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맛집

미우새 이영자 맛집 추천! 제주 '착한집' 왕갈갈조림 내돈내산 후기

미네즈 2022. 7. 11. 09:00

오늘 포스팅할 곳은 제주도에 위치한
갈치요리 전문점 '착한집'입니다.

미운 우리 새끼에서 이영자 님이 다녀간 후
미우새 이영자 맛집으로도
꽤나 유명한 곳이라고 하는데요!

저희도 방문해서 이영자님이 시키셨던
왕갈갈조림을 먹어봤습니다.ㅎㅎ
내돈내산 후기 바로 시작합니다.

 

제주 착한집 왕갈갈조림 통갈치구이

 

제주공항 근처 맛집
착한집 외관

제주공항 근처에 위치해 있어서
접근성이 굉장히 좋은 곳인데요!

큰 도로에 단층 건물로 바로 있었습니다.
주차공간도 꽤나 넓어서 좋았어요.ㅎㅎ

 

제주 착한집 외관

 

제주공항 근처 맛집
착한집 내부

외관에서 보는 것보다 내부로 들어섰을 때
공간이 더 크다고 생각했는데요!
테이블 개수도 꽤 많았습니다.ㅎㅎ

인테리어는 처음 봤을 때 뭔가 일식집이
생각나는 인테리어라고 생각했어요.ㅋㅋ

 

제주 착한집 내부
제주 이영자 맛집 착한집 왕갈갈조림

 

 

제주공항 근처 맛집
착한집 메뉴 가격

메뉴판을 보니 점심 메뉴가 먼저 나왔는데요!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는
가게 이름처럼 조금 더 착한 가격으로
점심을 즐길 수 있습니다.ㅎㅎ

 

제주 착한집 점심메뉴

 

그 뒤로는 갈치구이나 갈치조림 등의
단품 메뉴나 세트 메뉴가 나와있었구요!
여러 가지 메뉴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상차림 세트 메뉴도 있었습니다.ㅎㅎ

(사실 저는 상차림 메뉴를 먹고 싶었는데
동생이 왕갈갈조림을 고르더라구요.ㅋㅋ)

 

제주 착한집 메뉴판
제주 착한집 메뉴판
제주 착한집 메뉴판
제주 착한집 메뉴판

 

맨 뒤에는 갈치, 옥돔, 고등어 등
생선을 택배로 보내는 가격도 쓰여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제주공항 근처 맛집
착한 집 시킨 메뉴 리뷰

저는 4명이서 방문했구요.
왕갈갈조림 대자를 주문했습니다!

공깃밥은 별도라고 해서
공깃밥 3개는 추가로 주문했어요.ㅎㅎ

- 왕갈갈조림 대 180,000원 -
통갈치조림(왕갈비, 꽃게, 전복) + 왕갈치구이 중

 

제주 착한집 왕갈갈조림

 

메인 메뉴 왕갈갈조림과 갈치구이가 나오니
사진 찍으시라면서 들고 있어 주시더라구요.ㅎㅎ
덕분에 맛있게 사진을 찍을 수 있었습니다!

 

 

밑반찬으로는 김치, 잡채, 샐러드, 동치미까지
총 4가지가 나왔는데요.
다 먹은 후에는 셀프바를 이용했습니다!

 

 

이어서 메인 메뉴가 거의 바로 나왔는데요!
생각보다 더 빨리 나와서 좋았습니다.ㅋㅋ

착한 집의 또 한 가지 장점은
갈치 손질을 직접 다 해주시는 점이었는데
움짤로도 한 번 넣어봤습니다.ㅎㅎ

 

제주 착한집 통갈치구이

 

왕갈갈조림도 다 손질해주셨는데
영상 찍는걸 깜빡했습데요..ㅎ

그렇지만 먹기 편하도록 손질해주셔서
정말 편하고 좋았어요!

 

 

 

가시가 잘 손질되어 있는 갈치구이는
너무 부드럽고 담백해서 맛있었구요!

왕갈갈조림은 갈치와 갈비, 전복을
밥과 함께 소스 듬뿍 올려서
다 같이 먹으니 아주 맛있더라구요.ㅎㅎ

(해물이 들어간 갈치조림을
전에 한번 실패한 적이 있었는데요.
착한 집 왕갈갈조림 국물은
비리지 않고 맛있었습니다.ㅋㅋ)

 

 

아 그리고 한 가지 메뉴를 더 먹었는데요!
다른 곳들과 다르게 SNS 이벤트에 참여하면
고등어구이를 서비스로 주십니다.ㅎㅎ

(15,000원짜리 고등어구이를 주신다는데
SNS이벤트에 참여를 안할수 없죠?!!ㅋㅋ)

 

제주 착한집 고등어구이

 

서비스로 받은 고등어구이는
노릇노릇 구워져 나와서 와사비 간장에
찍어먹으니 아주 맛있었습니다!
(서비스라 더 맛있었던 거 같기도?ㅋㅋ)

 

제주공항 근처 맛집
착한집 기본 영업 정보

<영업시간>

매일 11:00 - 21:00
Break Time 15:00 - 17:00
매주 수요일 정기휴무

<전화번호>

064-713-7136

<주소>

제주 제주시 오라삼동 2337-12

<주차공간>

가게 전용 주차공간 있음

제주 착한집 주차공간

 

제주공항 근처 맛집
착한집 내돈내산 마무리

항상 느끼는 거지만 갈치 요리는
왜 이렇게 가격대가 쎈지...ㅎ
그래도 맛있게 배불리 먹었기에 좋았습니다!
(처음 나왔을 때는 양이 적어 보였어요.ㅋㅋ)

제주공항 바로 근처에 위치한 맛집이라
접근성이 좋은 것도 한몫하구요.ㅋㅋ

영업정보를 찾아보니 미우새 말고도
생생정보통, 노는 언니 등
다른 방송에도 많이 나왔더라구요?

아 그리고 사장님께서 50년의 노하우로
신선한 생선을 중간 유통 단계 없이
착한 가격으로 제공하셔서 더욱 좋았습니다!

 

관련 글

 

탕수육&보말칼국수 맛집! 제주 '마두천손칼국수' 내돈내산 후기

오늘 포스팅할 곳은 제주도에 위치한 '마두천손칼국수'라는 곳인데요. 제주도민 지인에게 추천받은 후로 제주여행을 갈 때마다 꼭 들렀다 오는 제주공항 근처에 있는 보말칼국수 맛집입니다.ㅎ

allreview.tistory.com

 

수요미식회에 나온 제주 물회 맛집! '순옥이네 명가' 내돈내산 방문 후기

오늘 포스팅할 곳은 제주공항 근처에 위치한 물회 맛집 '순옥이네 명가'입니다.ㅎㅎ 생생정보, 모닝와이드, 수요미식회 등 방송에도 굉장히 많이 나왔던 유명한 맛집인데요! 저희 가족은 방송에

allreview.tistory.com

 

흑돼지, 해산물 완벽조합! 서귀포 '흑돼지해물삼합' 내돈내산 후기

오늘 포스팅할 곳은 줄 서서 먹는 서귀포 찐 맛집 '흑돼지해물삼합'입니다! 서귀포 숙소에 도착해서 체크인을 한 후 저녁 먹을 곳을 검색하다가 발견한 맛집인데요.ㅎㅎ 숙성된 흑돼지와 신선한

allreview.tistory.com

 

제주 갈치조림 & 흑돼지쌈밥 맛집! 성산 '기똥차네' 내돈내산 후기

오늘 포스팅할 곳은 제주 갈치조림 & 흑돼지 쌈밥 맛집, 성산 '기똥차네'입니다. 숙소가 위치한 성산 근처 맛집을 찾아보니 갈치조림, 흑돼지 쌈밥, 해물뚝배기, 고등어구이 등 맛있는 메뉴들을

allreview.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