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매요리

시장과는 조금 다른 비주얼의 기름 떡볶이

미네즈 2021. 5. 17. 00:10

안녕하세요 미네즈에용~
처음 시작한 저의 야매요리 포스팅이 생각보다 더 반응이 좋아서 너무 좋았습니다ㅎㅎ
그래서 오늘도 야매요리를 하나 가져왔어요!!
이번 주말에 비도 오고 밖에 나가기가 싫더라구요..

오늘의 메뉴는 기름 떡볶이입니다

음.. 하지만 시장에서 보던 비주얼 생각하고 보시면 너무 달라서 놀라실거거든요?ㅋㅋ
정말 제가 아무렇게나 만들어서 먹는 간식(?) 느낌이기 때문에 그냥 가볍게 봐주세용~~

떡, 간장, 올리고당, 고춧가루, 참기름, 굴소스, 후추, 케찹, 설탕, 다진마늘, 파

오늘도 의식의 흐름대로..!! 시작합니다ㅎㅎ

우선 냉동실에 있던 떡을 물에 담가놔 주세요
( 떡은 떡국떡이던 쌀떡이던 상관없습니당
저는 떡국떡이랑 쌀떡 남았던거 다 사용해줬어요ㅎ )
아 냉동실에 들어있던 게 아니면 물에 안담가 놓으셔도 됩니다!!

떡을 담가놓는동안 양념을 만들어 줄게요~~

< 간장소스 >

다진마늘 1스푼, 간장 2스푼, 굴소스 1스푼, 후추 2번 탈탈, 참기름 1스푼, 요리고당 1스푼

< 양념소스 >

다진마늘 1스푼, 간장 2스푼, 굴소스 1스푼, 후추 1번 탈탈, 참기름 1스푼, 요리고당 1스푼,
고춧가루 2스푼, 케찹 1스푼

* 근데 양념 비율이 이게 맞는지 정확하지가 않아요..ㅋㅋㅋ
어제 만들어 먹었는데 만들때마다 항상 레시피 없이
그냥 느낌대로 만들어 먹기 때문에 벌써 기억이 가물가물합니다..
(근데 항상 비슷한 맛이 나긴 해요 헤헿)

간장 양념은 동영상을 못 찍었어요ㅋㅋ

만들어준 소스를 떡이랑 섞어주세요
섞을 때 쫑쫑 썰은 파도 넣어서 같이!!

이제 위의 사진을 후라이팬에 볶아주시면 끝입니다ㅎㅎ
완전 쉽쥬~??

후라이팬에 기름을 돌리고 부어주세요
약간 튀겨지듯이 노르스름해질 때까지 볶아주시면 되용

아 여기서 주의할 점!!
볶을 때 물을 종이컵 반잔 정도 넣고 물이 다 날라갈 때까지 볶아주세용
(안 그러면 소스 때문에 겉은 타고 속은 잘 안익는 답니다ㅠ)

양념 소스도 똑같이 해주시면 되요ㅎㅎ (요 움짤엔 아직 물이 좀 남아 있는 거 보이시나요~)

그리고 색깔이 나올 때쯤에 설탕 1티스푼을 넣어줍니다
설탕을 넣고 조금 더 볶다가 물이 완전히 다 날라가고
약간 튀겨진 것처럼 색이 노르스름하게 바뀌면 완성이랍니다!! 완전 쉽죠??

완성!!

간장보다 양념에 떡 비중을 조금 더 많게 해서 그런가
간장 양념으로 한 건 좀 짜더라구요..완전 아쉽..ㅠ

그래도 단짠단짠하니 그냥 떡볶이가 조금 식상할 때
가끔 이렇게 만들어 먹으면 완전 맛있답니다ㅎㅎ
(저희 엄마는 애초에 떡볶이를 별로 안 좋아하는데 이건 좀 맛있다고 했었어요!!)
주말에 가끔 간식으로 만들어 먹는데
조금 짭짤하게 됬을 땐 밥 도둑이에요 완전ㅋㅋ(탄수화물 폭발이지만요..허헣)

~오늘의 요리는 여기까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