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카페 & 펍

서울 근교 드라이브하러 가기 좋은 카페, 의정부 카페아를

미네즈 2021. 4. 14. 00:00

안녕하세요 미네즈에용~
요즘 제가 계속 맛집을 포스팅했었는데요
오늘은 어딜 리뷰해볼까 생각하다가 제가 몇년 전부터 애정하고 자주 방문하는 카페를 소개해드릴까합니다ㅎㅎ
(파스타, 피자 등의 메뉴도 팔긴 하는데 저는 거의 카페를 목적으로 가요!!)

카페 아를은 의정부에 위치한 카페인데 카페 주인분께서 고흐가 사랑한 마을인
프랑스 아를에 여행을 다녀온 후 그 마을에서 영감을 받아 비슷하게 만드신 곳이라고 해요

(유럽에 아직 못가본 저는 처음 이 카페를 발견했을때 한국에 이런 곳이 있구나 하고 너무 행복했답니다ㅎㅎ
유럽...가보고싶네요 졸업여행으로 다녀오고 싶었는데...)

입구에서 들어가면 보였던 풍경 너무 편안해지는ㅎ
사진을 찾아보니 제가 처음으로 간 건 2016년이네요ㅎ 지금보다 훨씬 규모가 작았어요 / 지금은 천여평 정도의 실내 야외 복합 테마 카페라고 해요!!

<영업시간> 매일 10:00 - 24:00
평일 브레이크 타임 15:00 - 17:00
<전화번호> 031-837-1717
<주소> 경기 의정부시 동일로 204 카페 아를
장암역 1번 출구에서 925m

제가 처음 갔을 때는 야외공간 조금하고 이 건물만 있었어요
새로 생긴 건물의 내부 모습이랍니다 너무 이쁘지 않나요ㅎㅎ

원래 있던 건물에서는 1층이 베이커리, 2층이 레스토랑 공간이었어요!
새로운 건물이 생기고 나서는 실내 카페 공간으로 용도가 바뀌었더라구요
새로운 건물 내부는 위의 사진처럼 앤틱한 분위기의 디자인으로 연출되어있구요
베이커리와 카페, 레스토랑의 공간이 합쳐졌답니다
입구에는 빵들이 진열되어 있어서 빵을 고른 후 계산을 하러 가지고 가는 시스템으로 되어있어요
계산하는 곳에서 음료와 음식도 시킬 수 있게 되어 있답니다~
빵이 진열된 곳과 음료와 음식을 만드는 곳이 꽤 많은 공간을 차지하는데 테이블 수도 굉~~장히!! 많아요

이곳은 야외공간입니다 노란색 건물과 초록초록한 식물의 조화가 너무 평화로운 느낌이에요
분수대와 민트색 건물도 있답니다~ 저는 사진 찍는걸 좋아하는데 대충 찍어도 사진이 너무 이쁘게 나와서 행복했어요ㅎㅎ
유럽을 가본 적은 없지만 유럽 노상카페에 앉아있다면 이런 뷰일까요??
요런 느낌의 야외공간도 있답니다~ 위의 공간들과는 또 다른 분위기죠? (위의 공간들은 아무런 필터없이 찍힌 사진들이구요) 이 사진은 너무 역광에서 찍은터라 제가 보정을 살짝! 했답니다ㅋㅋ

입구부터 야외공간들까지 각 건물들의 색감이 워낙 이뻐서 사진찍으면 찍는 것마다 너무 이쁘게 나와요
그렇다보니 무아지경으로 사진찍고 있는 분들을 보실 수 있답니다(ㅋㅋ저도 그랬던 것 같네요)
정말 날씨 좋은 날로 골라간다면 인생샷 남기기 딱 좋은 카페에요!!
(비가 오고 우중충한 날씨에 가도 내부 인테리어가 워낙 이뻐서 좋을거 같긴하지만
그래도 드라이브는 날씨가 좋아야 기분이 나니까용~)
아 그리고 카페의 색감이 워낙 이쁘고 이국적인 느낌이 나서 쇼핑몰 사진을 찍고 있는 분들도 많이 봤던 거 같아요
얼핏 듣기론 쇼핑몰 사진을 찍기 위해서는 사전에 카페 측에 연락을 해서 예약(?)을 해야 한다고 하더라구요~
(제 생각엔 쇼핑몰 사진을 여기서 찍는다는걸로 이 카페가 얼마나 예쁜 곳인지 말 다했다고 봅니다ㅋㅋ)

이건 제가 날씨 좋은날 야외에 앉아서 먹었던 사진! 커피는 사진이 없네용ㅎㅎ
실내 커튼이 이렇게 하늘하늘한게 사진찍으니까 또 너무 이쁜거에요ㅠ
이건 겨울에 추워서 실내에서 먹었던 사진! 팡도르와 같이 먹었는데 조합 진짜 최고 히힣

서울에서 가까운 의정부에 위치해있는 카페이고 주차공간도 굉장히 넓어서
서울 근교 드라이브 코스로 완전 추천드려요!!
카페와 베이커리뿐만 아니라 파스타나 피자, 스테이크 등의 음식들도 팔아서
식사를 하러 가는 것도 괜찮을거 같네요ㅎ(저는 카페 목적으로만 갔었던지라 음식 사진이 없는데
검색해보니 식사 메뉴의 평들도 꽤 좋더라구요!!)
너~무 너무 예쁜 의정부 카페 아를 데이트 코스로도 완전 강력!! 추천이랍니다^^

저도 다음에 갔을 때는 식사도 해봐야겠어요ㅎ 식사하고 디저트까지 한~방에!!
식사는 실내에서 디저트는 야외에서 하면 너무 편하고 좋은 데이트 코스 아닌가용ㅋㅋ

아 그리고 저는 낮에만 가봤는데 저녁에 조명이 들어올때 가도 굉장히 이쁘다고 해요!!
저의 다음 방문은 저녁에 가게될 것 같습니다ㅎㅎㅎ

ლ(╹◡╹ლ)

전체적인 야외공간 사진 하나의 마을같은 느낌으로 꾸며져있어요!!ㅎ


이쁜 카페 더 보러가기!
2021.04.06 - [맛집] - 서울 북한산 등산 코스 & 드라이브 코스로 좋은 우이동 계곡 예쁜 카페, 릴렉스(RELAX)

서울 북한산 등산 코스 & 드라이브 코스로 좋은 우이동 계곡 예쁜 카페, 릴렉스(RELAX)

안녕하세요 미네즈에용~ 오늘은 제가 요즘 가장 좋아하는 저의 최애 카페를 소개시켜드리려고 해요! 혹시 우이동 계곡이라고 들어보셨나요? 저는 태어나서부터 지금까지 쭉 이 동네에 살고 있

allreview.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