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여행정보 & 꿀팁

여름 휴가지 추천 계곡 BEST 3

미네즈 2021. 7. 1. 09:00

안녕하세요 미네즈에용~

오늘은 저의 힙지로 방문기가 끝나고 여행 정보 포스팅으로 돌아왔습니다ㅎㅎ 여름 휴가지 추천하면 바다와 계곡은 양대산맥이라고 생각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여름 휴가지 추천 계곡 BEST 3 입니다~ 계곡도 워낙 유명한 곳들이 많습니다 그중에서 그나마 특이하고 사람들이 아직 잘 모르는 것 같은 이색 계곡들로 준비해봤으니까 ' 바닷물은 찝찝해서 난 계곡이 좋다!! ' 하시는 분들께 오늘의 포스팅이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그럼 바로 시작합니다ㅎㅎ

 

여름 휴가지 추천 계곡 BEST 3

 

1. 경남 삼장교

경남 삼장교는 들어보신 분들도 있을 거라고 생각되는데요ㅎㅎ 작년부터인가 SNS에서 핫한 천연 유수풀을 즐길 수 있는 계곡입니다~ 스릴만점 자연 워터슬라이드를 즐길 수 있다고 해요!! 2개의 유수풀이 있는데 1개는 반듯한 물길, 다른 1개는 구불구불한 물길이라고 합니다ㅎㅎ

 

물이 양이 많을 때는 아이들에게 약간 깊을 수 있다고 하니까 어린아이는 꼭 보호자 동반을 권고한다고 하구요~ 어른, 아이 상관없이 구명조끼와 튜브를 필수로 이용해 주시는 게 안전하다고 해요!!

 

경남 삼장교 사진1
출처 : alsrud0527 님 인스타

 

 

너무 재미있어 보이죠?? SNS에서 사진을 찾다 보니 영상도 많았는데 속도가 제법 빠르더라고요ㅋㅋ 저도 한번 타보고 싶어 집니다!!

 

경남 삼장교 사진2
출처 : alonso_jeong 님 인스타

 

 

2. 양주 장흥 참숯가마

양주 장흥 참숯가마는 계곡 찜질방인데요!! '엥? 여름 휴가지로 갈 만한 계곡 추천이라며?'라고 생각하시는 분이 있을 거라고 생각돼요ㅋㅋ 나 혼자 산다에서 기안 84가 다녀간 곳으로도 꽤 유명하다고 합니다!! 찜질방을 이용한 고객들은 장흥계곡 물 많은 냇가 자리라 불리는 계곡에서 자유롭게 놀 수 있다고 해요~ 아 근데 찜질방 종류는 다 불가마로 되어 있고, 샤워장과 식당, 취가 가능한 곳까지 따로 되어 있다고 합니다ㅎㅎ

 

식당에서는 닭볶음탕과 닭백숙도 먹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계곡에 발을 담그고 먹을 수 있다고 합니다~~ 요즘 취사 가능한 계곡을 많이 찾는 추세인데 완전 딱 맞는 곳 아닌가요ㅋㅋ 식당이 아닌 따로 취사 가능한 곳에도 있는데요!! 직접 가져온 음식과 고기를 구워 먹는 게 가능하다고 합니다!! 참숯은 무료로 제공되고 있다고 하니 완전 최고ㅎㅎ

 

양주 장흥참숯가마 나혼자 산다에서 기안84가 다녀온 사진

 

 

계곡 입구 앞쪽은 수심이 얕아서 어린아이들이 놀기 좋다고 하구요!! 뒤쪽으로 갈수록 수심이 깊어져서 어른들이 놀기 좋다고 합니다ㅎㅎ

 

양주 장흥참숯가마 계곡 사진

 

 

 

기본 영업 정보

<영업시간>

매일 00:00 - 24:00 24시간 영업

<이용가격>

대인 12,000원 / 소인 8,000원 (12시간 기준)

<전화번호>

031-877-4666

<주소>

경기 양주시 장흥면 권율로 400 장흥 참숯가마 / 주차장 있음

 

3. 가평 도대리 용소폭포

가평 용소폭포는 도대리 용소폭포와 적목리 용소폭포로 2곳이 있다고 하는데요!! 적목리는 물놀이가 불가능한 곳이고 도대리는 물놀이가 가능한 곳이라고 해요~ 지도를 켜고 찾아가실 때 무조건 앞에 도대리를 붙여줘야 합니다!! 물이 굉장히 맑고 한쪽에서 폭포가 흐르는 모습이 굉장히 아름답다고 해요ㅎㅎ 수심도 굉장히 깊은 천연 수영장으로 잠수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도대리 적목리
물놀이 가능여부 가능 불가능

 

가평 도대리 용소폭포 사진1

 

 

수심이 깊기는 한 건지 다이빙 명소라고도 하는데요!! 7m와 11m가 있다고 합니다ㅎㅎ 아 취사는 불가능하다고 하니까 먹을 걸 간단하게 싸가셔서 다 먹은 후 깔끔하게 정리하고 오는 에티켓을 지켜주셔야 할 것 같습니다~~

 

가평 도대리 용소폭포 사진2

 

 

여름 휴가지 추천 계곡 BEST 3 오늘의 포스팅 어떠셨나요?? 그나마 좀 사람들에게 덜 알려져 있는 이색적인 계곡들로 3곳을 추천해 드리려고 노력했는데 말이죠!! 전 제가 소개한 3곳 중에 장흥 참숯가마 완전 가보고 싶습니다ㅎㅎ 거리도 제일 가깝거든요~~ 여러분도 여름휴가를 계획 중이시라면 이번엔 계곡 여행 어떠신가요? 바다에 들어갔다 나와서의 찝찝함을 싫어하시는 분들이라면 전 좋을 것 같다고 생각됩니다!! 그럼 오늘의 여름 휴가지로 좋은 만한 계곡 추천 포스팅은 여기까지 ๑>ᴗ<๑ ♡    

 

사진 출처 : SNS 검색, 인터넷 검색, 대한민국 구석구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