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맛집

부산 범일동 가성비 낙곱새 맛집! '원조할매낙지' 내돈내산 후기

미네즈 2022. 5. 16. 09:00

오늘 포스팅할 곳은 조방 55년 전통 낙곱새 맛집!
부산 범일동 '원조할매낙지' 후기입니다.

부산에서 낙곱새는 워낙 유명한
부산의 대표 음식 중 하나인데요.ㅎㅎ

들어가는 재료가 비싼 재료들이기도 하고
유명해지다 보니 가격대도 점점 올랐는데
제가 방문한 곳은 굉장히 가성비 넘치는 곳입니다!!

 

부산 낙곱새 맛집 원조할매낙지

 

부산 낙곱새 맛집
원조할매낙지 외관

원조할매낙지는 범일동 현대백화점 건너편
귀금속거리 안에 위치해 있는데요!

주차하기에는 조금 애매한 위치에 있지만
절대 방문한 걸 후회하지 않는
가격과 맛이 아주 훌륭한 맛집입니다.ㅎㅎ

 

부산 낙곱새 맛집 원조할매낙지 외관

 

부산 낙곱새 맛집
원조할매낙지 내부

가게 내부는 1층부터 3층까지로 되어있구요.
정말정말 오랜만에 방문했는데도
한결같은 분위기를 가지고 있었습니다.ㅎㅎ

55년의 전통을 가지고 있는 맛집답게
내부도 세월의 흔적들이 묻어있었는데요!
그게 더 맛집임을 보여주는 느낌이랄까요?ㅋㅋ

 

부산 낙곱새 맛집 원조할매낙지 1층내부
1층 내부
부산 낙곱새 맛집 원조할매낙지 2층 내부
2층 내부

 

저희는 2층으로 안내받아서 먹었기 때문에
3층 사진은 못 찍어왔지만 3층까지 있습니다!

 

 

부산 낙곱새 맛집
원조할매낙지 메뉴 가격

낙지 + 밥 = 8,500원
낙지 + 새우 + 밥 = 8,500원
낙지 + 소곱창 + 밥 = 9,000원
낙지 + 소곱창 + 새우 + 밥 = 9,000원

추가 공깃밥 1,000원
우동, 라면, 당면 사리 1,000원

 

부산 낙곱새 맛집 원조할매낙지 메뉴판

 

메뉴는 굉장히 간단하구요!
다른 낙곱새 맛집들보다
굉장히 저렴한 가격이지 않나요?
근데 저는 낙곱새 맛집들 중
이곳이 가장 맛있더라구요.ㅎㅎ

 

부산 낙곱새 맛집
원조할매낙지
시킨 메뉴 리뷰

저는 가족들과 4명이서 방문했구요!
낙곱새(9,000원) 4인분에
우동사리(1,000원)까지 추가했습니다.

이곳의 또 다른 장점은 가격대비
양이 굉장히 푸짐했는데요.ㅎㅎ
저렴한 가격에 아주 배부르고 맛있게
먹을 수 있어서 너무 좋은 맛집이랄까요?ㅋㅋ

 

부산 맛집 원조할매낙지 낙곱새
사진을 보니 침이 막 고이면서 다시 먹고싶어지네요.ㅜㅜ

 

예전부터 알고 있던 맛집이지만 방송에도
방영이 됐었다는 건 모르고 있었는데요.

식신로드, 생생정보, 생방송 오늘 저녁, 배틀 트립까지
아주 다양한 곳에 방송을 탔더라구요.ㅋㅋ

그래서 그런지 딱 점심에 방문을 했더니
웨이팅이 조금 있었지만

그래도 회전이 빨라서 10분 만에 들어갔습니다!

 

부산 맛집 원조할매낙지 밑반찬

 

밑반찬부터 빠르게 나왔는데요.
부추무침, 겉절이, 마늘장아찌, 동치미까지
간단하지만 알차게 나왔습니다.ㅎㅎ

 

 

부산 맛집 원조할매낙지 낙곱새 조리전
부산 맛집 원조할매낙지 우동사리

 

빠르게 주문한 메뉴들이 나왔는데요.
애초에 가격도 저렴하고 배가 너무 고파서
인원수대로 시키긴 했지만 정말 양이 많더라구요.ㅋㅋ
우동사리까지도 양이 엄청났어요!

 

부산 맛집 원조할매낙지 낙곱새 움짤

 

낙곱새를 섞어주시는 사장님의 스냅이 남다르셔서
움짤도 만들어서 넣어봤는데요!ㅋㅋ
너무 먹고 싶어서 참기 힘들었습니다.ㅠㅠ

 

부산 맛집 원조할매낙지 낙곱새
부산 맛집 원조할매낙지 낙곱새 움짤
부산 맛집 원조할매낙지 낙곱새

 

오랜 기다림의 끝에 낙곱새가 완성됐는데요!
밥에 쓱싹 비벼서 부추무침을 얹어먹으니
정말 너무 맛있어서 감동받았습니다.ㅠㅠㅋㅋ

낙곱새 특유의 감칠맛 넘치는 양념이
밥알에 잘 코팅되어있고

낙지, 새우, 곱창까지 얹으니 너무 맛있었는데요!

우동과 당면 사리의 쫄깃함까지
정말 모든 재료들이 최고의 조합이었습니다!

 

 

부산 맛집 원조할매낙지 낙곱새 덮밥

 

적당히 매콤 달콤하고 탱글탱글한 식감들의
주재료들이 너무 잘 어울렸습니다.ㅎㅎ
(아 매콤한 정도는 말씀드리면 조절해주세요!)

밥도 큰 대접에 굉장히 넉넉히 나왔는데
싹싹 다 긁어먹었어요.ㅋㅋ

 

부산 낙곱새 맛집
원조할매낙지
기본 영업 정보

<영업시간>

매일 10:00 - 21:30

<전화번호>

051-643-5037

<주소>

부산 부산진구 골드테마길 10
범일역 10번 출구에서 81m

<주차공간>

근처 공영주차장 또는
건너편 현대백화점 이용

 

 

부산 낙곱새 맛집
원조할매낙지 마무리

부산 여행을 가시면 낙곱새를 많이들 드실 텐데요!
해운대나 광안리 같은 유명 관광지들과는
조금 먼 느낌이 있지만
강력추천하는 곳이니
꼭 시간 내서 방문해 보세요.ㅎㅎ

저도 부산에서 유명한 낙곱새 맛집들을
다는 아니지만 꽤 많이 다녀봤는데
이곳만큼 맛있는 곳은 없는 것 같습니다.ㅋㅋ

아 그리고 제가 묵었던 호텔
아바니 센트럴 부산과는 아주 가까우니까
아래 넣어둔 호텔 포스팅도 참고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관련 글

 

가성비 좋은 부산 4성급 호텔! '아바니 센트럴 부산' 프리미어 객실 숙박 후기

오늘 포스팅할 곳은 부산 4성급 호텔 추천! '아바니 센트럴 부산' 프리미어 객실 숙박 후기입니다. 1월 말에 제주도 여행을 다녀온 후 2월 말에 부산으로 3박 4일 동안 가족여행을 다녀왔는데요!

allreview.tistory.com

 

부산 미포 정류장 맛집! '다솥맛집 해운대 블루라인파크점' 내돈내산 후기

오늘 포스팅할 곳은 부산 미포 정류장 솥밥 맛집!! '다솥맛집 해운대 블루라인파크점'입니다. 요즘 부산 해운대에 위치해 있는 블루 라인 파크가 아주 핫한 건 다들 아실 텐데요. 블루 라인 파크

allreview.tistory.com

 

부산 핫플레이스! 해운대 블루라인파크 예약 방법 & 해변열차 후기

오늘 포스팅할 곳은 부산 최고의 핫플레이스! 가볼만한 곳 추천, 해운대 블루라인파크 예약방법 & 해변열차 후기입니다.ㅎㅎ 스카이 캡슐과 해변열차 모두 타보고 싶었지만 미리 예약을 하고 방

allreview.tistory.com

 

조개구이, 회, 매운탕이 세트! 부산 광안리 '행복식당' 내돈내산 후기

오늘 포스팅할 곳은 조개구이, 회, 매운탕까지 한 번에 세트로 즐길 수 있는 부산 광안리 맛집 '행복식당'입니다. 조개구이 전문점이지만 다른 메뉴들까지 다 같이 즐길 수 있어서 너무 마음에

allreview.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