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기록

화이자 2차 백신 접종 후기 - 서울 강북구

미네즈 2021. 8. 7. 23:44

지난번에 코로나 19 백신 접종 화이자 1차 후기를 올린 적이 있는데요!!

빠르게 3주가 지나고 2차도 맞고 왔습니다.ㅎㅎ

아스트라제네카는 1차가 더 아프고, 화이자는 2차가 더 아프다는 이야기를 워낙 많이 들었었는데요!

 

아직 못 맞으신 분들이 화이자 2차 백신 접종 후기를 궁금해하실거 같아 포스팅을 해보려 합니다.

글을 쓰고 있는 지금 접종하고 온지 12시간이 지났습니다!

 

아직 1차 후기를 못 보셨다면??

백신 접종, 화이자 1차 후기 - 서울 강북구

 

신청 대상

지난번에도 언급했던 적이 있지만 저는 의료기관에 재직 중인 20대입니다!

신청 가능한 조건을 갖추고 있었으나 1차 신청 대상자에서 누락이 되어 2차에 신청을 해서 맞게 되었습니다.ㅎㅎ

저뿐만 아니라 다른 대상자 예약 때도 누락이 될 가능성이 있으니 한 번 더 체크하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화이자 2차 백신 접종 예약

처음 신청했던 것처럼 1차를 맞은 후에 따로 또 2차를 신청해야하는 번거로움은 없었구요.

1차를 맞은 후 발급받는 예방접종증명서에 3주 뒤의 날짜에 같은 시간, 같은 장소로 자동 예약이 되서 쓰여져 있는데요!

 

만약 시간이 안 맞아서 화이자 2차 백신 접종 예약을 다른 날로 옮기고 싶으시다면 예방 접종 센터를 떠나시기 전에 말씀하셔서 예약을 바꾸고 가실 수 있다고 합니다.ㅎㅎ

그렇지만 처음 시작할 때에 2차를 맞을 요일까지 생각해서 예약을 하시는 게 가장 편하시겠죠?

 

 

2차 접종

화이자 2차 백신 접종 장소는 1차와 동일한 장소로 자동 예약이 되는데요!

저는 강북구 문화예술회관에서 맞았습니다.ㅎㅎ

다른 부분들은 전혀 변함이 없어 위에 링크를 걸어둔 1차 후기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구요.

 

서울 강북구 예방 접종 센터 대기실 앞 비닐장갑 테이블
대기실 앞 비닐장갑이 놓여있는 테이블

 

비닐 장갑을 나눠주는 방법 하나만 바뀌었더라구요!

1차때는 스텝 조끼를 입고 계신 분이 일일히 나눠주셨는데, 이번에 방문했을 때는 셀프로 끼고 들어갈 수 있게 테이블에 비닐장갑이 놓여있었습니다.ㅎㅎ

 

서울 강북구 예방 접종 센터 대기번호

 

 

저번과 같은 대기장소에서 번호표를 들고 기다렸구요!

이번엔 조금 일찍 가서 기다렸던 저번과 다르게 시간에 거의 딱 맞춰서 들어갔습니다.

꽤 많은 분들이 접종을 완료하셨는지 저번보다는 대기 인원이 적더라구요.ㅎㅎ

 

서울 강북구 예방 접종 센터 대기실1서울 강북구 예방 접종 센터 대기실2
1차 때보다 한산한 대기실

 

예진표 작성과 대상자 확인은 1차 때와 동일했구요!

예진표 작성때 1차 접종인지 2차 접종인지 물어보는 것만 달랐습니다.

이번에도 예진실과 접종실을 순식간에 지나쳐서 접종을 완료했구요!

 

서울 강북구 예방 접종 센터 예진실 접종실 내부1서울 강북구 예방 접종 센터 예진실 접종실 내부2
예진실 접종실 내부

 

예진할 때 15분 관찰을 하면 된다고 도장을 받았습니다.

예방접종 증명서를 받은 후 이번에도 관찰 대기실에서 15분 대기를 하고 나왔습니다.ㅎㅎ

 

서울 강북구 예방 접종 센터 관찰 대기실
2차 때보다 한산한 관찰 대기실

 

 

화이자 2차 백신 접종 후 현재 증상

백신을 맞은 후 저번에는 곧바로 집으로 돌아와 휴식을 취했었는데요!

이번에는 외부에서 볼일이 있었어서 볼일을 다 본 후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집으로 돌아와서 바로 포스팅을 하고 있는 중인데요.

접종을 한지 12시간이 지났는데 화이자 2차 백신 접종을 한 왼쪽 팔이 뻐근하고 아픈 것 말고는 별다를 증상은 없습니다.

 

1차 때와는 다르게 12시간이 지나는 동안 타이레놀은 아직 먹지 않았구요!

다른 분들의 후기를 찾아보니 잠이 들고 나서 새벽에 엄청 아프셨다는 분들이 굉장히 많더라구요..ㅠ

그래서 자기 직전에 타이레놀 한 알을 먹고 잘 예정입니다! (부디 새벽에도 무사히 넘어갔으면 좋겠네요..ㅎ)

 

모바일 예방접종 증명서 발급

접종한 예방 접종 센터에서 종이로 예방접종 증명서를 발급해주시기는 합니다!

그러나 종이로 가져다니기는 번거로우니 혹시 모를 상황을 대비해 핸드폰에도 저장해두면 좋을 것 같아 내용을 추가합니다.ㅎㅎ

질병관리청 COOV 라는 어플을 다운받은 후 본인인증을 하면 예방접종 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모바일 예방접종 증명서 1차모바일 예방접종 증명서 2차
모바일 예방접종 증명서

 

마무리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까지이구요.

접종을 완료했다고 완전히 풀어지는 모습을 보이는건 섣부르겠지만, 얼른 모든분들이 예방 접종을 완료하여 조금이라도 더 안심할 수 있어지면 좋겠습니다.ㅎㅎ

4단계 거리두기 기간이 또 연장됬는데 다들 조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