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맛집

조개찜과 매운갈비찜을 한번에! 수유 '파도포차' 조갈찜 내돈내산 후기

미네즈 2021. 11. 8. 09:00

오늘도 수유역 먹자골목에 위치한
맛집
'파도포차'를 포스팅 해보려 하는데요.

조갈찜이라고 들어보셨나요?
조개찜과 매운갈비찜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맛집입니다.ㅎㅎ

날씨가 점점 쌀쌀해지고 있는데
겨울이 될수록 잘 어울리는 메뉴랄까요!

 

수유 파도포차 조갈찜
비주얼부터 끝내주지 않나요?ㅎㅎ

 

수유 파도포차 외관

수유역 먹자골목 메인거리에서
골목으로 들어가면 위치해 있는데요!

골목에 있지만 외관이 예뻐서
쉽게 찾을 수 있더라구요.ㅎㅎ

 

수유 파도포차 외관 1

 

하얀색 건물과 파란색 간판,
알전구의 조화가 너무 예쁘더라구요!

 

수유 파도포차 외관 2수유 파도포차 외관 3

 

수유 파도포차 내부

가게 내부가 가정집을 개조해서
만든 느낌이었는구요.

가정집 구조 그대로 방마다
테이블이 놓여있는 것 같습니다.
지하도 있는 것 같아요!!

 

수유 파도포차 내부 1

 

빔으로 쏜 휴양지 사진이 벽에 보이고
파도 소리도 틀어놓으셔서
더 분위기가 좋았습니다.ㅎㅎ

 

수유 파도포차 내부 2

 

 

수유 파도포차 메뉴 가격

조개찜과 매운갈비찜을 한번에
즐길 수 있는 조갈찜이 가장 유명한데요.

2가지 메뉴 모두 저렴한 음식이 아니어서 그런지
가격대는
조금 세다고 생각이 됬습니다!ㅎㅎ

당연히 조개찜과 매운갈비찜을
따로 시킬 수도 있어요!!

 

수유 파도포차 메뉴판 1
수유 파도포차 메뉴판 2

 

수유 파도포차
내돈내산 솔직 리뷰

저는 3명이서 방문했구요!
어김없이 먹어보고 싶은 메뉴는
아낌없이 다 시켰습니다.ㅋㅋ

조갈찜 중(49,000원),
가리비회 소 4pcs(12,000원),
게살주먹밥(3,500원),
손 칼국수 사리(4,000원) 2개,
볶음밥(3,500원) 1개까지!!

총 76,000원이 나왔어요.ㅎ

 

수유 파도포차 조갈찜
비주얼 끝내주지 않나요?ㅎㅎ 메인 메뉴라 먼저 한번 넣어봤습니다!

 

 

주문을 다하고 나니 해산물을 찍어먹을
초장과 간장, 양배추가 나왔는데요!

양배추는,,,솔직히 무슨 맛인지
잘 모르겠더라구요.ㅋㅋ

 

수유 파도포차 밑반찬

 

그리고 조금 기다리고 있으니
메인 메뉴인 조갈찜이 나왔습니다.

(갈비찜 맵기는 매운맛으로,
문어 or 가리비 택1은 문어로 선택했어요!)

 

수유 파도포차 조갈찜
사실은 너무 맛있어보이는 사진을 많이 건져서 여러번 넣고 싶었어용!!

 

조개찜이 다 익는동안 완전히 조리되어 나온
매운갈비찜을 먼저 먹고 있었는데요!

매운맛은 불닭볶음면 정도의 맵기라더니
아주 딱 매콤하고 좋더라구요.ㅎㅎ
고기도 너무 야들야들하고 부드러웠는데요!

근데 중자가 3인이면,,
갈비가 6대는 들어가있어야
하는거 아닌가여,,ㅎ

(5대가 들어있더라구요..?
고게 쫌 아쉬웠습니다.ㅋㅋ)

 

수유 파도포차 가리비회

 

가리비회도 먹고 싶어서 4pcs로 시켰는데
요것도 너무 신선하고 맛있었습니다.ㅎㅎ

 

수유 파도포차 게살주먹밥

 

게살주먹밥도 이름만 들어도
딱 맛있을 거 같더라구요!!

이건 무조건 시켜야 한다 생각되서
시켰는데 너무 맛있었습니다.ㅋㅋ

 

수유 파도포차 조개찜

 

매운갈비찜과 사이드 메뉴들을
열심히 먹다보니 조개찜
아주 팔팔 끓더라구요!

국물이 시원해서 아주 좋았습니다.ㅎㅎ
(근데 간이 좀 심심했어요!!)

 

 

수유 파도포차 칼국수와 볶음밥

 

조개찜도 알뜰살뜰 다 건져 먹고난 후
조개찜에는 칼국수 사리를,
매운갈비찜에는 볶음밥을
넣어 먹을 수 있었는데요!

둘 다 한국인의 디저트인데
안 먹을 수 없잖아요?ㅋㅋ

저희 가족은 꼬슬꼬슬한 밥을 좋아하는데
볶음밥이 제대로 꼬슬해서 너무 맛있었구요!!

면의 쫄깃한 식감은 좋았는데
조개찜이 심심해서 그런지
칼국수 간이 싱거워서 아쉬웠습니다.ㅠ

 

수유 파도포차
기본 영업 정보

<영업시간>

월화수목일 17:00 - 00:00
금토 17:00 - 02:00

<전화번호>

02-1668-3392

<주소>

서울 강북구 수유동 192-34 1층
수유역 7번 출구에서 220m

<주차공간>

따로 없음
먹자골목 유료주차공간 이용

 

 

수유 파도포차 마무리

조개찜과 매운갈비찜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장점이 굉장히 큰 곳인데요!

가격대비 양이 좀 적은 것 같다가도
조개찜과 매운갈비찜 둘 다
저렴하지 않은 음식들이라
가격대가 나쁘지 않은 것도 같습니다.ㅋㅋ

점점 쌀쌀해지는 날씨에 아주 찰떡인
음식이라 겨울에 아주 강력추천하구요!
수유역에 오실일이 있으시면 방문해보세요.ㅎㅎ

 

관련글 - 해산물 맛집

 

겨울 제철 음식 굴 맛집! 수유 '굴사냥' 생굴찜, 굴밥, 굴칼국수 내돈내산 솔직 후기

오늘은 겨울 제철 음식인 굴 맛집 수유 '굴사냥'을 포스팅해보려 합니다. 어제가 저의 생일이었는데요!! 집 근처에서 먹을만한 곳을 찾다가 생각나서 생일 기념으로 다녀오게 되었습니다.ㅎㅎ

allreview.tistory.com

 

논현동 맛집 스시롭다에서 가성비 오마카세 즐긴 후기!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논현동 맛집 ' 스시롭다 ' 입니다.ㅎㅎ 여러분 스시 좋아하시나요? 저는 정말 좋아하는데 올해는 오마카세가 한창 유행이더라구요!! (작년부터 유행이었던 것 같기도 합니

allreview.tistory.com

 

해물찜 맛집, 34년 전통 수유역 '군산 해물탕' 방문 후기!!

오늘은 처음 방문해본 곳이 아닌 저희 가족 단골 해물찜 맛집을 포스팅해보려 합니다! 수유역 먹자골목에 위치해 있는 '군산 해물탕'이라는 곳인데요. 1987년에 오픈하셔서 올해로 영업하신지 34

allreview.tistory.com

 

월미도 횟집, '보길도 횟집'에서 배터지게 해산물 즐기고 온 내돈내산 후기!

오늘 제가 소개할 맛집은 많고 많은 월미도 횟집 중 한 곳인데요!'보길도 횟집'이라는 곳입니다.ㅎㅎ 나름 월미도에 가줬으니 회를 먹어야겠다는 생각으로 검색해서 찾아낸 곳인데요. 정말 푸짐

allreview.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