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맛집

수요미식회에 나온 매운닭발 맛집! 힙지로 화육계 리뷰

미네즈 2021. 6. 29. 09:00

안녕하세요 미네즈에용~

오늘은 제가 맛집 포스팅으로 돌아왔습니다ㅎㅎ 제가 친구와 약속이 생겨서 그 유명한 힙지로에 처음 가봤는데요~ 매운 게 당기길래 수요 미식회에 나왔던 힙지로 매운 닭발 맛집 ' 화육계 '를 찾아갔습니다!! 

찾아봤더니 저녁 시간에 맞춰가면 웨이팅이 있을 수 있다고 해서 5시 반에 도착했더니 웨이팅 없이 바로 들어갈 수 있었어요ㅎㅎ 조금 이른 저녁 시간에 방문하시면 저처럼 기다리지 않고 드실 수 있을 거 같아요!! 저희가 다 먹어 갈 때쯤부터 창문 밖으로 기다리고 있는 손님들이 생겼습니다~

 

메인 메뉴부터 등장!!

 

외관

한자로 화육계라고 써져 있었습니다ㅎ

 

꽃무늬와 한자로 쓰여 있는 화육계가 눈에 확 띄어서 쉽게 찾을 수 있었어요~ 주위 건물들과 건물 색깔도 조금 달랐습니다ㅎㅎ 외관부터 뭔가 붉은빛을 띠는 게 매운 음식 팔 거 같지 않나요ㅋㅋ

 

웨이팅을 하며 미리 볼 수 있도록 메뉴판도 밖에 서 있었어요!!

 

 

기본 영업 정보

<영업시간> 

점심 11:00 - 13:30 

저녁 월화수목 16:00 - 23:30 / 금토 16:00 - 24:00

브레이크 타임 13:30 - 16:00

<전화번호>

02-2268-7740

<주소>

서울 중구 을지로 14길 21 / 을지로 3가 역 9번 출구에서 80m

 

 

내부 인테리어

저는 1층에서 먹었는데 2층도 있었어요!! 화장실을 가려고 2층에 올라갔었는데 1층보다 2층이 더 잘 꾸며져 있더라구요~ 그래서 그런가.. 2층이 메인인 느낌이었습니다ㅋㅋ 

인테리어는 힙지로에 있는 맛집답게 빈티지스러움이 곳곳에서 뿜어져 나오더라구요ㅎㅎ 일부러 마감 처리도 덜하고 군데군데 흠집을 내놓은 느낌이랄까요~??

그리고 투명해서 잘 안보이시겠지만 요즘 시국에 맞게 투명한 막이 테이블 사이마다 배치되어 있어서 조금 더 안심하고 먹을 수 있었습니다!!

 

오른쪽 아래 사진만 2층이구요!! 나머지는 1층입니다!!

 

메뉴판 & 맛있게 먹는 법

 

수요 미식회에서도 나왔지만 힙지로에 위치해 있는 화육계는 매운 닭발 맛집입니다!! 그렇지만 닭발 플러스 매운 족발도 맛있다는 정보를 듣고 갔기 때문에 두 가지 메뉴를 모두 맛볼 수 있는 세트 메뉴가 가장 좋겠더라고요ㅎㅎ

메뉴를 정하고 주문을 하려는데 족발이 삶아져서 나오기까지 20분 정도 남았다고 하셔서 기다렸어요ㅠ 그렇지만 기다린 보람이 있는 맛이었습니다!!

 

 

 

메뉴판을 뒤집으면 이렇게 맛있게 먹는 방법이 설명되어 있었는데요!! 같이 나오는 몬스터 계란말이를 한 겹 떼서 매운 닭발이나 매운 족발을 싸서 먹으면 된다라고 쓰여 있는데 진짜 조합이 좋았어요ㅋㅋ 굿굿~

 

미네즈가 주문한 메뉴

드디어 길고 길었던 20분이 지나고 주문이 가능하다고 말씀하셨습니다ㅎㅎ 저희는 미리 봐 두었던 메뉴들로 빠르게 주문 성공!! 2명이서 방문했구요~ 화육계 세트 메뉴 A (39,000원)와 산토리 하이볼 (7,900원) 2잔, 날치알 주먹밥 (4,000원)을 시켰어요 ♡ 주먹밥은 처음부터 시키지 않고 세트 메뉴가 나와서 먹던 중에 먹고 싶어 져서 추가로 시켰습니다

 

먼저 나온 밑반찬과 산토리 하이볼

 

메인 메뉴보다 밑반찬과 산토리 하이볼이 먼저 나왔는데요!! 밑반찬 구성이 정말 깔끔 그 자체더라고요? 부추 무침, 냉 콩나물국, 깻잎이 끝이었습니다ㅋㅋ

드디어 메인 메뉴 등장!! 닭발 + 미니 족발구이 + 몬스터 계란말이까지!! 비주얼 끝판왕이더라구요ㅎㅎ 아 세트에 포함되어 있는 사이드 메뉴 수란탕까지 바로 나왔습니다

 

매운 무뼈 닭발 + 미니 족발구이 + 몬스터 계란말이
수란탕

 

메인 메뉴 한 판의 비주얼은 뭐 말하지 않아도 최고였구요!! 수란탕은 신기했습니다ㅋㅋ 계란탕인데 계란이 풀리지 않은 채로 둥둥 떠있더라고요?? 그냥 보면 계란찜 같은데 누르면 국물로 가라앉았어요 ๑>ᴗ<๑ 

 

 

시킨 메뉴 리뷰

메뉴판 뒤에 쓰여 있던 맛있게 먹는 방법대로 계란말이에 닭발을 싸 먹었는데 고소 + 매콤 + 짭짤 최강 조합이더라고요ㅠㅠ 이렇게 맛있다니..!! 그다음에는 계란말이에 싼 매운 닭발을 깻잎과 부추 무침과 같이 먹었는데 이거 또 장난 아니었어요ㅎㅎ 미니 족발구이도 닭발과 동일한 방법으로 먹으면 되는데요!! 족발을 시키면 제일 위에 나열되어 있는 살 부분 아니구요ㅋㅋ 작게 분리되어 있는 아강발에 매운 소스가 발라져서 나왔습니다ㅎㅎ

 

맛있게 먹는 방법 실사판ㅋㅋ

 

맛있게 먹다 보니 급 탄수화물이 당기더라고요ㅋㅋㅋ 그래서 날치알 주먹밥도 시켰어요!! 역시 매운 닭발이나 매운 족발 먹을 때 주먹밥은 필수잖아요 ღ'ᴗ'ღ 양푼에 나온 주먹밥을 동글동글하게 말아서 불판 위에 같이 놔뒀어요ㅎㅎ 역시 주먹밥까지 더해지니 맛이 더욱더 풍부해지더라구요!! 아 그리고 맛있는 안주에 하이볼을 마시니 원래 맛있는데 더 맛있게 느껴졌습니다ㅋㅋ

 

주먹밥이 동글동글

 

총평 & 마무리

수요 미식회에 괜히 나온 게 아니더라구요!! 힙지로의 빈티지함을 갖춘 내부 인테리어도 계란말이와 매운 닭발 & 매운 족발의 평소엔 생각해보지 않았던 조화도 맛있는 안주와 함께 마신 하이볼도 다 너무 좋았습니다ㅎㅎ 아 수란탕의 비주얼도 신기했어요~ 맛은 그냥 계란탕이었지만 말이죠ㅋㅋ

다만, 저는 매운 걸 잘 먹는 편에 속하기 때문에 3단계를 도전했어도 나쁘지 않았을 것 같다는 생각은 들었습니다~ (친구가 매운 걸 잘 못 먹는 편이라 2단계를 시켰어요ㅎㅎ) 다음에 다시 방문한다면 저는 3단계를 도전해보겠습니다!!ㅋㅋ

스트레스를 매운 것로 푸시는 분들이나 매운 게 당기시는 날 or 닭발이 당기실 때 추천하는 곳입니다!! 수요 미식회에 나왔었다는 곳은 처음 가봤는데 만족스러웠어요ㅎㅎ 오늘의 내돈내먹 리뷰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