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맛집

성북동 데이트 코스로 좋을만한 고급스런 분위기의 맛집, 문화식당

미네즈 2021. 4. 9. 00:01

안녕하세요 미네즈에용~

오늘은 제가 데이트 코스로 추천하는 분위기 좋은 레스토랑 "문화식당"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서울에 성북동, 성신여대, 성수역, 홍제역 총 4곳이 있는데 저는 그중에 성북동에 위치한 곳을 다녀왔습니다

저의 글을 보고 방문해보고 싶으신 분은 4곳 중 가장 가까운 곳으로 가보면 좋을거 같네용ㅎㅎ

제가 양식을 좋아해서 레스토랑에 가면 대부분 성공하기는 하는데 문화식당은

기대 이상으로 더 맛있었던 곳이라 꼭 소개해드리고 싶었어요

 

들어가는 입구에 꽃과 메뉴판이 놓여있어요

<영업시간> 매일 11:30 - 22:00

Break Time 16:00 - 17:00 

<전화번호> 02-763-4644

<주소> 서울 성북구 성북동 122-7 2층

한성대입구역 5번 출구에서 948m

 

  내부의 테이블들이 라운드 형식으로 되있어서 더 프라이빗한 느낌이에요   그리고 테이블마다 옷을 걸 수 있게 되어있는게 너무 센스있더라구요

검색으로 본 사진들과 제가 방문해서 보니 테이블마다 생화로 장식을 해놓는데

항상 똑같은 꽃이 아니라 매번 바뀌나 보더라구요 이런 소소한 디테일들도 너무 좋았어요~ 

 

생각보다 메뉴도 다양하고 술 종류도 다양해서 좋더라구요

하지만 저는 이미 검색을 통해 뭘 시킬지 대충 정하고 간 상태였어서 문화식당의 시그니처 메뉴인

삼합(18,000원)과 황제갈빗살 프로방스(21,000원) 그리고 별표인 수제비(17,000원)를 시켰어요

              삼합은 원래 파스타, 차돌박이, 샐러드가 따로 나오는데               섞고 나서 사진을 찍었어요!

비주얼부터가 너무 이쁘지 않나요? 특히 저는 황제갈빗살 프로방스의 비주얼이 너무 맘에 들었답니다

비주얼뿐만 아니라 맛도 너무 좋았어요

갈빗살과 구운 채소들, 리코타 치즈의 조합이 이렇게 맛있을 줄이야..!!!

그리고 사과가 조려진게 소스처럼 올려져 나왔는데 너무 맛있었습니다ㅠㅠ

삼합도 냉파스타나 샐러드파스타가 유행한지는 꽤 되었지만 제가 먹어본 샐러드 파스타 중에 가장 맛있었어요

괜히 가게의 시그니처들이 아니더라구요ㅎㅎ

수제비는 이름처럼 수제비와 뇨끼가 크림소스 베이스로 요리되어 나왔는데 이 메뉴도 맛있었지만

제가 시킨 3가지 중에서는 가장 맛이 무난하더라구요

 

아 음식을 다 먹을 때쯤 아주 작고 귀여운 디저트도 주는데 너무 귀여워서 먹기가 아까웠어요ㅋㅋ

                정말 너무 귀엽지 않나요ㅠㅠ 꽃잎을 쓴 치즈 눈사람!!                 꿀에 찍어서 같이 먹는게 별거 아닐거 같았는데 엄청 맛있더라구요

이렇게 분위기도 좋고 보는 즐거움, 먹는 즐거움 모두 가진 문화식당을 제가 혼자만 알고 있을 순 없죠

모두모두 가보셨으면 좋겠습니당!

아 그리고 위에 써놓은 것처럼 지하철로도 올 수 있지만 저는 서울의 드라이브 코스로 소개드리고 싶어요

서울에서 드라이브 코스로 유명한 곳 중 하나가 바로 북악스카이웨이인데요

그 북악스카이웨이와 굉장히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답니다!!

그래서 저는 비록 가족들과 다녀왔지만 (말하면서 너무 슬프네요..ㅎ)

여러분들은 이 곳에서 밥을 먹고 북악스카이웨이로 드라이브 어떠신가요?

데이트 코스로 추천드립니당ㅎㅎ

                           여기는 루프탑! 뷰도 꽤 괜찮았어요                              하지만 낮보다는 저녁에 훨씬 이쁠거 같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