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맛집

6년째 미슐랭! 칼국수, 마늘김치의 조합 '명동교자 본점' 내돈내산 후기

미네즈 2022. 1. 3. 09:00

오늘 포스팅할 곳은 명동에 위치한
아주 유명한 맛집 '명동교자 본점'입니다.

명동 맛집 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곳
이라
고 생각되는데요.ㅋㅋ

올해에도 또 한 번 미슐랭에 선정되면서
벌써 6년째 미쉐린 가이드 서울에
선정되기도 했다고 하고요!

전지적 참견 시점, 맛있는 녀석들,
수요 미식회 등 유명한 방송에는
다 나왔을 만큼 아주 유명합니다.ㅎㅎ

 

명동교자 본점 칼국수 만두 마늘김치

 

명동교자 본점 외관

정말 오랜만에 명동에 방문했는데
상가들이 정말 텅텅 비어있더라고요...ㅠ

그래도 명동에 갈 때마다 즐겨먹던 명동교자는
여전히 사람이 많아서 다행이라고 생각했습니다.ㅎㅎ

 

명동교자 본점 외관

 

외관에서부터 메뉴와 가격,
미쉐린 가이드 표시까지 볼 수 있었습니다.

 

명동교자 본점 외관 메뉴판

 

 

명동교자 본점 내부

내부로 들어가면 자리를 안내받기 전에
QR 체크인을 먼저 하게 되어 있고요.

입구에 6개의 미슐랭 표시가
당당하게 전시되어 있었습니다.ㅎㅎ

 

명동교자 본점 미쉐린 가이드

 

다 하면 1층이나 2층으로 자리를 안내해주세요!
저희는 2층으로 갔는데
사람이 정~말 많아서 좀 놀랐습니다.ㅋㅋ
(사진을 보면 정말 사람이 많죠??)

 

명동교자 본점 2층 내부 (1)
명동교자 본점 2층 내부 (2)

 

 

명동교자 본점 메뉴 가격

여름에만 판매되는 콩국수를 제외하고
딱 3가지 메뉴만 판매되고 있는데요!
칼국수, 만두, 비빔국수 3가지였습니다.ㅎㅎ

아 그리고 자리에 앉아서 주문을 하면
선불로 결제를 먼저 하는 시스템입니다!

 

명동교자 본점 메뉴 가격

 

명동교자 본점
시킨 메뉴 리뷰

저는 2명이서 방문했구요.
칼국수(9,000원) 2개와
만두(10,000원) 1개를 시켰습니다.

칼국수가 저렴한 가격은 아니지만
인원수대로 시키면 다 먹고
면 추가가 가능하다고 하더라구요!

저희는 배가 불러서 못했지만
양이 적으면 면 추가를 하시면 됩니다.ㅎㅎ

 

명동교자 본점 칼국수, 만두, 마늘김치

 

주문을 하고 나서 얼마 기다리지 않았는데
음식이 굉장히 빨리 나왔는데요!
만두와 김치가 먼저 나왔습니다.ㅎㅎ

 

명동교자 본점 만두

 

명동교자를 생각하면 마늘이 듬뿍 들어간
김치가 아주 유명하다고 생각하는데요!
특이하게 인원수대로 김치를 주십니다.ㅎㅎ

피가 굉장히 얇고 육즙이 가득한 만두와
코를 톡 쏠 정도로 마늘이 많이 들어간
김치와의 궁합은 정말 맛있는데요!

처음에는 마늘 맛이 강한 김치의 맛이
어색할 수 있지만 굉장히 중독적이라
가끔 생각이 나더라구요.ㅋㅋ

 

명동교자 본점 만두, 칼국수

 

이어서 칼국수도 바로 나왔는데요!
고기 꼬미와 양파, 호박, 부추 등
야채가 많이 들어가서 그런지
국물이
백짬뽕 느낌도 나고
감칠맛이 나서
아주 맛있습니다!

 

 

명동교자 본점 칼국수 움짤

 

면이 쫄깃하지는 않지만 아주 부드럽구요!
상호명대로 교자도 조그맣게
들어가 있어서 좋습니다.ㅎㅎ

개인적으로는 국물이 너무 맛있어서
계속 떠먹게 되더라구요 저는ㅋㅋ

 

명동교자 본점
기본 영업 정보

<영업시간>

매일 10:30 - 21:30

<전화번호>

02-776-5348

<주소>

서울 중구 명동10길 29
명동역 8번 출구에서 186m

<주차공간>

따로 없음
근처 유료 주차장 이용

 

 

명동교자 본점 마무리

명동교자는 사실 이미 너무 유명하고
맛이 증명된 곳
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오랜만에 먹으러 갔는데도
역시 변함없이 맛있더라구요.ㅎㅎ

명동에 방문하셨을 때 따뜻한 음식 메뉴가
먹고 싶으시다면 아주 강력 추천합니다!

 

관련 글 - 국수 맛집

 

칼국수 맛집 손국시, 점심에 줄서서 먹는 이유가 있다!

오늘은 제가 칼국수 맛집 포스팅으로 돌아왔습니다!! 논현동에 위치해 있는 ' 손국시 ' 라는 칼국수 맛집인데요ㅎㅎ 저는 저번에 한 번 언급한 적이 있듯이 자생 한방병원에 치료를 다니면서 알

allreview.tistory.com

 

신당동 맛집 하동진, 서울에서 고기국수와 밀면을 한번에!!

안녕하세요 미네즈에용~ 오늘은 제가 서울 맛집 포스팅으로 돌아왔답니다ㅎㅎ 하동진이라는 신당동 맛집인데요!! 여러분 고기국수, 밀면, 돼지국밥 좋아하시나요?? 전 3가지 메뉴 다 완전 좋아

allreview.tistory.com

 

우이동 계곡 근처 닭 한마리 맛집 추천, 우림 닭 한마리 칼국수

안녕하세요 미네즈에용~ 오늘은 저희 동네에 있는 닭 한마리 칼국수 집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제가 닭한마리가 땡길때 자주 가는 곳인데요!! 이름은 우림 닭 한마리 칼국수 입니다ㅎ 우이동 계

allreview.tistory.com

 

대만 느낌 그대로! 딤섬&우육면 맛집, 혜화 '청화원' 내돈내산 솔직 후기

오늘은 대만 여행 때 먹었던 느낌 그대로의 딤섬&우육면 맛집 혜화 '청화원'에 대해 포스팅해보려 합니다. 저번에 친구들 만나러 혜화에 갔을 때 지나가다가 봤던 곳인데요.ㅎㅎ 딤섬과 우육면

allreview.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