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기록

블로그 시작 40일, 기다리던 편지 도착 & 세금신고..?

미네즈 2021. 5. 14. 01:34

안녕하세요 미네즈에용~
오늘은 제가 맛집 리뷰가 아닌 블로그 관련 소식을 들고왔답니다ㅎ

드디어 제게도 핀번호가 날라왔어요!!^^

출근해서 일하고 있는 시간에 와서 엄마가 카톡으로 왔다고 알려주셨답니다~
( 핀번호가 오면 한 장뿐인 종이쪼가리(?)여도 개봉기를 써볼라 하였지만
엄마가 급하게 알려줘야 했던 건 줄 알고 개봉을 했다고 하더라구요ㅋㅋ 귀엽 )

중요 정보 동봉!! 전 중요한 정보를 이렇게 허접하게 주는데는 또 처음봤습니다..허헣
파랗고 커다란 소중한 핀번호ㅋㅋ

등록 방법이 자세히 써있지만 저는 필요가 없었습니다
핀번호 출발했다는 날부터 구글 애드센스에 들어가면 항상 맨 첫 화면에
핀번호 입력하라고 메모지처럼 떠있었거든요! (아래 사진처럼요ㅎㅎ)

3번의 시도밖에 없다고 써있으니 괜히 비장
쫄려서 Double Check 하고 제출했답니다ㅋㅋ

4월 28일에 바로 발송이 됬구요
코로나 시국에 외국에서 온다해서 걱정했지만 핀번호는 무사히 제게로 왔어용


핀번호 등록은 이게 전부입니다ㅋㅋ
하지만 요렇게 포스팅이 끝나면 너무 허무하잖아요~


전에 마피님의 포스팅에서 본대로

수익을 지급받을 때마다 수수료를 떼인다고 하니 지급 기준도 조금 바꿔놨답니다ㅎ

방법은 굉장히 쉽더라구요!!
(항상 알고 하면 보이는데 모르고 하면 안보이는 건 왜일까요ㅋㅋ)
지급-설정관리-결제계정-지급일정에서 100$로 기본 설정 되어있는 청구 기준액을
원하는 금액으로 바꿔주시면 됩니다ㅎ

저는 300$로 바꿨어요!! 200$은 바꾸나 마나인 느낌일거 같아서..ㅎ


마지막으로 또 한게 있는데요~

5월 31일까지 뭔 미국 세금신청을 하라더라구요??

수익이 뭐 얼마 생겼다고 세금신청부터 하는건지,,

( 뭐 일단 안하면 안되는 거겠다 싶은 마음에 신청을 했습니다!!
툴툴거리면서 하라는거 다하는 서타일..๑>ᴗ<๑ )

위에서 처럼 지급-설정관리-결제 프로필-미국세금정보로 들어가서 신청해주시면 되요ㅎㅎ
그럼 신청방법을 알려드려볼게요~
* 저는 서울에 살기 때문에 서울 기준으로 포스팅할 예정이니 다른 분들은 알맞게 바꿔주시면 되요!!*

① 세금ID
개인 이름 영문으로 작성
시민권 가/지역을 선택 : 대한민국
*외국인 TIN? 사업자 등록번호를 적어주세요
(있는 사람만!! 저는 패스)

세금 양식 유형(으아 캡쳐가 짤렸네요ㅠ)
W-8BEN : 개인인 경우
W-8BEN-N : 법인인 경우
*W-8ECI : 미국 외의 국가 사람들 중
미국내 사업소득이 있는 경우

 

② 주소

거주국가/지역 : 대한민국
도/시 : 서울
도시(구) : 강북구
선택 후

주소입력란 1,2도 영문으로 작성
(네이버 영어주소 변환기 이용했어요ㅎ)
우편번호 작성

③ 조세조약
1번에서 외국인 TIN을 입력하지 않으신 분들은 바로 아니요 누르고 다음

④ 문자 미리보기
오른쪽 문서 제대로 기록되있는지 확인 후 동의

⑤ 증명서
실명란에 영문으로 이름 기입

당사자가 맞다 : 예
당사자가 아니다 : 아니오

⑥ 미국에서 수행한 활동 및 서비스 증명서
미국 내에서 Google에 대한 활동 및 서비스를 수행했나요? 아니요

저는 구글 애드센스에서 대금을 지급받은 적이 없다, 처음이다 : 1번
예전에도 구글 애드센스에서 대금을 받은 적이 있다 : 2번

위의 6가지 과정을 모두 잘 끝내셨으면
승인됨이라고 뜹니다!!

5월 31일까지가 신청 기간이라고 하니 확인해보세요~^^

그럼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까지였습니당 (❛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