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카페 & 펍

을지로 3가 선셋 레코드, 낮엔 카페 저녁엔 칵테일바로!

미네즈 2021. 6. 30. 10:00

안녕하세요 미네즈에용~
오늘은 어제 포스팅한 을지로 3가 맛집 ' 화육계 ' 에서 저녁을 먹은 후에 간 곳을 포스팅해보려 합니다ㅎㅎ ' 선셋 레코드 ' 라는 곳인데요!! 낮에는 카페로 저녁엔 칵테일바로 변하는 곳이랍니다~ 저녁을 다 먹고 어디를 갈까 검색하다가 선셋 레코드를 발견했는데 분위기가 진짜 너무 예쁜 거 있죠?? 그래서 바~로 찾아갔답니다ㅋㅋ 전 저녁에 방문했기 때문에 칵테일을 마셨어요 ๑>ᴗ<๑

을지로 3가 맛집, 화육계 포스팅을 아직 못 보신 분들은?!!

 

수요미식회에 나온 매운닭발 맛집! 힙지로 화육계 리뷰

안녕하세요 미네즈에용~ 오늘은 제가 맛집 포스팅으로 돌아왔습니다ㅎㅎ 제가 친구와 약속이 생겨서 그 유명한 힙지로에 처음 가봤는데요~ 매운 게 당기길래 수요 미식회에 나왔던 힙지로 매운

allreview.tistory.com

 

 

멜론 프로슈터 패션후르츠 칵테일부터 등장!!

 

들어가는 입구

선셋 레코드는 건물 2층에 위치해 있었는데요!! 올라가는 입구부터 심상치 않더라구요ㅎㅎ LP 바라는 것만 알고 내부 사진만 보고 가기로 결심했던 터라 올라가면서부터 우와 하면서 올라갔습니다~ 계단을 올라가면서 보이는 벽면이 전부 LP판과 옛날 팝아티스트들의 사진을 넣어놓은 액자로 꾸며져 있었어요!! 조명은 샹들리에로 힙함을 업그레이드 시켰더라구요ㅎㅎ 역시 요즘 왜 을지로 3가가 유명한지 알 것 같았습니다

 

 

기본 영업 정보

<영업시간>

매일 14:00 - 22:00

<전화번호>

02-2353-1455

<주소>

서울 중구 을지로 12길 11 2층 / 을지로 3가역 10번 출구에서 147m

<주차여부>

음식점과 카페, 펍이 모여있는 좁은 골목길 안에 위치해 있어서 주차는 안 되는 것 같더라구요ㅎ

 

내부 인테리어

올라가면서부터 심상치 않음을 느꼈었듯이 내부 인테리어 또한 굉장히 심상치 않았는데요ㅋㅋ 어떻게 보면 굉장히 올드해 보이고 어떻게 보면 굉장히 고급스러움이 흐르는 인테리어더라구요~ 뭐라 딱 정의 내려서 얘기할 수 없는 분위기지만 독특함만은 딱 힙지로 감성에 찰떡인 곳이었습니다ㅎㅎ ( 더 자세히 설명해 보고 싶지만 전공자가 아니라 설명에 한계가 있네요ㅠ )

여기는 카운터에요!!
제가 앉은 곳에서 보이던 카운터와 바인데요!! 전 저 상호명을 네온 조명으로 해놓은 게 너무 맘에들더라구요ㅎㅎ
네온 조명 취향저격♡

 


칸막이가 되어 있는 룸 형식의 공간도 있고 LP장 앞에도 테이블이 있었지만 저희는 분수대 테이블에 앉았어요!! 사진으로 보시면 더 이해가 쉽고 ' 우와 딱 을지로 3가 감성이네?? ' 싶으실 거예요ㅎㅎ 저는 분수대 때문인지는 모르겠는데 약간 신전 같은 느낌도 들었답니다ㅋㅋ 아 그리고 흡연실도 따로 있었어요!!

저희가 앉았던 분수대 자리에요!!
한쪽 벽면에는 LP가 가득 채워져 있었구요~ 가운데 화면에서는 뮤비가 나왔답니다ㅎㅎ
한쪽 벽면에는 장식장이 꾸며져 있었습니다!!
아 그리고 흡연실도 있었어요!!

 

메뉴판

메뉴판도 특이하더라구요? 처음에 메뉴판을 가져다주시는데 저는 잡지책 가져다 주신 줄 알았습니다ㅋㅋ 낮에는 카페로 저녁에는 칵테일바로 운영되고 있어서 메뉴가 다양하더라요~ 저는 저희가 시킨 메뉴가 있는 페이지만 찍어왔답니다!!

아이디어 대박이지 않나요?? 그리고 메뉴판마다 표지가 다르더라구요ㅋㅋ
안주 부분 페이지
칵테일 부분 페이지

 

 

미네즈가 주문한 메뉴

저는 친구와 2명이서 방문했는데요!! 칵테일 한 잔씩과 같이 먹을 안주 하나를 시켰답니다ㅎㅎ 패션후르츠 하이볼 (14,000원)과 멜론 & 프로슈토 (19,000원)를 시켰어요~ 들어가자마자 메뉴판을 찍었지만 친구가 계산해서 정확한 가격을 모르고 있었는데지금 보니 가격대는 좀 있는 곳 같습니다..!! ㅠ

패션후르츠 칵테일 (14,000원)


패션후르츠 칵테일이 먼저 나왔는데요!! 칵테일 위에 생화가 꽂아져서 나오더라구요ㅎㅎ 저는 꽃을 좋아하기 때문에 괜히 기분이 좋았습니다 ღ'ᴗ'ღ 아 그리고 칵테일과 같이 프레첼도 나왔어요~

칵테일 컵받침이 LP판 모양이길래 귀여워서 한 컷 찍어봤어요ㅎㅎ

 

멜론 & 프로슈토 (19,000원)

 

칵테일을 조금씩 마시면서 노래를 감상하고 있다 보니 멜론 & 프로슈토도 나왔는데요!! 저 처음 시켜본 건데 비주얼은 일단 합격이었습니다ㅎㅎ

시킨 메뉴 리뷰

패션후르츠 칵테일은 제가 원래부터 패션 후르츠라는 과일을 좋아하기 때문에 맛있었어요!! 상큼함이 강해서 그런지 알코올 맛이 전혀 안 느껴졌습니다~ (패션 후르츠를 먹으면 뭔가 급속도로 비타민이 채워지는 느낌이랄까요ㅋㅋ)
멜론 & 프로슈토는 처음 먹어봤는데요!! 직원분이 주고 가시면서 단짠의 조화가 최고라고 설명해주셨는데 진짜 설명 그대로더라구요ㅋㅋ 편견이 무섭다고 막연히 '윽 비릴 수도 있겠다' 고 생각했었는데
멜론, 프로슈토, 방울토마토, 루꼴라, 치즈의 조합이 생각한 것보다 훨씬 더 맛있었어요!! 약간 상큼함과 달달 짭짤한 맛을 골고루 다 느낄 수 있는 샐러드 같은 느낌이었습니다ㅎㅎ

총평 & 마무리

칵테일과 같이 먹을 수 있는 안주 둘 다 가격대가 좀 나가는 편이었는데요!!ㅠㅠ 그래도 분위기가 좋아서 을지로에 가면 다시 가고 싶은 그런 곳이었답니다 + 명동과도 가까워서 좋았어요ㅎㅎ
그리고 음악 소리가 굉장히 컸는데 안에 있다 보니 적응이 되더라구요ㅋㅋ 아 그렇지만 저는 LP판이 책장 가~득 꽂혀있길래 LP감성을 느껴볼 수 있을 줄 알았는데 LP판이 아닌 유튜브로 노래를 틀어주는 점은 좀 아쉬웠습니다ㅠㅠ 물론 유튜브로 틀어줘서 영상이 같이 나온다는 점은 좋았다고 생각됩니다ㅋㅋ
아 그리고 하나 더 좋았던 점은 각 자리마다 노래 요청 종이가 배치되어 있어서 원하는 노래 신청을 할 수 있었다는 점!! 그렇지만 나오는 노래들이 다 좋아서 딱히 신청 안 하고 감상만 하게 되더라구요 (❛ε ❛)♫♪

저의 포스팅을 보시고 내부 인테리어나 분위기가 좋다고 생각되시는 분들은 을지로나 명동에 놀러 가셨을 때 방문해보시는 것 추천드려요!! 전 다음에 또 가게 될 것 같으니 그때는 낮의 분위기는 어떤가도 느껴보고 싶고요~ 메뉴는 커피 종류로 먹어보고 싶습니다ㅎㅎ 미네즈의 첫 을지로 3가 방문기는 성공적이었구요!!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๑•᎑< 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