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맛집

화끈한 매운맛이 땡길땐? 석계 '어제 그 쭈꾸미.jib' 내돈내산 솔직 후기

미네즈 2021. 11. 26. 09:00

오늘 포스팅할 곳은 석계역 맛집
'어제 그 쭈꾸미.jib'인데요!

이름부터 조금 특이하지 않나요?
집이 jib라는 소리를 듣고 한참 못 믿다가
직접 보고 순간 웃기더라구요.ㅋㅋ

(찾아보니 체인점이라고 합니다.
집에서 가까운 지점이 있나 검색해보세요!!)

날이 점점 추워져서 그런지 화끈하게 매운
주꾸미가 아주 맛있었습니다!!
그럼 바로 시작해볼까요.ㅎㅎ

 

석계 어제 그 쭈꾸미.jib

 

석계역 맛집
어제 그 쭈꾸미집 외관

저는 석계역 쪽에 처음 가봤는데요.
석계 먹자골목 안에 위치해 있었습니다.ㅎㅎ

외관은 평범한 주꾸미집이랑
별 차이를 느끼지 못했어요!!

 

석계 어제 그 쭈꾸미.jib 외관

 

석계역 맛집
어제 그 쭈꾸미집 내부

퇴근 후 방문했는데 자리가 꽉 차있더라구요.
얼마 기다리지 않았는데
자리가 나서 다행이었습니다.ㅎㅎ

테이블이 조금 좁았는데
그대신 겉옷을 걸어둘 수 있는
옷걸이가 있어서 좋았습니다!

 

석계 어제 그 쭈꾸미.jib 내부 1
석계 어제 그 쭈꾸미.jib 내부 2

 

 

석계 어제 그 쭈꾸미집
메뉴 가격

단품 메뉴는 당연히 있고
세트 메뉴도 있었는데요!

쭈꾸미 파전이나 칼국수 등
쭈꾸미와 같이 먹으면 조화가 좋은 메뉴들을
같이 즐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ㅎㅎ

 

석계 어제 그 쭈꾸미.jib 메뉴 가격

 

석계 어제 그 쭈꾸미집
시킨 메뉴 리뷰

총 6명이서 방문했는데요.
(6명 모두 접종 완료했습니다.ㅎㅎ)

3명씩 자리에 앉아서 꾸세트(32,000원) 2개
솥뚜껑 쭈꾸미(12,000원) 1인분씩 추가했구요!

쭈꾸미에 삼겹살 사리(6,000원)도 2개씩
총 4개 추가했습니다!!

 

날치알 사리(3,000원)도 추가했는데
몇 개나 추가했었는지는 기억이 안나구요...ㅎ

다 먹은 후에는 볶음밥(2,000원)도 2개씩
아주 야무지게 볶아먹었습니다.ㅋㅋ

탄산음료와 술도 마셨는데
음료 종류는 얼마나 마셨는지
전혀 기억이 안 납니다...ㅎ

 

석계 어제 그 쭈꾸미.jib 밑반찬

 

쭈꾸미와 같이 싸 먹으면 맛있는
밑반찬들이 먼저 세팅됐구요.

바~로 이어서 주인공 등장!!!

 

석계 어제 그 쭈꾸미.jib 쭈꾸미

 

오늘의 주인공답게 아주 새빨간 게
익지 않았는데도 먹음직스럽더라구요.ㅎㅎ

적당히 매콤한 게 딱 먹기 좋았습니다.
물론 저는 매운 걸 잘 먹는 편!!

 

석계 어제 그 쭈꾸미.jib 쭈꾸미 움짤
쭈꾸미 보글보글은 또 움짤이 필수죠!!

 

 

위에서 제가 삼겹살 사리를
시켰다고 했던 거 기억하시나요.ㅎㅎ

특이하게도 이곳은 삼겹살이
다 익어서 나오더라구요?

아래 사진처럼 다 익은 삼겹살을 가져다주세요!!
(바로 먹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ㅋㅋ)

 

석계 어제 그 쭈꾸미.jib 쭈꾸미에 삼겹살 사리

 

가게 벽면에는 주꾸미를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조합이 쓰여 있었는데요!

그대로 따라서 먹어봤는데
정말 맛있더라구요.ㅠㅠ

 

석계 어제 그 쭈꾸미.jib 쭈꾸미 맛있게 먹는 법
쭈꾸미 맛있게 먹는 조합

 

주꾸미 맛있게 먹는 법:
깻잎 + 마른 김 + 쌈무 + 콩나물

+ 쭈꾸미 + 날치알 + 마요네즈까지!!

단짠맵고를 한 번에 다
느낄 수 있는 조합이랄까요?

배고픈 상태를 떠나서
정말 너무 맛있었습니다.ㅎㅎ

 

석계 어제 그 쭈꾸미.jib 쭈꾸미 파전

 

위의 사진은 꾸세트에 포함되어 있던
쭈꾸미 파전인데요!

파전보다는 야채튀김의 비주얼이었구요.
각종 채소들이 튀겨져서 바삭함과
쭈꾸미의 쫄깃함이 이것도 별미더라구요.ㅎㅎ

 

석계 어제 그 쭈꾸미.jib 쭈꾸미 파전

 

두께가 두꺼워서 느끼하면 어쩌나 걱정했는데
바삭해서 그런지 안 느끼했어요!!
특히 매콤한 주꾸미와 잘 어울렸습니다.ㅎㅎ

 

석계 어제 그 쭈꾸미.jib 볶음밥
날치알은 저희가 따로 사리를 넣은거에요!!

 

한국인의 디저트 볶음밥이 또 빠질 수 없죠!!
원래는 김가루까지만 뿌려져서 나오구요.

시켜서 먹고 남은 날치알 사리를
저희가 위에 올려서 같이 볶아먹었어요.ㅎㅎ

 

 

석계 어제 그 쭈꾸미.jib 볶음밥

 

솥뚜껑에 볶아서 그런지 볶음밥이
고슬고슬하니 더 맛있는 느낌이었습니다.ㅎㅎ

 

석계역 맛집
어제 그 쭈꾸미집
기본 영업 정보

<영업시간>

점심영업 매일 12:00 - 15:00
저녁영업 매일 17:30 - 22:30
Break Time 15:00 - 17:30
월요일 휴무

<전화번호>

02-965-3302

<주소>

서울 성북구 석관동 131-67
석계역 5번 출구에서 297m

<주차공간>

가게 앞에 2대 정도 가능

 

 

석계역 맛집
어제 그 쭈꾸미집 마무리

저는 겨울 하면 뜨겁고 매콤한 음식
자주 생각나는 것 같은데요.ㅎㅎ

뜨겁고 매콤한 음식 라인업에
쭈꾸미가 빠질 수 없죠!!

주꾸미를 좋아하시는 분들께
강추하는 쭈꾸미 맛집입니다.

체인점이라고 하니 가까운 곳으로
검색해서 방문하시면 될 것 같아요!!

 

관련 글

 

겨울 제철 음식 굴 맛집! 수유 '굴사냥' 생굴찜, 굴밥, 굴칼국수 내돈내산 솔직 후기

오늘은 겨울 제철 음식인 굴 맛집 수유 '굴사냥'을 포스팅해보려 합니다. 어제가 저의 생일이었는데요!! 집 근처에서 먹을만한 곳을 찾다가 생각나서 생일 기념으로 다녀오게 되었습니다.ㅎㅎ

allreview.tistory.com

 

수요미식회에 나온 매운닭발 맛집! 힙지로 화육계 리뷰

안녕하세요 미네즈에용~ 오늘은 제가 맛집 포스팅으로 돌아왔습니다ㅎㅎ 제가 친구와 약속이 생겨서 그 유명한 힙지로에 처음 가봤는데요~ 매운 게 당기길래 수요 미식회에 나왔던 힙지로 매운

allreview.tistory.com

 

100% 마로 만든 오코노미야끼&야끼소바! 혜화 일식당 '우와 대학로점' 내돈내산 솔직 후기

오늘은 혜화에 위치해 있는 일식당 '우와 대학로점'을 포스팅해보려 합니다. 우와는 100% 마로 만든 오코노미야끼와 야끼소바로 유명한 체인점 맛집인데요! (체인점이 전국적으로 엄청 많지는 않

allreview.tistory.com

 

조개찜과 매운갈비찜을 한번에! 수유 '파도포차' 조갈찜 내돈내산 후기

오늘도 수유역 먹자골목에 위치한 맛집 '파도포차'를 포스팅 해보려 하는데요. 조갈찜이라고 들어보셨나요? 조개찜과 매운갈비찜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맛집입니다.ㅎㅎ 날씨가 점점 쌀쌀해

allreview.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