

성북동에 있다고만 입소문으로 듣고,
정확한 위치를 몰라서 내비를 켜고 찾아갔는데요!

굉장히 한적한 주택가에 위치해 있더라구요.ㅎㅎ


지하 1층부터 3층까지의 건물인데
원래부터 살고 계셨던 건물이라고 합니다.

현재 지하 1층부터 2층까지를 카페로 오픈하시고,
3층에는 아직도 실제로 거주하고 계신다고 해요!

외관을 보니 층마다 테라스가 있었는데요.
실제로 들어가 보니 테라스에서 빵과 음료를 즐기는 모습이
너무 힐링될 것 같더라구요.ㅎㅎ

 

정보석 빵집 우주 제빵소 외관

 

입구에서 건물로 들어가려면
아래 사진처럼 계단을 올라가야 하는데요.
푸릇한 식물들로 아기자기하게
조경이 잘 되어 있어서 좋았습니다!

 

정보석 빵집 우주 제빵소 올라가는 길정보석 빵집 우주 제빵소 올라가는 길 조경
정보석 빵집 우주 제빵소 올라가는 길 조경정보석 빵집 우주 제빵소 올라가는 길4

 

 

정보석 배우님 빵집, 우주 제빵소
기본 영업 정보

<영업시간>

매일 10:00 - 21:00

월요일 휴무

<전화번호>

02-6959-7558

<주소>

서울 성북구 성북로 28길 13

<주차 가능 여부>

입구 옆에 주차장 있음 (3대 가능)

건물벽 옆에도 일렬 주차 가능
BUT, 주차 공간 협소합니다!

 

정보석 빵집 우주 제빵소 주차공간

 

 

성북동 우주 제빵소 내부

- QR체크

입구에서 문을 열고 들어가면
QR체크부터 하게 되어 있는데요!

태블릿 하나로 체온 측정부터 큐알 코드까지
다 가능하게 되어있습니다.

 

정보석 빵집 우주 제빵소 QR체크

 

- 1층과 테라스

1층 내부에 있는 좌석은 몇 개 안되는데요!
외관에서 보이던 앞쪽 테라스와
뒤쪽으로도 테라스가 있더라구요.ㅎㅎ

 

정보석 빵집 우주 제빵소 1층 내부

 

뒤쪽의 테라스가 참 마음에 들었었는데요.
조경도 참 예쁘게 잘 되어 있고,
테이블도 많아서 자리를 잡고 맛있는 빵과 음료를 먹으면
너무 좋을것 같다는 생각을 했습니다.ㅎㅎ

 

정보석 빵집 우주 제빵소 1층 테라스1
정보석 빵집 우주 제빵소 1층 테라스2

 

아래 사진은 두 번째 방문 때 찍은 사진인데, 사람은 많은데
빵 진열대가 정말 텅텅 비어있더라구요... 허헣
빵이 나오면 나오는 대로 그 자리에서 바로 없어졌습니다.ㅠㅠ


첫 번째 방문 때는 마늘빵 2개를 빼고는
모든 빵이 품절이어서
남은 마늘빵을 모두 구매했었는데요.
(근데 이 마늘빵.. 제가 여태 먹어본 마늘빵 중에
가장 맛있었습니다!!
빵이 너무 맛있어서 두 번째 방문을 했어요.ㅎㅎ)

 

정보석 빵집 우주 제빵소 텅텅 빈 빵 진열대

 

 

- 1층 테라스에서 만난 정보석 배우님

첫 번째 방문에 정보석 배우님을 뵜는데요.
1층 뒤쪽 테라스에서 테이블을 닦으며
정리하고 계시더라구요.ㅎㅎ

사진을 찍어주실 수 있냐고 여쭤봤더니
바로 사진을 찍어주셨습니다!!
(너무 멋지지 않으신가요.ㅎㅎ)

 

우주 제빵소에서 만난 정보석 배우님

 

- 2층

2층도 굉장히 깔끔한 인테리어였구요!
통창으로 보이는 초록초록한 식물들이 너무 좋았습니다.ㅎ

2층도 테라스와 연결되어 있는데
생각했던 것보다 더 경치가 좋더라구요.

 

정보석 빵집 우주 제빵소 2층

 

전체 층을 다 사용하시다가
카페로 개조하셨다고 하는데요!

2층에도 공간이 하나 더 있었습니다.
이 방에서 아래 사진처럼 사진을 찍었는데
완전 포토존 아닌가요?!!

(이 포스팅의 주인공은 저희 이모입니다.ㅎ)

 

정보석 빵집 우주 제빵소 2층 포토존

 

성북동 우주 제빵소 음료 메뉴판

빵도 맛있지만 빵만 파는 게 아니라
음료도 판매하고 있었는데요!

커피, 에이드, 티, 쉐이크 등이 있습니다.ㅎ

저희는 첫 번째 방문 때 마늘빵과 에이드를 사서
1층 테라스에서 먹고 왔었는데요.

패션후르츠 에이드(7,000원)와 청귤 에이드(7,000원)는
타카페와 큰 차이는 없었구요!

유니버스나 아폴로 등 쉐이크 종류가
다른 곳과 조금 다른 것 같더라구요.ㅎㅎ

 

정보석 빵집 우주 제빵소 음료 메뉴판

 

미네즈가 구매한 빵 리뷰

저는 총 2번 방문했는데요!
한 번은 토요일 저녁 6시에 방문했고,
한 번은 토요일 낮 2시에 방문했습니다.


첫 방문 때는 모든 빵이 품절되고
마늘빵만 남아있었습니다.ㅠㅠ

마늘빵이라도 먹어보자 생각하면서 구매했는데
너무 맛있더라구요!!
여태 먹어본 마늘빵 중에 최고였습니다.


식감은 겉바속촉의 정석이었구요,
너무 달지도 너무 짜지도 않고
단짠 비율이 적당해서 더 좋았습니다.ㅎㅎ

너무 맛있어서 사진 찍는 것도 까먹었다가
한 조각 뜯어먹고 사진을 찍었네요.ㅋㅋ

 

정보석 빵집 우주 제빵소 마늘빵

 

두 번째 방문 때도 들어서서 보이는 모습에
굉장히 당황을 했었는데요.

아래 사진처럼 빵이 놓여 있어야 할 곳들은 텅텅 비어있고,
빵을 사려는 줄은 아주 길었습니다.ㅋㅋ

 

정보석 빵집 우주 제빵소 빵 진열대

 

그래도 빵이 금방금방 새로 나오더라구요.
그렇지만 한 종류의 빵이 소량으로 3-5개씩 나와서
정말 빨리 소진돼요.ㅠㅠ


그래도 3가지의 빵을 고를 수 있었는데요!!
저희는 로투스 밀푀유(6,500원),
바질 크런치 바사삭(5,800원),
블랙홀 브레드(5,000원)를

포장해서 집으로 왔습니다.ㅎㅎ

 

정보석 빵집 우주 제빵에서 고른 빵

 

 

정보석 빵집 우주 제빵소 빵 포장

 

집에 오자마자 바로 빵을 맛봤는데요.
3가지 빵 모두 매우 성공적이었습니다.

3가지 중 로투스 밀푀유가 최고였는데요!!
흘러넘치는 커피크림과
여러 겹의 빵이 너무 조화롭더라구요.

물론 바질 크런치 바사삭과
블랙홀 브레드도 굉장히 맛있었습니다.ㅎㅎ

 

정보석 빵집 우주 제빵소 빵 3가지정보석 빵집 우주 제빵소 로투스밀푀유
정보석 빵집 우주 제빵소 블랙홀브레드정보석 빵집 우주 제빵소 바질크런치바사삭

 

정보석 배우님 빵집,
우주 제빵소 마무리

설명하다 보니 포스팅이 많이 길어졌는데요.

요즘 굉장히 유명한 곳이기 때문에
주말에는 사람이 굉장히 많았습니다.ㅠㅠ


그렇기 때문에 다양한 빵을 보고 골라서
드시고 싶으신 분은
평일이나 주말 오픈 시간에 맞춰 가세요!!

빵이 끊임없이 계속 나오기는 하지만
공급보다 수요가 더 많기 때문에
계속 빵이 부족할 듯 보였습니다.ㅠ


시간을 생각하지 않고 방문하신다면 그냥
도착한 시간대에 있는 빵 중에 고르셔야 할 것 같아요...ㅎ

 

여러가지 빵들 중에 4가지 종류만 먹어봤지만
4가지 모두 굉장히 맛있더라구요!!

빵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강추인 곳입니다.ㅎㅎ


운이 좋으면 정보석 배우님도 실제로 뵙고,
사진도 찍을 수 있어서 더 좋을 듯합니다.

개인적인 스케줄이 없으시면
카페에서 일을 도와주신다고 해요!

그럼 정보석 배우님 빵집, 우주 제빵소
내돈내산 방문 후기 여기서 마치겠습니다.ㅎ

 

관련 글

청담 데칸트 (DECANT), 수요미식회에도 나온 애프터눈 티!

드라이브 코스로 좋은 베이커리 카페, 성북동 빵공장

브런치 맛집, 4.19 카페거리 제이스 파크 (J's park)

서울 근교 드라이브하러 가기 좋은 카페, 의정부 카페아를

드라이브가 끝나고 집으로 돌아가는 길, 포천 베이커리 카페 언덕위에 제빵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