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맛집

부산 광안리 킹크랩&대게 맛집 추천! 기장 '대경수산' 내돈내산 후기

미네즈 2022. 6. 16. 09:00

오늘 포스팅할 곳은 부산 광안리 해수욕장
근처에 위치한 킹크랩&대게 맛집!
대경수산 내돈내산 후기입니다.ㅎㅎ

저희 가족이 모두 해산물을 좋아하는데요.
특히 킹크랩, 대게같은 갑각류를 굉장히 사랑해서
이번 부산여행에서도 다녀왔습니다.ㅋㅋ

통크게 1인 1마리씩 먹었는데요!
역시 갑각류는 언제 먹어도 맛있더라구요.ㅎㅎ

 

부산 광안리 대게맛집 대경수산

 

부산 광안리 대게맛집
대경수산 외관

여행간 김에 갑각류가 먹고 싶어서
폭풍 검색을 했는데요.ㅋㅋ

고르고 골라 광안리 해수욕장 근처에 위치한
대경수산에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외관에서부터 간판에 대게, 캥크랩, 전복이
크게 쓰여있어서 뭔가 믿음이 가더라구요.ㅎㅎ

 

 

부산 광안리 대게맛집
대경수산 내부

가게는 2층 구조였는데요.ㅎㅎ
1층에는 킹크랩과 대게가 살고 있는 수조가 있고
2층으로 올라가면 먹을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 1층 수조 -

- 2층 홀 -

 

외관과 다르게 굉장히 좁은 느낌이 들었는데요!
사진에서 보이지 않는 왼쪽의 미닫이문을 열면
좌식공간이 추가로 더 있었습니다.ㅎㅎ

 

 

부산 광안리 대게맛집
대경수산 메뉴 가격

킹크랩과 대게는 키로를 재서
키로당 가격으로 계산하는데요!
킹크랩과 대게의 키로당 가격은 1층에,
그외 전복죽이나 전복라면, 상차림비 등의
메뉴는 2층에 쓰여있었습니다.ㅎㅎ

 

부산 광안리 대경 키로당가격

 

대게 키로당 69,000원
킹크랩 키로당 100,000원

(사실 킹크랩을 먹으려고 갔는데
가격대비 현재 살이 꽉 차있지는 않다고 하셔서
대게로 경로를 바꿨습니다.ㅋㅋ)

 

 

2층 홀에서 먹고 가면
상차림비도 있다고 하시더라구요!
그 외에 전복 관련한 요리들도 많았습니다.ㅎㅎ

1인 상차림비 3,000원
전복죽 10,000원
전복라면 5,000원

 

부산 광안리 대게맛집
대경수산 시킨 메뉴

저는 4명이서 방문했는데요.
1인당 1마리로 4마리를 샀습니다.ㅋㅋ

너무 오래되서 기억이 정확하진 않지만
4마리에 4.7kg정도였어요!!
대게 가격만 32만원이 넘었습니다...ㅎ

+ 4인 상차림비 12,000원
대게장 볶음밥 3개(가격 기억안남)
소주, 맥주(병수 기억안남
) 까지
포함하면 36만원이 조금 넘는 가격이었습니다!

 

 

 

찌는데 20분 정도 시간이 걸린다고 하셨구요!
올라가서 기다리는동안 나온
밑반찬을 먹으면서 기다렸습니다.ㅎㅎ

 

 

계란찜과 전복볶음, 부침개, 전복찜이
밑반찬으로 나왔는데요!
전복은 역시 언제나 맛있죠.ㅎㅎ

 

부산 광안리 대게맛집 대경

 

오랜 기다림 끝에 주인공 대게가 등장했는데요!
하나하나 다 손질이 되어 나와서
살을 발라먹기가 아주 편하고 좋았습니다.ㅎㅎ

(아 게딱지는 접시공간이 부족해서
다 드시고 볶음밥 시키시면
가져다 준다고 설명해주셨습니다!)

 

 

킹크랩은 수율이 안 좋은데
대게는 요즘 수율이 좋다고 설명해주시더니
진짜 살이 꽉 차있더라구요.ㅎㅎ
(아 참고로 제가 먹은건 2월말이었습니다!!)

 

부산 광안리 대게맛집 대경수산 게딱지볶음밥

 

다 먹은 후 당연히 볶음밥도 시켰는데요!
3개를 시켰는데 게딱지 4개에
나눠서 담아주셨습니다.ㅎㅎ

볶음밥을 시키니 된장찌개도
서비스로 나와서 좋았습니다.

 

 

부산 광안리 대경 게딱지볶음밥

 

항상 먹어봐도 내장과 밥, 김가루, 참기름의
조화가 너무 맛있더라구요.ㅎㅎ
별거 안 들어간 거 같은데 왤케 맛있는걸까요?

 

부산 광안리 대게맛집
대경수산 기본 영업 정보

<영업시간>

매일 12:00 - 23:00

<전화번호>

051-754-5252

<주소>

부산 수영구 광안해변로 307번길 5

<주차공간>

가게 앞과 뒤 전용주차장 있음

 

부산 광안리 대게맛집
대경수산 마무리

아무래도 킹크랩이나 대게 등의 갑각류가
가격대가 비싼편인건 사실인데요..ㅎ

그렇지만 거의 모든 곳이 비슷한 키로당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기 때문에 가격은
걱정하실 필요가 없을 것 같구요.

부산에서 대게나 킹크랩을 드시고 싶다고
생각하신다면 추천드립니다!
저는 돈이 좀 많이 나오긴 했지만
굉장히 맛있게 먹고 나왔어요.ㅎㅎ

 

관련글

 

부산 광안리 피자 맛집! 뷰 좋은 레스토랑 '게스후(GUESS WHO)' 내돈내산 후기

오늘 포스팅할 곳은 부산 광안리 뷰 좋은 레스토랑! 피자 맛집 '게스후(GUESS WHO)'입니다. 광안리 해수욕장을 가면 바다를 따라 분위기 좋은 맛집이나 술집이 굉장히 많은데요.ㅎㅎ 제가 방문한 날

allreview.tistory.com

 

조개구이, 회, 매운탕이 세트! 부산 광안리 '행복식당' 내돈내산 후기

오늘 포스팅할 곳은 조개구이, 회, 매운탕까지 한 번에 세트로 즐길 수 있는 부산 광안리 맛집 '행복식당'입니다. 조개구이 전문점이지만 다른 메뉴들까지 다 같이 즐길 수 있어서 너무 마음에

allreview.tistory.com

 

부산 미포 정류장 맛집! '다솥맛집 해운대 블루라인파크점' 내돈내산 후기

오늘 포스팅할 곳은 부산 미포 정류장 솥밥 맛집!! '다솥맛집 해운대 블루라인파크점'입니다. 요즘 부산 해운대에 위치해 있는 블루 라인 파크가 아주 핫한 건 다들 아실 텐데요. 블루 라인 파크

allreview.tistory.com

 

부산 범일동 가성비 낙곱새 맛집! '원조할매낙지' 내돈내산 후기

오늘 포스팅할 곳은 조방 55년 전통 낙곱새 맛집! 부산 범일동 '원조할매낙지' 후기입니다. 부산에서 낙곱새는 워낙 유명한 부산의 대표 음식 중 하나인데요.ㅎㅎ 들어가는 재료도가 비싼 재료들

allreview.tistory.com