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기록

구글 애드센스 7월 방문자수 & 수익 공개!

미네즈 2021. 8. 1. 23:22

여러분 주말 잘 지내고 계신가요??

저는 며칠 전 포스팅 쉬겠다는 글을 쓴 후 아예 노트북도 안 켜봤는데요.ㅎㅎ

저는 항상 노트북이 아니면 글을 쓰지 않기 때문에 아주 푹 쉬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쉬다 보니 7월이 다 끝나고 8월이 되었더라구요.ㅎㅎ

7월은 많이 지쳐있던 달이기도 하지만 나름 멘탈을 붙잡고 꾸역꾸역 열심히 버텨낸 달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7월 방문자수와 유입 비율, 구글 애드센스 수익 공개까지 포스팅해보려고 해요!!

 

티스토리 블로그 7월 방문자 수
우선 7월 방문자 수부터 공개합니다!

 

6월 VS 7월 방문자 수 비교

6월과 7월의 방문자수는 5,000명 정도의 차이가 나는데요.

저번에 제가 처음으로 다음 메인에 올랐다고 포스팅했던 그 글로 인해 차이가 나는 것 같습니다.ㅎ

그렇지만 검색을 해서 들어오는 분들이 확연히 늘어났어요!!

 

저는 직접 유입과 간접 유입을 나타내는 회색 비율이 월등히 높았던 사람인데요!

검색량이 15%에서 39%까지 올라갔습니다.ㅎㅎ

아래 사진에 파란색으로 표시해둔 것처럼 검색 유입이 유입 순위 1등을 차지했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6월 방문자 수티스토리 블로그 7월 방문자 수

 

6월 VS 7월 유입 순위 비교

위의 방문자 수 비교에서도 언급했듯이 검색 유입량이 많이 늘었는데요!

블로그를 오랜 시간 롱런하려면 검색 유입량이 높은 게 건강한 블로그라고 하더라구요.ㅎㅎ

그렇다 보니 검색 유입량의 비율이 높아진 게 매우 좋은 변화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래 사진에 주요 검색 유입이라고 생각되는 다음, 구글, 네이버, 카카오톡을 표시해봤는데요!

유입 순위가 완전히 바뀌어버린 다음은 물론이고, 카카오톡과 구글 유입량도 높아졌답니다.ㅎㅎ

네이버는 조금 줄어들었지만 다른 검색 경로와 비교하면 아주 조금 줄어든 수치라 크게 신경을 안 써도 될 것 같았습니다!ㅎㅎ

 

티스토리 블로그 6월 유입순위티스토리 블로그 7월 유입순위

 

구글 애드센스 7월 수익 공개

글을 쓰던 도중에 들어가 보니 예상수입이 0원으로 바뀌고, 정산중이던 구글 애드센스 수입이 잔고로 들어왔더라구요! 글 쓰는 타이밍과 딱 좋네!! 라는 생각으로 들고 왔습니다.ㅎㅎ

근데 한 가지 마음 아팠던 부분이 예상 수입은 분명 100달러가 넘었었는데요.

잔고에 찍혀 있는 수입은 95달러 정도이더라구요.ㅠㅠ 무효 트래픽으로 빠진 건 0.48달러라고 합니다!

 

중간에 사라진 저의 12달러는 어디로 사라진 건지 아시는 분이 계실까요..ㅎ

(혹시 아시는 분이 계신다면 저 좀 알려주세요...ㅋㅋㅋ)

 

구글 애센 7월 예상 수입
7월 예상수입
구글 애센 7월 잔고
7월 잔고

 

저의 포스팅들을 꾸준히 봐오신 분들이라면 아시는 분이 있을 수 있는데 저는 핀 번호가 왔을 때 300달러가 되면 정산받을 수 있도록 설정을 해놨습니다.ㅎㅎ

다음 달이 끝나고 나면 지급을 받을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구글 애드센스 7월 수익 공개 마무리

오늘은 8월 1일 기념으로 7월의 방문자 수, 유입 순위, 구글 애드센스 수익 등을 공개해봤는데요!!

이렇게 정리해서 보고 나니 '그동안 열심히 했구나'라는 생각과 함께 '8월도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이 드는 것 같습니다.ㅎㅎ

7월 말, 8월 초는 워낙 극성수기 휴가 시즌이라 방문자 수도 구글 애드센스 수익도 조금 주춤할 거라고 예상되는데요..ㅠ

 

그래도 열심히 포스팅이 쌓여서 9월에는 처음으로 지급을 받아보고 싶네요!

9월에는 지급받을 계좌 등록과 지급받았다는 내용으로 블로그 기록에 글을 쓸 수 있기를 바랍니다.ㅎㅎ

여러분도 저와 같이 8월도 화이팅이에용!!

 

관련글

블로그 시작 24일, 애드고시 합격했어요!!๑>ᴗ<๑

블로그 시작 40일, 기다리던 편지 도착 & 세금신고..?

첫 다음 메인 등극 방문자 수 & 수익 공개!!

블로그 시작 3개월! 초보 블로거의 찐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