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맛집

혀끝이 얼얼한 매운 맛! 마라탕 맛집 '라공방 수유점' 내돈내산 방문 후기

미네즈 2021. 12. 1. 09:00

오늘 포스팅할 곳은
혀끝이 얼얼해지는 매운맛
마라탕 맛집 '라공방 수유점'입니다!

마라탕이 유명해진 건 꽤 오랜 전인데요.
요즘은 인기가 좀 식었다고 하지만
여전히 사람들이 많습니다.ㅎㅎ

저도 마라탕 덕후 중 1인으로서
굉장히 여러 곳을 방문해봤는데
라공방이 가장 맛있더라구요!!

 

라공방 수유점 마라탕&꿔바로우

 

라공방 수유점 외관

수유역 먹자골목 사거리에서
딱 보이는 대로변에 위치해 있는데요.

외관은 검은색과 빨간색이 포인트여서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ㅎㅎ

 

라공방 수유점 외관

 

라공방 수유점 내부

내부는 아주 살짝쿵?
중국 느낌이 나는데요.ㅋㅋ

평일 점심에 방문했는데
생각했던 것보다 사람이 더 많았습니다.

그래도 테이블 사이사이 가림판이
굉장히 잘 되어있어서 좋았어요!!

 

라공방 수유점 내부 1
라공방 수유점 내부 2

 

 

라공방 수유점
메뉴 가격

메뉴판은 굉장히 간단합니다!
마라탕, 마라샹궈, 꿔바로우
3가지만 판매되고 있어요.ㅎㅎ

마라탕을 판매하는 곳은
그람 수에 따라 가격을 매기는데요!

마라탕 1,600원/100g
마라샹궈 3,000원/100g
고기 추가 3,000원/100g
꿔바로우 소자 14,000원/대자 18,000원

 

라공방 수유점 메뉴판

 

마라탕과 마라샹궈 중 메뉴를 정한 후
원하는 채소와 사리, 꼬치 등의
재료를 골라주시면 됩니다.ㅎㅎ

 

라공방 수유점 재료 1
라공방 수유점 재료 2

 

 

가게 한쪽에는 찍어먹는 소스를
만들 수 있는 곳과 밥을 풀 수 있는
셀프 코너가 있습니다!

 

라공방 수유점 셀프코너 1
라공방 수유점 셀프코너 2

 

라공방 수유점
시킨 메뉴 리뷰

저는 2명이서 방문했는데요!
마라탕 - 꼬치 3개,
소고기 100g 포함(15,000원),

꿔바로우 소자(14,000원)를 주문했습니다.

 

라공방 수유점 마라탕&꿔바로우

 

마라탕과 마라샹궈는
맵기도 골라야 하는데요!

1단계부터 4단계까지 있는데
저희는 2.5단계를 주문했어요.ㅋㅋ

(단계와 단계 사이도 말씀드리면
만들어 주시더라구요? 히힣)

 

라공방 수유점 마라탕

 

마라탕이 먼저 나왔는데요!
각종 채소와 당면, 두부, 완자 등
골고루 넣어줬습니다.ㅎㅎ

혀가 얼얼해지는 마라탕 특유의
매콤한 매력은 언제나 사랑이죠. ๑>ᴗ<๑♡

 

라공방 수유점 꿔바로우

 

바로 이어서 꿔바로우가 나왔는데요.
손바닥만 한 크기로 5조각이 나왔어요!

 

 

라공방 수유점 꿔바로우 단면

 

한입에 먹을 수 있는 크기로 잘라서
시큼한 꿔바로우 특유의 소스를
듬뿍 찍어서 먹으면 됩니다.ㅋㅋ

찹쌀의 쫄깃함과 고기,
시큼 달달한 소스의 조화가
항상 너무 맛있더라구요!

 

라공방 수유점
기본 영업 정보

<영업시간>

24시간 영업
연중무휴

<전화번호>

02-998-1011

<주소>

서울 강북구 한천로 139길 42 영남빌딩
수유역 7번 출구에서 187m

<주차공간>

가게 앞 유료 일렬 주차공간 있음

 

 

라공방 수유점 마무리

마라탕과 마라샹궈, 꿔바로우를
좋아하는 분들이나 마라탕에 입문해보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추천드려요!

제가 정말 많은 곳의 마라탕을 먹어봤는데
체인점 마라탕 전문점들 중
가장 맛있었던 것 같습니다.ㅎㅎ

체인점이니 집에서 가까운 곳으로
가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관련 글

 

동네 맛집, 가성비 최고 수유역 리얼파스타!!

안녕하세요 미네즈에용~ 몇 일 여행정보를 포스팅하다가 오늘은 동네 맛집 포스팅으로 돌아왔습니다ㅎㅎ 동네 맛집이라고 했지만 체인점이 굉장히 많은 곳이기 때문에 여러분들도 방문 가능할

allreview.tistory.com

 

경양식집 분위기 빠네 맛집! 수유 '올뜨레 마레' 내돈내산 솔직 후기

오늘 제가 포스팅할 곳은 수유역에 위치한 '올뜨레 마레'입니다! 수유 토박이지만 한 번도 방문해 보지 않고 모르고 있던 곳인데 지인분이 거기 빠네 파스타 맛있지 않냐고 추천해 주시더라고요

allreview.tistory.com

 

조개찜과 매운갈비찜을 한번에! 수유 '파도포차' 조갈찜 내돈내산 후기

오늘도 수유역 먹자골목에 위치한 맛집 '파도포차'를 포스팅 해보려 하는데요. 조갈찜이라고 들어보셨나요? 조개찜과 매운갈비찜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맛집입니다.ㅎㅎ 날씨가 점점 쌀쌀해

allreview.tistory.com

 

가성비 좋은 숯불닭갈비 맛집 추천! '화로몽 수유점' 내돈내산 후기

오늘의 포스팅은 서울 숯불닭갈비 맛집 '화로몽 수유점'입니다. 뒤에 지점명이 붙으면 체인점인 거 다들 아시죠? 저는 수유점을 방문했습니다! 오늘도 체인점 맛집이기 때문에 방문해보고 싶으

allreview.tistory.com

 

삼겹살 체인점 맛집 '삼덕식당 수유점' 내돈내산 후기

오늘은 삼겹살 맛집 '삼덕식당 수유점' 포스팅을 해보려 합니다. 체인점이기 때문에 꽤 유명하다고 생각되는데요! 삼덕식당이라는 이름을 다들 한 번쯤은 들어보시지 않았나요.ㅋㅋ 삼덕식당

allreview.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