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기록

애드센스 지급 계좌 설정 (신한 외화 체인지업 통장 VS 하나 밀리언달러 통장)

미네즈 2021. 10. 4. 09:00

제가 꽤 오래 전에 지급받을 계좌를 어디 은행으로 할지
좋은 곳이 있으면 추천을 해달라며 고민했었는데요.
드디어 지급받을 계좌 설정을 완료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원래 가지고 있던 신한은행 계좌와
새로 만들 하나은행 계좌 중에 비교하다가
신한은행 계좌로 지급 설정을 완료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지급 설정을 아직 못하신 분들께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까 싶어서
지급 계좌 설정 방법과 계좌 선택 이유에 대해 
포스팅해보려 합니다.ㅎㅎ

 

구글 애드센스
지급 계좌 설정 방법

 

애드센스 수익 지급 보류

 

처음 지급 기준액인 300$가 넘었을 때
결제 수단을 등록하지 않았다고 알림이 왔는데요!

빨갛게 느낌표가 너무 경고의 느낌이 강해서
광고가 정지된 줄 알고 식겁했었습니다.ㅋㅋ

어느 은행 계좌로 돈을 받을 지 선택한 후
계좌 등록한 방법부터 설명해 보도록 할게요!

 

 

1. 결제 수단 추가 클릭

지급 - 결제 정보에서 결제 수단 추가를 클릭하면
아래 사진과 같은 창이 나오는데요!

은행 계좌로 송금을 받을지,
수표로 받을지 선택가능합니다.

저는 수표로 받는 방법은 정확히 몰라서
한치의 망설임도 없이 은행 송금을 골랐어요!

 

애드센스 결제수단 추가

 

2. 이름, 은행이름, 은행 식별코드 입력

결제 수단을 골랐으면 다음으로는
여러 정보를 입력해야 하는데요!

저는 신한 은행 계좌를 등록했기 때문에
신한 은행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ㅎㅎ

 

수취인 ID는 선택사항이기 때문에
그냥 넘겨주시면 되구요!

1. 본인 이름 (영문)

2. 은행 이름 (영문) 

3. SWIFT 은행 식별 코드 (BIC)

3가지를 입력해 주세요!

 

* 은행 식별 코드가 조금 생소할 수 있는데요!
검색창에 검색해서 은행별로 정리되있는 글 참고

굉장히 많이 존재하고 있기 때문에
저는 그냥 설명만 한 후 넘어가겠습니다.ㅎㅎ

 

지급받을 정보 이름, 은행이름, 은행 식별코드 입력

 

 

3. 계좌번호 입력

은행 식별 코드까지 다 입력하셨으면
계좌번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아래 사진에 보이는 곳에 수익 지급받을
계좌번호를 2번 입력해주세요.ㅎㅎ

 

계좌 입력 후 아래 있는 중개 은행에 대한 내용은
돈을 송금받을 때 미국에 위치해 있는 은행을
거쳐서 송금받느냐의 여부이므로 저는 패스했습니다!

 

필요한 내용을 다 채워넣었으면
기본 결제 수단으로 설정에 체크를 한 후 
저장을 눌러서 제출해 주시면 됩니다.
굉장히 간단하죠?ㅎㅎ

 

지급받을 계좌번호 입력

 

4. 지급 계좌 등록완료

위의 설명대로 따라한 후
저장까지 누르면 아래 사진처럼
지급 방법 등록이 완료됩니다!!

애드센스 지급 계좌 등록 완료


계좌 선택 이유

위에서 지급 계좌 등록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봤구요!
왜 신한 은행 계좌를 선택했는지 설명해보려 합니다.ㅎㅎ

(꼭 신한은행 계좌를 선택할 이유는 없구요.
궁금해 하셨던 분들이 계시기에 참고만 해주세요!!)

 

신한 외화 체인지업 통장?
하나 밀리언달러 통장?

제가 고민했던 건 신한 외화 체인지업 통장과
하나 밀리언달러 통장이었는데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신한 은행 통장을
구글 애드센스 지급 계좌로 등록했습니다.

 

 

신한 외화 체인지업 통장 선택 이유

1. 원래 가지고 있던 달러 계좌

대학생 때 여름 방학 2달간 미국에서
살다가 온 적이 있는데요!

미국에서 생활할 때
달러통장과 달러카드가 필요했기 때문에
신한 체인지업 카드와
달러 통장이 만들어져 있었습니다.

(원래 있는 걸 사용하는 것만큼
편안한 방법이 없죠?ㅎㅎ)

이 계좌에 달러가 들어있으면
해외에 나가서 카드 결제를 할 때
수수료 없이 즉시 결제가 가능했기 때문에
만들었던 카드와 통장입니다!

(카드에 대해 소개하는 포스팅은 아니기 때문에
자세한 설명은 하지 않도록 할게요.ㅎㅎ)

 

2. 송금 수수료

대부분의 은행들이 기본적으로
만원 정도의 수수료를 가져간다고 하는데요.
(모든 은행이 동일하지는 않습니다.)

신한 은행에서는 어플을 이용해서
직접 송금받기를 하면 50% 할인된 가격인
5,000원의 수수료가 나간다고 하더라구요!

어플에서 직접 송금받기를 누른다는 게 
조금 번거로운 수는 있으나
돈이 들어오는데 이정도의 번거로움은
감수할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ㅋㅋ

 

3. 하나 밀리언달러 통장
혜택의 기간 제한

저와 맞구독을 하고 계신 분 중에
하나 밀리언달러 통장을
추천해주신 분이 있었는데요!

- 환율 우대 90%
- 500$ 이하 수수료 면제 월 1회

혜택들이 꽤 좋아보여 자세히 알아보니
위의 혜택들이 2021년 12월 31일 말까지만
한정적으로 진행된다고 하더라구요...ㅠㅠ

저는 블로그를 일시적으로만 하는 것이 아닌
오래오래 꾸준히로 목표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간이 한정적인 혜택을 위해
굳이 새롭게 계좌 개설을 할 필요는 못 느꼈습니다!

(물론 저처럼 원래 가지고 있는 외화통장이 없다면
초반 몇 달이라도 혜택을 받는 게 괜찮겠지만 말이죠.ㅎㅎ)


위의 이유들로 고민해본 결과 저에게는
원래 가지고 있던 신한은행 외화 체인지업 통장을
사용하는게 더 낫겠다라는 결론을 내렸구요.ㅋㅋ

고민이 끝나니 속전속결로
지급 계좌 등록까지 끝마쳤습니다!

이번달에는 저의 첫 블로그 수입을
받아볼 수 있겠다는 기대를 하며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