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기록

블로그 시작 24일, 애드고시 합격했어요!!๑>ᴗ<๑

미네즈 2021. 4. 28. 00:50

안녕하세요 미네즈에용~

오늘은 제가 맛집 포스팅이 아닌 기쁜 소식을 들고 찾아왔어요ㅎㅎ

바로바로 애드고시에 합격했답니다!!!

낮 2시쯤 일을 하다가 잠깐 핸드폰을 확인하는데 구글에서 메일이 왔있더라구요

요즘 계속 구글서치콘솔에서 오류 관련한 메일이 자주 왔었거든요ㅠㅠ

그래서 또 오류가 처리가 안됬나? 이번엔 또 뭐지??

막 이런 걱정을 하면서 딱 들어갔는데 아니 이게 무슨 일인가요

이제 사이트에 애드센스 광고를 개재할 수 있다는 제목이 보이는 거에요!!

그래서 얼른 들어가봤습니다

 

(저는 그 외쿡 언니나 오빠야는 없었지만 정말 광고 승인난게 맞더라구요ㅎㅎ)

 

 

이게 뭐라고 너무 기분이 좋더라구요๑>ᴗ<๑

제가 블로그를 하는지 알고있는 직장동료 분들한테 얼마나 자랑했는지 모릅니다ㅋㅋㅋ

 

 

사실 고백하자면 제가 한방에 붙은건 아니거든요..?ㅋㅋ

4월 16일인가? 그냥 신청 한 번 해볼까 라는 생각이 들어서 그냥 신청을 해봤습니다

근데 그 이후로 위에서 말했던 것처럼 구글서치콘솔에서 오류가 있다고 메일이 오는거에요!!!

아.. 오류 뜨면 당연히 안되겠구만 하고 슬퍼했는데

4월 23일!! 아니나 다를까 문제를 다 해결해야 광고를 개재할 수 있다고 하더군요...(ToT)/

(예상은 했지만 넘나 마음이 아팠던 거 아시나요..ㅎ)

중간 2주 사이에 오류해결하겠다고 이게 뭔 오류인건가 검색하고 고치고 HTML 편집하고

얼마나 난리난리였는지ㅋㅋㅋ

 

그래서 오늘은 애드고시에 합격한 기념!!

어떤 오류가 있었는지 그게 무슨 소리인지 어떻게 해결했는지 등등을

짧게나마 포스팅해보려고합니다ㅎㅎ

(해결하고 보니 완전 간단한 문제들인데 이게 뭔 소린인지 처음에 모르겠더라구요..

다른분들 블로그 엄청 찾아다녔어요 정말ㅋㅋ 뭔 말을 그렇게 어렵게 해놓는지)

 

저는 총 2개의 문제점이 있었는데요

첫번째는 itemListElement 입력란이 누락되었습니다 였어요!!

제가 메일을 받고 저 문장을 읽은순간 제일처음 들었던 생각은 저게뭔데?? 였습니다ㅋㅋㅋ

그때부터 포럼에 검색도 해보고 티스토리를 막 돌아댕겼죠찾았는데 무슨 뜻이었는지 아시나요..? 카테고리 중 한 곳이라도 포스팅이 하나도 없고 비어있으면 저렇게 온다는거에요!!제가 처음 시작했을 때 아 나는 맛집도 소개하고 나 여행했던 것도 쓰고 해야지 이카면서 카테고리를 총 3개를 만들었었어요..ㅎ 의욕이 과했던거죠

 

그래서 어떻게 해야 저 오류를 없앨 수 있는지 또 검색을 했어요.. 엄청 쉽더라구요??

① 내 블로그 관리 - 카테고리 관리에 들어가서 비어있는 카테고리를 삭제

② 오류를 알린 메일을 통해 구글서치콘솔로 들어가 URL검사 - 유효성 검사 신청

③ 2주 정도의 기다림

이게 다였습니다ㅋㅋ 18일에 신청하고 기다렸더니 26일에 해결됬다는 메일이 왔어요ㅋㅋㅋ

 

두번째는 모바일 사용 편의성 문제가 발견되었습니다 였습니다!!

저는 또 생각했죠.. 저건 또 뭔데??

별 수 있나요 또 검색삼매경이었습니다 

찾아보니 모바일 사용 편의성 문제라고 뜨는 경우는 총 6가지가 있더라구요

호환되지 않는 플러그인 사용
표시 영역이 설정되지 않음
표시 영역이 '기기 폭'으로 설정되어 있지 않음
콘텐츠 폭이 화면 폭보다 넓음
텍스트가 너무 작아 읽을 수 없음
클릭할 수 있는 요소가 서로 너무 가까움

저는 6가지 중에 클릭할 수 있는 요소가 서로 너무 가까움이 문제라고 메일이 왔습니다

메일을 통해 들어가보니 Tag 창이 문제라는거에요

찾아보니 폰으로 볼 때 태그가 너무 따닥따닥 붙어있어서

잘못 눌리거나 같이 눌릴 경우가 문제라더군요...

(별걸 다 생각해주는 참 섬세한 구글입니다...ㅎ..ㅎ)

 

그래서 어떻게 해야 저 오류를 없앨 수 있는지 또 검색을 했어요.. 이것도 또 엄청 쉽더라구요??

① 내 블로그 관리 - 스킨 편집 - html편집 - CSS에 들어감

② Ctrl+f를 누르면 뜨는 검색창에다 line-height 검색

③ line-height 옆에 써있는 숫자를 2 이상으로 변경 (저는 넉넉히 2.5로 바꿨어요)

오류를 알린 메일을 통해 구글서치콘솔로 들어가 URL검사 - 유효성 검사 신청

엄청 쉽죠?? 24일에 신청했더니 이것도 26일에 통과됬다는 메일이 왔답니다ㅋㅋ

 

 

 

 

 

광고를 달 수 있는지 구글에서 평가하는 사이에 얼른 오류를 해결하면 되겠지 라고 생각했는데 

제가 오류를 해결한 날짜인 26일보다 3일 빨리 23일에 구글 애드센스에 불합격을 받아버렸습니다ㅋㅋ

별 수 있나요? 오류가 해결되길 기다렸죠

26일 밤 11시쯤에 해결됬다는 메일을 받자마자 구글 애드센스에 들어가서 재검토를 신청했구요!!

바로 다음 날인 27일 낮 2시에 광고 승인 메일을 받았습니다 ღ'ᴗ'ღ

오늘은 여기까지였구요

저와 같은 오류가 뜨신 분들께 조금이라도 도움이 됬으면 좋겠네용ㅎㅎ

앞으로 더 열심히 해야겠어요!!

(아 시험삼아 중간중간에 광고를 넣어봤는데 보이나요?? 댓글로 좀 알려주세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