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국내여행

부산 핫플레이스! 해운대 블루라인파크 예약 방법 & 해변열차 후기

미네즈 2022. 5. 13. 09:00

오늘 포스팅할 곳은 부산 최고의 핫플레이스!
가볼만한 곳 추천, 해운대 블루라인파크
예약방법 & 해변열차 후기입니다.ㅎㅎ

스카이 캡슐과 해변열차 모두 타보고 싶었지만
미리 예약을 하고 방문하지 않았기 때문에
아쉽지만 해변열차만 타봤는데요.ㅠㅠ

그래도 예약 방법은 별 차이가 없으니
잘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ㅋㅋ
아 해변열차 후기도요!!

 

부산 해운대 블루라인파크 해변열차
요즘 SNS에서 핫한 부산 포토존이죠?!! 저도 찍어봤는데 어떤가요.ㅎㅎ

 

해운대 블루라인파크 소개

블루라인파크는 미포, 청사포, 송정까지
4.8km 구간의 옛 철도시설을 재개발하여,
오션뷰를 따라 해변열차와 스카이 캡슐을 운행하는
부산의 핵심 관광 시설이라고 하는데요.

요즘 SNS에서 하도 많이 보이기 때문에
저도 안 가볼 수 없겠더라구요.ㅎㅎ
그래서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아 해운대 블루라인파크는 미포, 달맞이 터널,
청사포, 다릿돌 전망대, 수덕포, 송정까지
총 6 정거장으로 이뤄져 있는데 각 정거장마다
다른 매력이라서 아주 좋았어요.ㅋㅋ

 

부산 해운대 블루라인파크 정거장 소개

 

해운대 블루라인파크
요금 가격표

해변열차와 스카이 캡슐 2가지가
이용 요금이 조금씩 달랐는데요.

기본요금과 패키지 요금, 할인요금까지!
비교해보시고 원하는 가격으로
예약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ㅎㅎ

일반적으로 스카이 캡슐 편도 이용권과
해변열차 자유이용권이 합쳐져 있는
패키지 이용권으로 많이 예약하신다고 합니다!

- 스카이캡슐 요금 가격 -

2인승 30,000원
3인승 39,000원
4인승 44,000원

- 해변열차 요금 가격 -

1인 기준
1회 이용 7,000원
2회 이용 10,000원
자유 이용 13,000원

- 패키지 요금 가격 -

2인 50,000원
3인 66,000원
4인 80,000원

좀 더 자세한 가격 정보가 궁금하시다면
아래에 홈페이지 링크를 넣어둘 테니 눌러보세요!

 

 

- 환불 안내 -

예약일자 3일 전에는 전액 환불이 가능하구요!
그 이후에는 금액이 공제된 후 환불된다고 해요.ㅎㅎ

부산 해운대 블루라인파크 환불안내

 

해운대 블루라인파크
예약 방법

부산 해운대 블루라인파크에는
해변열차와 스카이캡슐 2가지가 있는데요!

온라인과 오프라인 2가지 방법으로
예약이 가능합니다.ㅎㅎ

 

- 오프라인 예약 -

스카이캡슐은 미포와 청사포에서
예약이 가능한 것 같구요.

해변열차는 미포, 청사포, 송정에서
예약이 가능한 것 같습니다!

 

부산 해운대 블루라인파크
부산 해운대 블루라인파크 미포 정류장

 

- 온라인 예약 -

온라인 예약은 홈페이지 예약과
네이버 예약이 가능한데요!
저는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을 했습니다.ㅎㅎ

출발 정류장에 따라 예매 링크가 달라서
잘 보고 선택하셔야 돼요!

 

부산 해운대 블루라인파크 스카이캡슐 예약
부산 해운대 블루라인파크 해변열차 예약

 

 

제가 둘 다 들어가 본 결과 홈페이지를 통한
예약이 가장 편한 것 같은데요!

예약이 바로 가능한 링크를 넣어둘 테니
편하게 바로 예약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ㅎㅎ

 

해운대 블루라인파크
해변열차 후기

부산에 가기 전에 미리 예약할 생각을 못했어서
저는 당일에 온라인으로 예약을 했는데요!

스카이 캡슐은 전 시간대가 매진이어서
해변열차만 예약이 가능했지만
저는 나름대로 아주 만족했었습니다.ㅎㅎ

 

 

저는 점심을 맛있게 먹은 후 3시에
미포에서 출발하는 해변열차
를 탔는데요!

예약한 시간대 10분 전까지 탑승 입구에
줄을 서시면 된다고 합니다.ㅎㅎ

 

부산 해운대 블루라인파크 해변열차 입구

 

출발 시간보다 여유롭게 도착을 해서
제일 먼저 해변열차에 탑승할 수 있었는데요!

제일 앞쪽으로 가니 구석에 있는
3인 좌석이 가장 한적해서 그곳에 앉았습니다.ㅋㅋ

아 해변열차 내부는 아래 사진처럼
바다 쪽을 향하게 앉는 좌석이
2줄로 배치되어 있었어요.ㅎㅎ

 

부산 해운대 블루라인파크 해변열차 내부

 

저는 6곳의 정류장 중에 청사포, 송정,
달맞이 터널까지 총 3곳에만 내렸는데요!

마지막 정류장인 송정까지 갔다가
돌아올 때 청사포와 달맞이 터널에 내렸습니다.ㅎㅎ

아 달맞이 터널에 내려서는 산책로를 따라
미포 정류장까지 걸어서 돌아왔어요!

 

 

 

열차를 타며 보이는 바다가 너무 예뻤는데요.ㅎㅎ
각 정류장마다 비슷하면서도 다른 매력이어서
계속 사진을 찍게 되더라구요!

달리면서 보이는 바다 뷰도 예뻤지만
개인적으로 가장 좋았던 곳은
송정역과 청사포였는데요.

 

부산 해운대 블루라인파크 송정

 

송정역은 해변열차가 따로 세워져 있어서
포토존으로 아주 좋았구요.ㅋㅋ

 

부산 해운대 블루라인파크 청사포

 

청사포 정류장은 SNS에서 많이 보이는
해변열차가 담긴 예쁜 풍경 사진을
찍을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ㅎㅎ
(저 좀 잘 찍지 않았나요?ㅋㅋ)

 

해운대 블루라인파크
기본 영업 정보

<영업시간>

- 성수기(5월, 6월, 9월)
매일 9:30 - 19:30

- 극성수기(7월, 8월)
매일 9:30 - 21:00

- 비수기(3월, 4월, 10월)
매일 9:30 - 18:30

- 동절기(11월, 12월, 1월, 2월)
매일 9:30 - 18:00

<전화번호>

051-701-5548

<주소>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청사포로 116

<주차공간>

각 정류장 근처 공영주차장 이용

 

 

해운대 블루라인파크 마무리

요즘 부산 여행을 많이 가시는 것 같은데요.
부산 여행을 가시는 분들께
아주 강력 추천하는 곳입니다.ㅎㅎ

부산에서 굉장히 핫한 가볼 만한 곳이기 때문에
연인들이 데이트 코스로 가기도 좋고
가족들이 가기도 좋은 곳 같습니다.

아 저처럼 늦게 예약하지 마시고 미리 예약하셔서
캡슐 열차도 꼭 타보시길 추천드려요!!

캡슐열차도 아주 예쁘다고 합니다.ㅋㅋ

 

관련 글

 

부산 미포 정류장 맛집! '다솥맛집 해운대 블루라인파크점' 내돈내산 후기

오늘 포스팅할 곳은 부산 미포 정류장 솥밥 맛집!! '다솥맛집 해운대 블루라인파크점'입니다. 요즘 부산 해운대에 위치해 있는 블루 라인 파크가 아주 핫한 건 다들 아실 텐데요. 블루 라인 파크

allreview.tistory.com

 

조개구이, 회, 매운탕이 세트! 부산 광안리 '행복식당' 내돈내산 후기

오늘 포스팅할 곳은 조개구이, 회, 매운탕까지 한 번에 세트로 즐길 수 있는 부산 광안리 맛집 '행복식당'입니다. 조개구이 전문점이지만 다른 메뉴들까지 다 같이 즐길 수 있어서 너무 마음에

allreview.tistory.com

 

가성비 좋은 부산 4성급 호텔! '아바니 센트럴 부산' 프리미어 객실 숙박 후기

오늘 포스팅할 곳은 부산 4성급 호텔 추천! '아바니 센트럴 부산' 프리미어 객실 숙박 후기입니다. 1월 말에 제주도 여행을 다녀온 후 2월 말에 부산으로 3박 4일 동안 가족여행을 다녀왔는데요!

allreview.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