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여행정보 & 꿀팁

여름 휴가엔 액티비티가 필수지!! 바다편

미네즈 2021. 6. 26. 10:00

안녕하세요 미네즈에용~
오늘은 제가 하루 푹 쉬고 여행정보 포스팅으로 다시 돌아왔답니다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여름휴가에 즐길 수 있는 액티비티인데요~ 많은 액티비티들이 있지만 저는 역시 여름휴가 하면 바다가 제일 생각나더라고요ㅎㅎ 그래서 오늘은!! 여름휴가 액티비티 바다 편입니다 곧 여름휴가 시즌이기도 하고, 댓글로 이 주제도 한 번 부탁한다고 해주셨던 분이 계셔서 요걸로 픽했어요!! 바다에서 할 수 있는 5가지 액티비티를 들고 왔으니까 재미있게 봐주세요 ๑>ᴗ<๑

여름 휴가 액티비티 바다 편 BEST 5

1. 서핑


서핑은 서프보드를 타고서 파도의 경사진 면을 오르내리며 높이와 속도, 기술을 겨루는 스포츠인데요!! 고도의 평형감각과 정확한 타이밍이 요구된다고 해요ㅎㅎ 자연 그대로의 파도만을 이용하기 때문에 즐길 수 있는 장소가 한정되어 있고, 위험하지만 매력 있는 레저 스포츠입니다!! 장소가 한정되어 있다고 소개하지만 요즘엔 워낙 서핑이 유행이기 때문에 저번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렸던 '웨이브 파크'처럼 인공 서핑장도 굉장히 많이 생겼어요~

2. 패들보트

패들보트는 서핑과 비슷하지만 다른 바다 액티비티인데요!!요즘 외국에서 특히 하와이나 호주 같은 해양 레저 선진국에서 이미 붐을 일으키고 있는 스탠드 업 패들보드 서핑은 서핑의 변형으로 서핑 보드 위에 서서 긴 노를 저어 파도나 너울 사이를 가르는 신종 해양레저 스포츠라고 해요ㅎㅎ 찾아보니 서핑을 할 수 있는 곳이라면 패들보트도 보통 같이 있더라구요~~ 그래서 전국의 어떤 곳들이 유명한지 설명하기 전에 패들보트가 무엇인지에 대한 설명부터 넣어봤답니다

서핑과 패들보트를 체험해 볼 수 있는 곳

서핑과 패들보트를 체험해 볼 수 있는 곳이라면 인공 서핑장도 좋지만 자연 그대로의 파도가 있는 바다에서 즐기는 게 더 짜릿할 것 같은데요!! 서핑을 할 수 있는 바다는 굉장히 많지만 그 중에서 양양 , 부산 , 제주가 전국의 3대 서핑 성지라고 하는데 이미 너무 유명해서 인구가 터질 것 같더라고요ㅋㅋ 요즘 떠오르는 곳은 포항의 신항만이라고 합니다!!

강원도 양양 ' 서피 비치 '

SURFYY BEACH

SURFYY BEACH

국내 최초 서핑 전용 해변에서 즐기는 짜릿한 설레임 서퍼에, 서퍼의, 서퍼를 위한 서핑 전용 해변이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국내 최대규모 전문 강사진과 1,000 여대의 서핑 장비를 갖춘 서피비치

www.surfyy.com

포항 신항만 ' 서프 홀릭 '

포항서프홀릭 (surfholicpohang.co.kr)

포항서프홀릭

포항서핑, 서프홀릭, 포항서프홀릭, 회차별 체계적 강습, 고급강습장비, 렌탈 전문

surfholicpohang.co.kr

부산 다대포 ' 웨이브 시티 '

웨이브시티 부산다대포서핑스쿨 (wavecity.co.kr)

웨이브시티 부산다대포서핑스쿨

한국서핑협회,부산서핑,다대포최초서핑스쿨,대만가오슝지점운영

wavecity.co.kr

3. 스노클링

스노클링은 물안경과 스노클 간단한 장비만으로 수면에서 수심 5m 안팎의 수중 관광을 즐기는 바다 레저스포츠인데요!! 별도의 잠수 기술이 필요 없이 연령, 체력에 구애받지 않고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으며 안전성이 높고 전신운동에 도움이 되는 액티비티라고 해요ㅎㅎ 스노클링의 유래는 별다른 장비도 없이 양식을 얻기 위한 수단으로 생겨났던 잠수가 군사적인 목적으로 고무로 된 오리발을 만들면서 현재와 같은 오리발이 등장, 잠수가 편리해지면서 레저 스포츠로 발전한 거라고 하네요~~

4. 스쿠버 다이빙

스쿠버 다이빙은 얕은 바다에서 즐기는 스노클링과 달리 스쿠버 장비를 가지고 한계 수심 약 30m의 깊이까지 잠수하여 즐기는 레저 스포츠인데요!! 스쿠버는 대기 중의 공기를 직접 공급받지 않고 물속에서 자력으로 호흡을 할 수 있는 기구를 뜻한다고 해요ㅎㅎ 장비로서는 고압으로 압축된 공기를 저장한 공기통과 공기통의 공기를 체내로 흡입 및 배출하게 하고, 수압에 의해 공기 양을 자동조절해주는 수중 호흡기가 있습니다~ 그러나 현대에 와서는 공기통과 수중 호흡기, 부력 조절기, 공기 압력 게이지, 수심계, 나침반, 비상 호흡기 등을 기본 장비로 사용하는 형태를 스쿠버 다이빙이라 하고 있다고 하네요!!

스노클링과 스쿠버 다이빙을 체험해 볼 수 있는 곳

스노클링과 스쿠버 다이빙도 위의 서핑과 패들보트처럼 묶어서 같이 체험해 볼 수 있는 곳들이 많더라구요!! 그렇지만 바다를 얼마나 들어가는지가 다르니 각 액티비티를 하기 좋은 바다를 추천해보려 합니다ㅎㅎ 스노클링과 스쿠버 다이빙을 하려면 파도가 잔잔하고 한적해야 좋다고 하는데요~ 스노클링 하기 좋은 바다로 속초 '등대 해수욕장', 제주도 '금능 해수욕장'을 추천하고요!! 스쿠버 다이빙을 하기 좋은 바다로는 강릉 '사천 해변', 제주 '삼양 해수욕장'을 추천해요!!

속초 ' 등대 해수욕장 '

근처에 유명한 해수욕장이 많아 비교적 한산, 등대가 보여서 이름 붙여졌다!!

제주 ' 금능 해수욕장 '

푸른 바다와 백사장, 비양도의 조화가 아름다운 해수욕장, 수심이 깊지 않고 투명해서 스노클링하기 굿굿!!

강릉 ' 사천 해변 '

전국에서 한적한 해수욕장 25선 중 한 곳으로 뽑혔다 스킨 스쿠버의 성지!!

제주 ' 삼양 해수욕장 '

검은 모래로 유명한 해수욕장, 스쿠버 다이빙 외에도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다!!

5. 제트보트

제가 탔던 곳의 업체등록 사진을 가져왔어요!!

제트보트는 바다의 경관도 감상하고 스릴도 즐길 수 있는 익스트림 해양 스포츠인데요!! 시속 80km 속도로 바다를 달리며 슬라이딩, 360도 회전, 슬리핑 등 다양한 기술을 보여준답니다~ 멀리서만 보던 절경들을 바로 앞에서도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이기도 합니다ㅎㅎ 오늘 소개해드리는 5가지 중 유일하게 바닷속에 들어가지 않는 액티비티예요 (오늘 소개해드리는 여름휴가 액티비티 바다 편 중에서 제가 유일하게 경험해 본 액티비티입니다!! 전 제주도에서 타봤는데 진짜 재밌어욬ㅋㅋ 사실 투명 카약도 타봤는데 이건 개인적으로 별로여서 포스팅에 포함하지 않았습니다ㅎㅎ)

제트보트를 체험해 볼 수 있는 곳

위에서 말했다시피 제가 오늘 포스팅하는 액티비티 중 유일하게 경험해 본 액티비티인데요!! 정~~ 말 재미있더라구욬ㅋㅋ 전 제주도에서 타서 그런가 제주도에서만 경험해 볼 수 있을 줄 알았는데 찾아보니 다른 곳에도 있더라고요~ 제주에 가장 많이 있고요!! 거제와 강릉에도 있다고 합니다ㅎㅎ (제주에는 여러 곳에서 체험해 볼 수 있으니 제가 올린 곳 말고도 찾아보시고 원하시는 곳에서 타보시면 될 것 같아요!!)

제주 ' 제주제트 '

제주제트 (jejujet.co.kr)

제주제트

수상레저 전문업체,주상절리제트보트,파라세일링,제트스키,이용안내,제주제트,제트보트

jejujet.co.kr

거제 ' 팡팡 제트보트 '

체험레저팡팡 (geojepang.com)

거제도팡팡-거제도종합할인예약

거제도가볼만한곳,거제,여행코스,외도보타니아,장사도해상공원,소매물도,펜션,맛집,유람선,체험,추천,거제도여행코스,거제도숙박,거제도여행,거제도맛집,거제여행코스,거제가볼만한곳,체험,

tourpangpang.com

강릉 ' 에이앤티 레저 강릉 제트보트 '

페이지 | 에이앤티레저 속초.강릉 제트보트 (wixsite.com)

속초.강릉 제트보트

바다 위 스포츠카 제트보트 짜릿한 스릴의 끝판왕 바다 위 몬스터

atl3355.wixsite.com

오늘 제가 준비한 여름휴가 액티비티 바다 편 BEST 5는 여기 까진데요!! 포스팅을 하다 보니 저 여름휴가가 너무 가고 싶어졌어요...ㅋㅋㅋㅋ 아직 아무런 계획이 없어서 그런지 더 뽐뿌가 심하게 오더라구요ㅠㅠ 저의 포스팅을 보고 계신 분들은 여름 휴가 계획이 있으신가요?? 계획은 있는데 아직 뭐할지 정하는 중이다 하시는 분들은 바다에서 하는 액티비티 하나 일정에 집어넣는 거 어떠신가요ㅎㅎ 저의 포스팅을 보고 관심이 생기신 분들은 제가 넣어둔 각 홈페이지 링크를 타고 들어가 보시면 될 듯해요~ 그럼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๑•᎑< ๑)♡

사진 출처 : 각 공식 홈페이지, 인터넷 업체 등록사진, 픽사 베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