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맛집

한솥 가득 나오는 조개전골! '수유 조개깡패연구소' 내돈내산 후기

미네즈 2022. 1. 19. 09:00

오늘 포스팅할 곳은 조개전골 맛집
'조개깡패연구소 수유점'입니다!

정말 솥 크기가 처음 볼 때부터
입이 떡 벌어지는 크기로 나오는데요.ㅋㅋ

체인점 맛집이라고 하니
여러분들에게 소개하기 더욱 좋았습니다!

요즘 같이 추운 겨울날에는
뜨끈한 조개 전골 안 먹을 수 없잖아요?
가격 대비 양이 푸짐해서 더욱 마음에 드는 곳입니다!

 

조개깡패연구소 수유점 조개전골 2인
이게 2인짜리 조개전골인데요! 저는 3명이서 배터지게 먹었습니다.ㅎㅎ

 

수유 조개깡패연구소 외관

수유역 먹자골목에 위치해 있는데요!
강북구청 쪽 먹자골목이 아닌
수유사거리 쪽에 위치해 있습니다.ㅎㅎ

수유사거리 쪽 먹자골목에 들어오면
하늘색 간판인 어사 출또가 눈에 띄는데요.
어사 출또 옆에 붙어있습니다!!

 

조개깡패연구소 수유점 외관
외관부터 무언가 주황색이 포인트라는 느낌이 들죠?

 

수유 조개깡패연구소 내부

외관에서도 살짝 눈치를 챘었는데
내부에 들어가니 주황색이 포인트라는 게
더 확 와닿았습니다.ㅋㅋ

메인 공간을 뒤로하고 계단을 올라가면
뒤쪽에도 공간이 있는데요!

원래는 예약으로만 받는 자리라고 하는데
저희가 이른 시간에 방문해서
프라이빗하게 자리 잡고 먹을 수 있었습니다.ㅎㅎ

 

조개깡패연구소 수유점 내부 1
조개깡패연구소 수유점 내부 2
조개깡패연구소 수유점 내부 3

 

 

수유 조개깡패연구소
메뉴 가격

조개깡패연구소의 메뉴는 꽤나 간단한데요!
해천탕과 조개 전골 2가지 메인 메뉴가 있는데
조개전골이 가장 유명합니다.ㅎㅎ

그 외에 전복회, 석화, 산 낙지, 대하구이 등의
해산물 메뉴와 해천탕이나 조개 전골에
넣어 먹을 수 있는 사리 메뉴들이 있어요!

 

조개깡패연구소 수유점 메뉴 가격

 

조개전골은 3인에는 낙지가,
4인에는 낙지와 돌문어가
추가로 더 들어간다고 합니다!
물론 각종 조개 양도 많아지구요.ㅎㅎ

 

수유 조개깡패연구소
시킨 메뉴 리뷰

저는 친구들과 3명이서 방문했는데요.
조개전골 2인(38,000원)과 칼국수(3,000원) 2개
안주를 보고 음주를 안 할 수 없다는 친구의 의견에 따라
소주(4,000원) 1병까지 시켜먹었습니다.ㅋㅋ

(양이 푸짐하다는 걸 검색을 통해 알고 왔던 터라
꼭 인원수대로 주문해야 되냐고 사장님께 여쭤봤더니
안 그래도 된다고 하셔서 2인짜리를 주문했어요!!)

 

조개깡패연구소 수유점 조개전골
비주얼부터 대박적이죠? 글을 쓰는 지금도 또 먹고싶네요..♡

 

밑반찬과 커다란 우주선 같은 한솥 가득 조개 전골,
조개전골이 익기 전에 먹으라고 주신
오징어 초무침까지 빠르게 나왔는데요.ㅎㅎ

 

 

조개깡패연구소 수유점 테이블
조개깡패연구소 수유점 조개전골

 

화구와 불을 막는 가림막이 둘러져있는 규모가
4인 식탁을 거의 다 차지하고 있어서
큰 솥이 나올 거라고 예상은 했지만
예상을 뛰어넘는 크기였습니다!

(솥 크기를 보고 우주선 같다는
생각도 잠깐 들었달까요?ㅋㅋ)

 

 

밑반찬은 양파피클과 김치,
오징어초무침이 나왔는데요!

오징어 초무침을 솥 위에서 내리려고 했더니
사장님이 위에 올려두고 먹는 거라고
강조하시더라구요? (이유는 모르겠습니다.ㅋㅋ)

 

조개깡패연구소 수유점 조개전골 2인

 

조개 전골이 열리는 순간 비주얼이 좋을 것 같아
영상을 찍었는데 아주 대박이었습니다.ㅎㅎ

오징어 한 마리와 가리비, 꽃게, 키조개, 어묵
새우, 각종 조개, 계란, 배추, 청경채, 떡까지!

(이 광경을 보자마자 제 친구가 술이 없으면
안 되는 안주라면서 소주를 시켰어요.ㅋㅋ)

 

조개깡패연구소 수유점 조개전골 2인

 

사장님이 친절하게 손질을 다 해주셨는데요!
오징어와 키조개 관자는 잘라주시고
가리비는 앞접시에 한 개씩 올려주시더라구요.ㅎㅎ

푹 익은 배추와 아삭한 청경채도
조개와 함께 먹으니 너무 맛있더라구요.ㅋㅋ

어묵은 말할 것도 없이 맛있고,
밀떡이 생각했던 것보다 맛있었습니다!
부산의 물떡 같은 느낌으로 들어있는 느낌?ㅎㅎ

국물이 조개 전골의 끝판왕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야채와 해산물로 육수를 내서 그런지
깔끔하고 감칠맛이 도는데 청양고추의
매콤함까지 더해져서 정말 최고였습니다.♡

 

 

조개깡패연구소 수유점 칼국수 사리

 

조개를 다 건져 먹었을 때쯤
칼국수 사리도 2개 시켰는데요.ㅋㅋ

메뉴판에는 안 쓰여있었는데
칼국수 사리를
2개 이상시키면
닭이 반마리 서비스
라고 합니다!!

 

조개깡패연구소 수유점 닭칼국수

 

칼국수와 닭이 모두 익혀져서 나오기 때문에
한번 끓으면 바로 먹어도 된다고 하셨는데요.

요것도 별미더라고요.ㅎㅎ
닭과 칼국수, 국물을 같이 먹는데
너무 맛있었습니다!!

그렇지만 면이 익혀져서 나오기 때문에
칼국수의 쫄깃함은 느낄 수 없어서
조금 아쉬웠어요.ㅋㅋ
그것 빼고는 정말 완벽했습니다!

 

수유 조개깡패연구소
기본 영업 정보

<영업시간>

매일 13:30 - 00:00
매월 마지막 주 일요일 휴무

<전화번호>

02-992-3833

<주소>

서울 강북구 수유동 175-2
수유역 8번 출구에서 377m

<주차공간>

따로 없음
근처 유료주차장 이용

 

 

수유 조개깡패연구소 마무리

요즘 너무 추운 날들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요즘 같은 추운 겨울에 조개 전골은
너무 잘 어울리는 메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해산물은 여름에는 조심하고
겨울에 먹어야 되는 거 다들 아시죠?)

뜨끈한 국물과 푸짐한 해산물이
당기실 때 방문해보세요.ㅎㅎ

인원수대로 시키지 않아도 되고
가격 대비 양도 푸짐해서
아주 추천하는 조개전골 맛집이랍니다!

 

관련 글

 

해물찜 맛집, 34년 전통 수유역 '군산 해물탕' 방문 후기!!

오늘은 처음 방문해본 곳이 아닌 저희 가족 단골 해물찜 맛집을 포스팅해보려 합니다! 수유역 먹자골목에 위치해 있는 '군산 해물탕'이라는 곳인데요. 1987년에 오픈하셔서 올해로 영업하신지 34

allreview.tistory.com

 

겨울 제철 음식 굴 맛집! 수유 '굴사냥' 생굴찜, 굴밥, 굴칼국수 내돈내산 솔직 후기

오늘은 겨울 제철 음식인 굴 맛집 수유 '굴사냥'을 포스팅해보려 합니다. 어제가 저의 생일이었는데요!! 집 근처에서 먹을만한 곳을 찾다가 생각나서 생일 기념으로 다녀오게 되었습니다.ㅎㅎ

allreview.tistory.com

 

조개찜과 매운갈비찜을 한번에! 수유 '파도포차' 조갈찜 내돈내산 후기

오늘도 수유역 먹자골목에 위치한 맛집 '파도포차'를 포스팅 해보려 하는데요. 조갈찜이라고 들어보셨나요? 조개찜과 매운갈비찜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맛집입니다.ㅎㅎ 날씨가 점점 쌀쌀해

allreview.tistory.com

 

오징어 통짬뽕 & 중국냉면이 맛있는 동네 맛집, 수유 스타짬뽕

안녕하세요 미네즈에용~ 오늘은 저희 동네에 있는 맛집을 소개해보려고 하는데요!! 그냥 정말 중국음식이 먹고 싶으면 가는 곳이랍니다ㅋㅋ 오징어 한마리가 통째로 올라가는 오징어 통짬뽕과

allreview.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