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국내여행

드라이브 코스 추천 북악스카이웨이, 서울 뷰를 한 눈에!

미네즈 2021. 7. 26. 08:30

주말에 드라이브를 하러 북악스카이웨이를 다녀왔는데요.ㅎㅎ

평일에 쌓인 스트레스를 풀 겸 뷰를 보며 힐링할 생각으로 다녀왔습니다!!

서울이 한눈에 들어오는 뷰를 내려다보니 확실히 힐링이 되더라구요.

날이 화창했다면 더 좋았을거 같지만 나름 만족스러웠습니다!

 

북악 스카이웨이 팔각정에서 본 탁 트인 서울 시티뷰
팔각정에 올라가서 제가 직접 찍은 사진이랍니다!!

 

드라이브 코스 북악스카이웨이 올라가는 길

북악스카이웨이는 이미 서울 안에서 드라이브 코스로 유명한 곳 중 하나인데요!

삼청동과 평창동에서도 이어져 있는 코스이기 때문에 서울 내에서의 접근성이 굉장히 편리하다고 생각됩니다.ㅎㅎ 접근성이 편하다 보니 데이트 코스로도 많은 분들이 오시더라구요.

 

이용요금이 무료라서 더 좋았구요.ㅎㅎ

그리고 높은 곳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서울의 시티뷰가 한 번에 쫙 내려다 보이는 게 정말 가슴이 뻥 뚫리는 기분이 들었습니다!!

 

주차장

북악스카이웨이의 장점 중 하나는 주차장이 꽤 넓다는 점이라고 생각되는데요!!

찾아보니 주차요금은 10분에 400원이라고 하구요. 총 50대 정도 주차가 가능합니다.

저도 차를 끌고 올라갔는데 주차정산을 했더니 2,000원 밖에 안 나왔더라고요.ㅎㅎ

 

주차장 들어가는 길
주차장 들어가는 길

 

주차장 사진1주차장 사진2

 

북악스카이웨이 팔각정 

주차를 하고 올라가면 잘 조성되어 있는 공원 같은 느낌이 나구요!

가장 가운데에 팔각정이 위치해 있습니다.ㅎㅎ

팔각정에 카페와 음식점이 위치해 있구요. 2층에 올라가서 보는 뷰가 항상 너무 좋더라구요!!

 

북악 스카이웨이 팔각정 사진
팔각정
북악 스카이웨이 팔각정에서 보이는 뷰

 

 

드라이브 코스로 딱인 탁 트인 시티 뷰

드라이브하러 이곳을 올라오는 이유는 당연 뷰라고 생각되는데요.

남산타워와 제2 롯데월드까지 함께 보인답니다.ㅎㅎ 함께 감상해보시죠!!

 

북악 스카이웨이 팔각정에서 보이는 뷰
북악 스카이웨이 팔각정에서 보이는 반대편 뷰

 

저는 해가 떠 있는 밝을 때 올라가서 일몰까지 보고 내려왔는데요!!

탁 트인 뷰가 요즘 아프고 스트레스가 가득이었던 저에게 굉장한 힐링으로 다가왔답니다.ㅎㅎ그렇지만 제가 간 날은 약간 흐릿했어서 조금 더 화창한 날씨에 갔으면 더 좋았겠다는 아쉬움이 남았어요.ㅠ

 

북악 스카이웨이 팔각정에서 보이는 반대편 뷰
북악 스카이웨이 팔각정에서 보이는 일몰뷰

 

스카이 카페

팔각정에 위치해 있는 곳이 아닌 카페가 한 곳 더 있는데요!

저희는 거기서 음료를 시켜 먹으며 일몰 시간이 오길 기다렸답니다.ㅎㅎ

 

북악 스카이 카페 메뉴판
메뉴판

 

저희는 히비스커스 한라봉 에이드(8,500원)와 캐러멜 마끼아또(7,500원)를 시켰습니다!

음료의 가격대가 좀 사악했습니다.ㅠㅠ

그래도 북악 스카이웨이 자체의 이용요금은 무료이기 때문에 괜찮다고 생각됐습니다.ㅎㅎ

 

제가 시킨 히비스커스 한라봉 에이드는 상큼해서 괜찮았구요!

동생이 시킨 캐러멜 마끼아또는 단 걸 좋아하는 동생의 입맛에는 별로 달지 않아서 좀 아쉬웠다고 합니다!

 

북악 스카이 카페에서 시킨 음료 사진

 

총평 & 마무리

저처럼 몸과 마음이 힘들 때 탁 트인 뷰를 보면 힐링이 되신다는 분들이 꽤 있을 거라고 생각되는데요!

심신이 지쳤을 때 아무 생각 없이 쉬다 올 수 있는 곳이라서 저는 강력추천입니다.ㅎㅎ

 

이용 요금 자체도 무료이고, 드라이브를 할 때 가장 신경 쓰는 부분인 주차장과 주차요금 부분도

굉장히 저렴하다고 생각되기 때문에 추천드리는 이유에 한 몫합니다.

 

북악스카이웨이는 야경도 굉장히 유명한데요! 제가 일몰을 보고 내려올 때 보니

주차장에 들어오려는 차가 한 30대는 밀려있더라구요.ㅠㅠ 

그렇기 때문에 저는 야경보다는 늦은 오후에 도착해서 일몰까지 보고 내려오는 걸 추천드립니다!!

 

관련글

서울 근교 이색 카페 BEST 12 - 첫번째 편!

이색 카페 추천 서울 근교 편 BEST 12 - 두번째 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